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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회전 비행체의 롤 각 추정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629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압력센서를 이용하여 이중 회전 비행체의 롤 각을 추정할 수 있는 이중회전 비행체의 롤 각 추정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고속으로 회전하는 몸체부; 상기 몸체부와 분리되어 회전되며 한 쌍의 고정 카나드와 한 쌍의 조종 카나드가 소정 간격으로 부착된 전방부; 상기 전방부의 카나드 앞부분에 부착되어 일정 주기로 제1,제2정압을 측정하는 적어도 한 쌍의 압력센서; 상기 압력센서 쌍에서 측정된 제1,제2정압을 저장하는 메모리; 및 상기 저장된 제1,제2정압의 차 압력이 최대 및 최소인 위치를 찾아, 해당 위치에서 받음각의 부호에 따라 전방부의 롤 각을 추정하는 롤 각 추정부;를 포함한다.
Int. CL B64C 39/00 (2006.01) B64C 13/16 (2006.01)
CPC B64D 45/00(2013.01) B64D 45/00(2013.01) B64D 45/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31544 (2014.09.30)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475241-0000 (2014.12.1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2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9.3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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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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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지연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 누리로 **, *
2 배주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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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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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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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9.30 수리 (Accepted) 1-1-2014-0935406-84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09.30 수리 (Accepted) 1-1-2014-0936093-54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0.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1.06 수리 (Accepted) 9-1-2014-0085749-22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40287-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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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고속으로 회전하는 몸체부;상기 몸체부와 분리되어 회전되며 한 쌍의 고정 카나드와 한 쌍의 조종 카나드가 소정 간격으로 부착된 전방부; 상기 전방부의 카나드 앞부분에 부착되어 일정 주기로 제1,제2정압을 측정하는 적어도 한 쌍의 압력센서;상기 압력센서 쌍에서 측정된 제1,제2정압을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저장된 제1,제2정압의 차 압력이 최대 및 최소인 위치를 찾아, 해당 위치에서 받음각의 부호에 따라 전방부의 롤 각을 추정하는 롤 각 추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회전 비행체의 롤 각 추정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한 쌍의 압력센서는한 쌍 또는 두 쌍의 압력센서를 포함하며, 전방부의 끝부분인 노즈와 고정 카나드 또는 조종 카나드 사이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회전 비행체의 롤 각 추정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한 쌍의 압력센서는한 쌍이 부착되는 경우에는 전방부의 수직방향 꼬는 수평방향으로 부착되고, 두 쌍이 부착되는 경우에는 수직방향 및 수평방향으로 모두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회전 비행체의 롤 각 추정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롤 각 추정부는상기 제1,제2정압을 감산하여 차 압력을 출력하는 감산기;차 압력이 최대 또는 최소인 위치를 검출하는 최대값/최소값 검출기; 및받음각의 부호에 따라 상기 차 압력이 최대 또는 최소인 압력센서 쌍의 위치에서의 롤 각을 추정하는 롤 각 추정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회전 비행체의 롤 각 추정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롤 각 추정부는옆미끄럼각이 존재하면 옆미끄럼각 만큼 회전한 위치를 상기 차 압력이 최대 또는 최소인 위치로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회전 비행체의 롤 각 추정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롤 각 추정부는 차 압력이 최대/최소가 되는 주기를 구하여 롤 레이트를 추정하여 특정 시점의 롤 각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회전 비행체의 롤 각 추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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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체부와 상기 몸체부와 분리되며 카나드를 부착된 전방부를 갖는 이중회전 비행체의 롤 각 추정 방법에 있어서, 전방부에 부착된 압력센서 쌍의 정압력을 측정하는 단계;압력센서 쌍에서 측정된 정압력을 감산하여 차 압력을 계산하는 단계;계산된 차 압력이 최대 및 최소인 압력센서 쌍의 위치를 검출하는 단계; 및검출된 위치에서 받음각의 부호를 근거로 전방부의 롤 각을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회전 비행체의 롤 각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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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압력센서 쌍은전방부의 끝부분인 노즈와 고정 카나드 또는 조종 카나드 사이에 위치하며, 상기 압력센서 쌍은한 쌍이 부착되는 경우에는 전방부의 수직방향 꼬는 수평방향으로 부착되고, 두 쌍이 부착되는 경우에는 수직방향 및 수평방향으로 모두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회전 비행체의 롤 각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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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압력센서 쌍의 정압력은이중회전 비행체가 최고점에 도달하기 전후의 소정 구간에서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회전 비행체의 롤 각 추정 방법
10 10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차 압력이 최대값/최소값이 되는 주기를 구하여 롤 레이트를 추정하여 특정 시점의 롤 각 추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회전 비행체의 롤 각 추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