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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넬 영역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가상 입체 타원을 계산하는 가상 입체 타원 계산 단계;송신기와 수신기의 각 안테나의 송신점과 수신점을 잇는 일직선 축을 기준으로 계산된 가상 입체 타원을 회전시켜 입체 타원 회전체 3D 객체를 생성하는 입체 타원 회전체 3D 객체 생성 단계;영상 정보 및 수치고도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영상 정보를 입체화하고 렌더링하여 상기 영상 정보의 3D 지형 객체를 생성하는 3D 지형 객체 생성 단계;상기 입체 타원 회전체 3D 객체 및 3D 지형 객체를 동일한 좌표계에 도시하여 교차부분을 집합연산으로 구하는 교차부분 산출 단계; 및 상기 입체 타원 회전체 3D 객체로부터 상기 교차부분을 제거하여 최종 3D 객체를 산출하는 최종 3D객체 생성 단계; 및상기 최종 3D 객체를 3차원 지도상에 도시하여 통신 가능 영역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의 교차를 이용한 통신 가능 영역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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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회전의 각도는 360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의 교차를 이용한 통신 가능 영역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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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집합연산은, CSG (Constructive Solid Geometry) 기법 및 Ray Casting 기법을 이용하여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의 교차를 이용한 통신 가능 영역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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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집합 연산은, 합집합, 교집합 및 차집합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의 교차를 이용한 통신 가능 영역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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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통신 가능 영역은 애드 혹(AD-HOC) 네트워크의 통신 가능 영역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의 교차를 이용한 통신 가능 영역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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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좌표계는 가상 3D 직교 좌표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객체의 교차를 이용한 통신 가능 영역 연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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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제 3 항 내지 제 7 항 중 어느 한 항의 3차원 객체의 교차를 이용한 통신 가능 영역 연산 방법을 실행하는 프로그램 명령 코드를 저장하는 저장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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