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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추진 차량의 고효율 전력변환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623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추진 차량용 대용량 DC-DC 컨버터의 고효율 제어 기술에 대한 것으로, 배터리로부터 요구되는 출력 전력(배터리가 공급하는 부하전력)과 배터리의 전압, 전기추진 차량에서 구동 모터의 속도와 관련된 정보를 감지하고, 상기 감지된 정보에 근거하여, 동작해야할 전력변환 동작 컨버터 개수를 최소 선정하고 가변 DC 버스 전압 값을 결정하여 전력변환장치를 제어함으로써, 전력변환 효율을 향상시키고, 배터리의 내부 저항 손실과 전자파 노이즈에 의한 영향을 최소화시킨다.
Int. CL B60L 9/02 (2006.01) H02J 7/34 (2006.01)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CPC B60L 11/1811(2013.01) B60L 11/1811(2013.01) B60L 11/1811(2013.01) B60L 11/1811(2013.01) B60L 11/181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74933 (2014.06.19)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451787-0000 (2014.10.1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0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6.19)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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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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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준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임종광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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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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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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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6.19 수리 (Accepted) 1-1-2014-0573738-35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06.19 수리 (Accepted) 1-1-2014-0575348-89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7.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88378-76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9.15 수리 (Accepted) 1-1-2014-0872169-4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9.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872172-84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9.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68354-5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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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로부터 요구되는 출력 전력, 배터리 전압 및 모터의 회전수와 관련된 정보를 감지하며, 상기 배터리 및 모터 사이에는 병렬로 연결된 복수의 컨버터가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계;상기 감지된 정보와 미리 설정된 테이블에 근거하여, 상기 복수의 컨버터 중 가동될 개수 및 상기 복수의 컨버터의 출력 전압 값을 결정하는 단계;전력을 변환하기 위해, 상기 복수의 컨버터 중 상기 결정된 개수의 컨버터를 가동시키는 단계;상기 복수의 컨버터가 상기 결정된 출력 전압 값을 출력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컨버터 중 가동될 개수 및 상기 복수의 컨버터의 출력 전압 값을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배터리로부터 요구되는 출력 전력 및 배터리 전압과 관련된 상기 감지된 정보에 근거하여, 제 1 전압 값 및 제 1 컨버터 가동 수를 결정하는 단계; 상기 모터의 회전수와 관련된 상기 감지된 정보에 근거하여, 미리 설정된 식을 통해, 제 2 전압 값을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제 1 전압 값과 상기 제 2 전압 값의 크기를 비교하여, 비교한 결과에 따라, 상기 출력 전압 값을 상기 제 1 전압 값 또는 제 2 전압 값으로 결정하고, 상기 가동될 개수를 상기 제 1 컨버터 가동 수 또는 모든 컨버터의 개수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변환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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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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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컨버터 중 가동될 개수 및 상기 복수의 컨버터의 출력 전압 값을 결정하는 단계는,각각 미리 설정된 제 1 또는 제 2 룩업 테이블에서 상기 감지된 정보와 대응되는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가동될 개수 및 상기 출력 전압 값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변환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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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1 전압 값 및 제 1 컨버터 가동 수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배터리로부터 요구되는 출력 전력의 값과 소정의 전력 값을 비교하는 단계;상기 배터리로부터 요구되는 출력 전력 및 배터리 전압과 관련된 상기 감지된 정보에 근거하여, 직류(DC) 버스 전압 값을 결정하는 단계;상기 결정된 직류 버스 전압 값과 소정의 전압 값을 비교하는 단계;상기 전력 값을 비교하는 단계와 상기 전압 값을 비교하는 단계에 따라, 상기 제 1 전압 값을 상기 결정된 직류 버스 전압 값 또는 상기 소정의 전압 값으로 결정하고, 상기 제 1 컨버터 가동 수를 2 또는 3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변환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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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설정된 식은식 : 이고,상기 식에 있어서,상기 Vdc,ref2 는 상기 제 2 전압 값이고, 상기 λf 는 상기 모터의 제원 특성과 관련된 값이고, 상기 ωr 는 상기 모터의 회전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변환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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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컨버터는 직류 - 직류 컨버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변환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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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컨버터와 상기 모터 사이에는, 직류 - 교류 인버터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변환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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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컨버터는 3-병렬 컨버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력변환장치의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