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연료를 태워 발생한 열에너지를 기계에너지로 변환시키는 내연기관을 포함하는 엔진부; 상기 내연기관에 의해 발생된 기계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제네레이터를 포함하는 발전부; 상기 발전부 및 엔진부를 수용하는 본체부;상기 본체부와 독립된 케이스로 형성되며, 상기 내연기관에서 발생한 열을 냉각수를 통하여 방출하는 라디에이터를 포함하는 냉각부;상기 발전부 및 엔진부 중 적어도 하나를 냉각하도록, 상기 본체부의 내부로 외부공기를 흡입하는 제1 냉각팬;상기 본체부의 내부공기를 외부로 배출하는 제2 냉각팬; 및상기 냉각부에 구비되며, 상기 라디에이터의 열교환을 유도하는 제3 냉각팬을 포함하며,상기 제2 냉각팬에 의해 배기되는 공기의 양은 제1 냉각팬에 의해 흡입되는 공기의 양보다 많아서 상기 본체부 내부에 음압이 형성되며,주변환경에 대한 영향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상기 제3 냉각팬에 의한 배기 방향은 상기 제2 냉각팬에 의한 배기 방향과 일치하며, 상기 제3 냉각팬과 상기 제2 냉각팬의 설치 높이는 서로 다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가발전기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냉각팬은 배기덕트와 연결되어, 배기 출구 위치를 정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가발전기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엔진부는 소음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가발전기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본체부는 복수개의 패널로 이루어질 수 있으며,상기 복수개의 패널 내부 표면에 흡차음재가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가발전기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냉각부는 상기 본체부와 이격하여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가발전기
|
8 |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냉각팬은 상기 제네레이터 및 내연기관 중 적어도 하나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가발전기
|
9 |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냉각팬은 흡기덕트와 연결되어, 흡기 입구 위치를 정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가발전기
|
10 |
10
제네레이터 및 내연기관 중 적어도 하나에 연결된 제1 냉각팬에 의해 공기가 본체부 내부로 유입되고, 상기 유입된 공기가 상기 제네레이터의 회전에 의해 난류 및 강제대류현상을 발생시켜, 상기 내연기관 및 소음기 중 적어도 하나의 표면 냉각을 시작하는 공기흡입단계;상기 본체부 내부의 온도가 기 설정된 온도 이상인 경우 제2 냉각팬에 의해 상기 본체부 내부의 공기를 외부로 배출함으로써 상기 강제대류현상을 증대시키는 공기배출단계; 상기 제네레이터 및 상기 내연기관 중 적어도 하나의 동작이 중지됨으로써, 상기 제1 냉각팬에 의한 공기 유입이 중지되는 흡입중지단계;상기 본체부 내부의 온도가 기 설정된 온도 미만인 경우 상기 제2 냉각팬에 의한 공기 배출이 중지되는 배출중지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공기배출단계에서 배기되는 공기의 양은 상기 공기흡입단계에서 흡입되는 공기의 양보다 많아서 상기 본체부 내부에 음압이 형성되며,상기 본체부와 독립된 케이스로 형성되는 냉각부에 구비된 라디에이터의 열교환을 유도하는 제3 냉각팬에 의한 배기 방향이 상기 제2 냉각팬에 의한 배기 방향과 일치하며, 상기 제3 냉각팬과 상기 제2 냉각팬의 설치 높이는 서로 다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가발전기 냉각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