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저해상도 차량용 레이더를 이용한 장애물 너비 추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617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저해상도 차량용 레이더를 이용한 장애물 너비 추정 방법은 무인차량의 저해상도 레이더가 검출한 장애물의 극좌표계(Polar Coordinate System)데이터가 직각좌표계로 전환되고, 직각좌표계의 x,y 위치로 장애물이 셀(Cell)로 분할되며, 장애물 신호세기 보간기법으로 셀(Cell)중 특정 셀의 보간된 신호세기를 구하고, 보간된 신호세기를 평균잡음전력과 비교하여 장애물 여부가 판단되며, 분할된 셀에 대한 셀 클러스터링(Cell Clustering)이 수행된 후 장애물의 너비가 계산됨으로써 저해상도 레이더(10)에서 획득된 데이터가 촘촘한 격자형상으로 보간되고, 이로부터 인식된 장애물에 대한 너비까지 함께 추정됨으로써 무인차량(1)의 자율주행 성능이 크게 향상되는 특징을 갖는다.
Int. CL G01S 13/89 (2006.01) G01S 13/93 (2006.01)
CPC G01S 13/89(2013.01) G01S 13/8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17467 (2014.02.14)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544469-0000 (2015.08.07)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8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2.1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영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양동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김수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윤주홍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2.14 수리 (Accepted) 1-1-2014-0148068-0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2.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06014-59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3.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286854-14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3.24 수리 (Accepted) 1-1-2015-0286852-12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8.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29170-1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무인차량의 저해상도 레이더가 검출한 장애물의 극좌표계(Polar Coordinate System)데이터가 직각좌표계로 전환되고, 상기 직각좌표계의 x,y 위치로 상기 장애물이 셀(Cell)로 분할되는 단계;(B) 장애물 신호세기 보간기법으로 상기 셀(Cell)중 특정 셀의 보간된 신호세기를 구하는 단계;(C) 상기 보간된 신호세기를 평균잡음전력과 비교하고, 비교 값으로 상기 특정 셀의 장애물 여부가 판단되는 단계;(D) 장애물 여부 판단 후, 분할된 셀에 대한 셀 클러스터링(Cell Clustering)이 수행되는 단계;(E) 상기 장애물의 너비가 계산되는 단계;로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해상도 차량용 레이더를 이용한 장애물 너비 추정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저해상도 레이더는 거리해상도 1m, 방위각 해상도 5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해상도 차량용 레이더를 이용한 장애물 너비 추정 방법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C)단계는, 보간된 신호세기 003c# 평군잡음전력 값의 관계식이 적용되고, 보간된 신호세기가 평군잡음전력 값 보다 클 때 장애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해상도 차량용 레이더를 이용한 장애물 너비 추정 방법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C)단계는, 상기 장애물을 분할한 모든 셀(Cell)에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해상도 차량용 레이더를 이용한 장애물 너비 추정 방법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E)단계는, 상기 장애물의 최우측에서의 x, y축 좌표값과 최좌측에서의 x, y축 좌표값의 거리로 너비가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저해상도 차량용 레이더를 이용한 장애물 너비 추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