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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 추력기의 셔터 및 이를 포함하는 비행체

  • 기술번호 : KST201515625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기체를 분사하여 추력을 발생시키는 측 추력기의 셔터 및 이를 포함하는 비행체에 관한 것으로, 축을 감싸며 결합되고, 원통형으로 형성되는 바디, 상기 바디의 외측 일단부에 형성되고, 기결정된 각도 사이를 회전가능하게 이루어지는 회전부, 상기 회전부에 형성되고, 측 추력기 내부에서 외부로 기체가 빠져나가는 노즐을 회전을 통하여 막거나 개방시키는 셔터부, 및 상기 셔터부를 관통하며 형성되고, 상기 셔터부가 상기 노즐을 막고 있고 있는 상태에서 상기 노즐을 개방하는 상태로 회전 시 상기 셔터부의 양측에서 발생되는 압력차이에 의해 상기 셔터부의 회전에 대한 저항이 저감되도록, 상기 기체가 통과되는 기체가이드홀을 포함하는 측 추력기의 셔터 및 이를 포함하는 비행체를 개시한다.
Int. CL F02K 9/84 (2006.01) F02K 9/80 (2006.01) F42B 15/01 (2006.01) F41G 7/00 (2006.01)
CPC F42B 10/663(2013.01) F42B 10/66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77428 (2014.06.24)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466020-0000 (2014.11.2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1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6.24)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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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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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영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정규동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백기봉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조승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문현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장선용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누리로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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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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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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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06.24 수리 (Accepted) 1-1-2014-0592091-94
2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6.24 수리 (Accepted) 1-1-2014-0590842-29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67418-9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0.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987755-5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0.16 수리 (Accepted) 1-1-2014-0987751-73
6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4.11.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57748-0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1.06 수리 (Accepted) 1-1-2014-1070878-3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1.0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070891-2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84776-0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축을 감싸며 결합되고, 원통형으로 형성되는 바디;상기 바디의 외측 일단부에 형성되고, 기결정된 각도 사이를 회전가능하게 이루어지는 회전부;상기 회전부에 형성되고, 회전을 통하여 측 추력기 내부에서 외부로 기체가 빠져나가는 노즐을 막거나 개방시키는 셔터부; 및상기 셔터부를 관통하며 형성되고, 상기 셔터부가 상기 노즐을 막고 있는 상태에서 상기 노즐을 개방하는 상태로 회전 시 상기 셔터부의 양측에서 발생되는 압력차이에 의해 상기 셔터부의 회전에 대한 저항이 저감되도록, 상기 기체가 통과되는 기체가이드홀을 포함하고,상기 셔터부는,상기 바디와 결합되는 결합부;상기 결합부에서 연장되고, 상기 셔터부의 몸체를 이루는 몸체부; 및상기 몸체부에서 연장되고, 상기 노즐을 막는 면이 형성되어 있는 밀폐부를 포함하며,상기 셔터부는,기체가 가이드 되도록, 상기 결합부에서 상기 몸체부 및 상기 밀폐부로 이어지는 구간이 오목하게 형성되고,상기 오목한 구간은,상기 셔터부에서, 상기 셔터부가 상기 노즐을 막고 있는 상태에서 상기 노즐을 여는 상태로 회전되는 방향의 반대측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측 추력기의 셔터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기체가이드홀은,상기 바디의 길이방향을 따라 서로 이격되어 복수로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측 추력기의 셔터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기체가이드홀은,기체의 통과시 유동의 저항을 줄이도록, 상기 셔터부의 두께방향으로 라운드지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측 추력기의 셔터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라운드는 상기 기체가 상기 기체가이드홀을 통과한 후 상기 노즐의 직경이 상대적으로 좁아지게 형성되는 노즐목으로 가이드되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측 추력기의 셔터
5 5
삭제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기체가이드홀은 상기 몸체부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측 추력기의 셔터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몸체부는,상기 결합부 및 밀폐부보다 두께가 얇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측 추력기의 셔터
8 8
삭제
9 9
삭제
10 10
추진화약에 의해 발사되는 비행몸체; 및상기 비행몸체에 구비되고, 비행체의 경로를 변경하도록 상기 비행몸체의 내부에서 외부로 기체를 분사하는 측 추력기를 포함하며,상기 측 추력기는,기체가 담기는 내부공간을 형성하는 기체관;상기 기체관에서 상기 기체관의 외부로 기체가 빠져나가는 통로를 형성하는 노즐부;상기 노즐부를 막도록 상기 기체관 내부에 형성되고, 상기 노즐부를 개방하여 상기 기체관에 채워진 기체가 빠져나가도록 회전가능하게 형성되는 셔터부를 포함하고,상기 셔터부는,축을 감싸며 결합되고, 원통형으로 형성되는 바디;상기 바디의 외측 일단부에 형성되고, 기결정된 각도 사이를 회전가능하게 이루어지는 회전부;상기 회전부에 형성되고, 회전을 통하여 측 추력기 내부에서 외부로 기체가 빠져나가는 노즐을 막거나 개방시키는 셔터부; 및상기 셔터부를 관통하며 형성되고, 상기 셔터부가 상기 노즐을 막고 있는 상태에서 상기 노즐을 개방하는 상태로 회전 시 상기 셔터부의 양측에서 발생되는 압력차이에 의해 상기 셔터부의 회전에 대한 저항이 저감되도록, 상기 기체가 통과되는 기체가이드홀을 포함하고,상기 셔터부는,상기 바디와 결합되는 결합부;상기 결합부에서 연장되고, 상기 셔터부의 몸체를 이루는 몸체부; 및상기 몸체부에서 연장되고, 상기 노즐을 막는 면이 형성되어 있는 밀폐부를 포함하며,상기 셔터부는,기체가 가이드 되도록, 상기 결합부에서 상기 몸체부 및 상기 밀폐부로 이어지는 구간이 오목하게 형성되고,상기 오목한 구간은,상기 셔터부에서, 상기 셔터부가 상기 노즐을 막고 있는 상태에서 상기 노즐을 여는 상태로 회전되는 방향의 반대측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11 11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셔터부는,복수로 구비되고, 서로 이웃한 셔터부와 90도의 각도를 이루며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12 12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셔터부는 4개소 구비되며, 상기 복수의 셔터부는 각각 독립적으로 회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행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