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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상황과 관련된 파라미터 정보를 주기적으로 획득하는 정보 수집부;복수의 에이전트를 포함하고, 상기 획득된 정보에 근거하여, 전투중인 지점을 회피하면서 기준 에이전트로부터 각 에이전트에 도달하기 위한 최적 루트를 산출하는 루트 산출부;유전자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각 에이전트마다 상기 최적 루트에서 대응되는 거리와 각 에이전트가 필요로 하는 물자량을 기초로 만족도를 평가하고, 상기 만족도 평가를 기준으로 복수의 소비 에이전트들을 선정하는 소비 에이전트 선정부; 군집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상기 선정된 소비 에이전트들에 대해 클러스터링을 수행하여 하나 이상의 릴레이 에이전트를 선택하는 클러스터링 실행부; 및전장 상황의 시뮬레이션을 위한 파라미터 정보를 입력받아,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공급 에이전트로부터 전달받은 군사 물자를 선택된 각 릴레이 에이전트가 자신의 그룹에 속하는 소비 에이전트들에게 거리 비용이 최소가 되도록 이동하면서 분배하는 시뮬레이션 결과를 디스플레이하는 시뮬레이션부;를 포함하고,상기 클러스터링 실행부는,상기 선정된 소비 에이전트 중 임의의 수에 대해 초기 클러스터링을 수행하고, 초기 클러스터링에서 클러스터 헤드로 선택된 소비 에이전트를 기준으로 거리가 인접한 다른 소비 에이전트를 그룹화하고, 상기 클러스터 헤드를 중심으로 상기 인접한 다른 소비 에이전트들까지의 총 거리비용을 산출하고, 초기 클러스터링에서 클러스터 헤드로 선택되지 않은 나머지 소비 에이전트에 대해 상기한 과정을 반복적으로 수행하고, 최종적으로 상기 산출된 총 거리비용이 최소가 되는 클러스터 헤드를 상기 릴레이 에이전트로 하는 적어도 하나의 그룹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의 군사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물자의 최적 분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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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루트 산출부는,상기 기준 에이전트의 현재 위치에서 이동가능한 상/하/좌/우/대각선 방향 중, 전투중인 지역이 아니면서 이동거리가 최소인 지점을 선택하고, 상기 선택된 지점으로 상기 기준 에이전트를 이동하여 각 에이전트에 도달하기 위한 최적 루트를 산출하고, 상기 전투중인 지점이 추가 또는 변경 여부를 감시하여, 상기 기준 에이전트의 현재 위치에서 각 에이전트에 도달하기 위한 최적 루트를 업데이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의 군사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물자의 최적 분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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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루트 산출부는,상기 전투중인 지역에서는, 상기 기준 에이전트의 현재 위치로부터 좌상/좌하 또는 우상/우하 방향에 있는 지점의 거리값이 현재 위치의 거리값보다 적어도 1만큼 작고, 상기 좌상/좌하 또는 우상/우하 방향의 사이에 있는 대각선 지점의 거리값이 현재 위치의 거리값보다 적어도 2만큼 작은 조건이 만족되면, 상기 기준 에이전트를 대응되는 대각선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의 군사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물자의 최적 분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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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소비 에이전트 선정부는,각 에이전트의 만족도를 합산한 값이 최대가 되는 경우에, 상기 소비 에이전트로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의 군사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물자의 최적 분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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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소비 에이전트 선정부는,상기 만족도 평가에 이어 선택, 교배, 돌연변이, 새로운 개체, 새로운 개체에 대한 만족도 평가 연산을 반복적으로 수행하여, 상기 소비 에이전트를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의 군사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물자의 최적 분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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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소비 에이전트 선정부는, 상기 선택시, 기준 최대 수량을 초과하는 개체와 기준 최초 수량 미만의 개체를 제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의 군사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물자의 최적 분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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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 상황과 관련된 파라미터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획득된 정보를 근거로, 전투중인 지점을 회피하면서 기준 에이전트로부터 각 에이전트에 도달하기 위한 최적 루트를 산출하는 단계;유전자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각 에이전트마다 상기 최적 루트에서 대응되는 거리와 각 에이전트가 필요로 하는 물자량을 기초로 만족도를 평가하는 단계; 상기 만족도 평가를 기준으로 복수의 소비 에이전트들을 선정하는 단계; 군집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상기 선정된 소비 에이전트들에 대해 클러스터링을 수행하여 적어도 하나의 릴레이 에이전트를 선택하는 단계; 및전장 상황의 시뮬레이션을 위한 파라미터 정보를 입력받아,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공급 에이전트로부터 전달받은 군사 물자를 상기 선택된 각 릴레이 에이전트가 자신의 그룹에 속하는 소비 에이전트들에게 거리비용이 최소가 되도록 이동하면서 분배하는 시뮬레이션 결과를 화면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클러스터링을 수행하여 적어도 하나의 릴레이 에이전트를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선정된 소비 에이전트 중 임의의 수에 대해 초기 클러스터링을 수행하고, 초기 클러스터링에서 클러스터 헤드로 선택된 소비 에이전트를 기준으로 거리가 인접한 다른 소비 에이전트를 그룹화하고, 상기 클러스터 헤드를 중심으로 상기 인접한 다른 소비 에이전트들까지의 총 거리비용을 산출하고, 초기 클러스터링에서 클러스터 헤드로 선택되지 않은 나머지 소비 에이전트에 대해 상기한 과정을 반복적으로 수행하고, 최종적으로 상기 산출된 총 거리비용이 최소가 되는 클러스터 헤드를 상기 릴레이 에이전트로 하는 적어도 하나의 그룹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이전트 기반의 군사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물자의 최적 분배 시스템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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