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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전트 기반의 군사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물자의 최적 분배 시스템 및 그것의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617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에이전트 기반의 군사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물자의 최적 분배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들은, 유전자 알고리즘과 군집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한정된 군사 물자를 다수의 에이전트들에게 최적으로 분배할 수 있도록 구현되었다. 그에 따라, 다양한 전장 상황에서 군수 물자 운반에 대한 부분이 강화된, 보다 효과적이고 현실적인 군사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Int. CL G06F 19/00 (2011.01)
CPC G09B 9/003(2013.01) G09B 9/003(2013.01) G09B 9/0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55773 (2013.12.13)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416916-0000 (2014.07.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7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1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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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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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도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광명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심백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4 송호근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서구
5 박건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6 김경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7 윤희용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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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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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13 수리 (Accepted) 1-1-2013-1144932-35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12.16 수리 (Accepted) 1-1-2013-1151223-47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3.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69172-29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5.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423505-8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5.02 수리 (Accepted) 1-1-2014-0423493-15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6.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30063-18
7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5.29 수리 (Accepted) 1-1-2020-0550431-4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장 상황과 관련된 파라미터 정보를 주기적으로 획득하는 정보 수집부;복수의 에이전트를 포함하고, 상기 획득된 정보에 근거하여, 전투중인 지점을 회피하면서 기준 에이전트로부터 각 에이전트에 도달하기 위한 최적 루트를 산출하는 루트 산출부;유전자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각 에이전트마다 상기 최적 루트에서 대응되는 거리와 각 에이전트가 필요로 하는 물자량을 기초로 만족도를 평가하고, 상기 만족도 평가를 기준으로 복수의 소비 에이전트들을 선정하는 소비 에이전트 선정부; 군집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상기 선정된 소비 에이전트들에 대해 클러스터링을 수행하여 하나 이상의 릴레이 에이전트를 선택하는 클러스터링 실행부; 및전장 상황의 시뮬레이션을 위한 파라미터 정보를 입력받아,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공급 에이전트로부터 전달받은 군사 물자를 선택된 각 릴레이 에이전트가 자신의 그룹에 속하는 소비 에이전트들에게 거리 비용이 최소가 되도록 이동하면서 분배하는 시뮬레이션 결과를 디스플레이하는 시뮬레이션부;를 포함하고,상기 클러스터링 실행부는,상기 선정된 소비 에이전트 중 임의의 수에 대해 초기 클러스터링을 수행하고, 초기 클러스터링에서 클러스터 헤드로 선택된 소비 에이전트를 기준으로 거리가 인접한 다른 소비 에이전트를 그룹화하고, 상기 클러스터 헤드를 중심으로 상기 인접한 다른 소비 에이전트들까지의 총 거리비용을 산출하고, 초기 클러스터링에서 클러스터 헤드로 선택되지 않은 나머지 소비 에이전트에 대해 상기한 과정을 반복적으로 수행하고, 최종적으로 상기 산출된 총 거리비용이 최소가 되는 클러스터 헤드를 상기 릴레이 에이전트로 하는 적어도 하나의 그룹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의 군사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물자의 최적 분배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루트 산출부는,상기 기준 에이전트의 현재 위치에서 이동가능한 상/하/좌/우/대각선 방향 중, 전투중인 지역이 아니면서 이동거리가 최소인 지점을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지점으로 상기 기준 에이전트를 이동하여 각 에이전트에 도달하기 위한 최적 루트를 산출하고, 상기 전투중인 지점이 추가 또는 변경 여부를 감시하여, 상기 기준 에이전트의 현재 위치에서 각 에이전트에 도달하기 위한 최적 루트를 업데이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의 군사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물자의 최적 분배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루트 산출부는,상기 전투중인 지역에서는, 상기 기준 에이전트의 현재 위치로부터 좌상/좌하 또는 우상/우하 방향에 있는 지점의 거리값이 현재 위치의 거리값보다 적어도 1만큼 작고, 상기 좌상/좌하 또는 우상/우하 방향의 사이에 있는 대각선 지점의 거리값이 현재 위치의 거리값보다 적어도 2만큼 작은 조건이 만족되면, 상기 기준 에이전트를 대응되는 대각선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의 군사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물자의 최적 분배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소비 에이전트 선정부는,각 에이전트의 만족도를 합산한 값이 최대가 되는 경우에, 상기 소비 에이전트로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의 군사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물자의 최적 분배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소비 에이전트 선정부는,상기 만족도 평가에 이어 선택, 교배, 돌연변이, 새로운 개체, 새로운 개체에 대한 만족도 평가 연산을 반복적으로 수행하여, 상기 소비 에이전트를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의 군사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물자의 최적 분배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소비 에이전트 선정부는, 상기 선택시, 기준 최대 수량을 초과하는 개체와 기준 최초 수량 미만의 개체를 제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의 군사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물자의 최적 분배 시스템
7 7
삭제
8 8
전장 상황과 관련된 파라미터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획득된 정보를 근거로, 전투중인 지점을 회피하면서 기준 에이전트로부터 각 에이전트에 도달하기 위한 최적 루트를 산출하는 단계;유전자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각 에이전트마다 상기 최적 루트에서 대응되는 거리와 각 에이전트가 필요로 하는 물자량을 기초로 만족도를 평가하는 단계; 상기 만족도 평가를 기준으로 복수의 소비 에이전트들을 선정하는 단계; 군집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상기 선정된 소비 에이전트들에 대해 클러스터링을 수행하여 적어도 하나의 릴레이 에이전트를 선택하는 단계; 및전장 상황의 시뮬레이션을 위한 파라미터 정보를 입력받아,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공급 에이전트로부터 전달받은 군사 물자를 상기 선택된 각 릴레이 에이전트가 자신의 그룹에 속하는 소비 에이전트들에게 거리비용이 최소가 되도록 이동하면서 분배하는 시뮬레이션 결과를 화면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클러스터링을 수행하여 적어도 하나의 릴레이 에이전트를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선정된 소비 에이전트 중 임의의 수에 대해 초기 클러스터링을 수행하고, 초기 클러스터링에서 클러스터 헤드로 선택된 소비 에이전트를 기준으로 거리가 인접한 다른 소비 에이전트를 그룹화하고, 상기 클러스터 헤드를 중심으로 상기 인접한 다른 소비 에이전트들까지의 총 거리비용을 산출하고, 초기 클러스터링에서 클러스터 헤드로 선택되지 않은 나머지 소비 에이전트에 대해 상기한 과정을 반복적으로 수행하고, 최종적으로 상기 산출된 총 거리비용이 최소가 되는 클러스터 헤드를 상기 릴레이 에이전트로 하는 적어도 하나의 그룹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의 군사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물자의 최적 분배 시스템의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