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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 중 정렬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667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개략 수평 정렬과 개략 방위각 수평 정렬에 따라 계산된 수평 비정렬각과 개략 방위각을 칼만 필터의 초기값으로 이용하는 비행 중 정렬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에 따른 정렬 장치는, GPS 수신기에 의해 수신된 운반체의 제1 항법 관련 정보와 관성 센서에 의해 감지된 제2 항법 관련 정보를 근거로 상기 운반체의 위치, 속도, 트랜스포트 레이트(transport rate) 및, 제1 속도 증분값을 계산하는 항법 제어부; 상기 제1 항법 관련 정보 및 적응 스칼라 필터를 근거로 제2 속도 증분값을 계산하는 항법 데이터 필터링부; 상기 계산된 제1 속도 증분값과 제2 속도 증분값을 근거로 수평 비정렬각을 계산하는 개략 수평 정렬부; 상기 GPS 수신기를 통해 수신된 트랙킹 각을 이용하여 구한 제1 방위각과 상기 관성 센서의 출력값을 이용하여 구한 제2 방위각을 근거로 개략 방위각을 계산하는 개략 방위각 정렬부; 및 상기 계산된 수평 비정렬각과 개략 방위각을 칼만 필터의 초기값으로 설정하고, 상기 설정된 초기값을 근거로 관성 항법 장치의 위치, 속도, 자세, 상기 관성 센서의 바이어스 오차 중 적어도 하나를 추정하여 보상하는 칼만 필터부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Int. CL G01C 21/20 (2006.01.01) G01C 21/16 (2006.01.01) G01C 25/00 (2006.01.01) G01S 19/13 (2010.01.01)
CPC G01C 21/20(2013.01) G01C 21/20(2013.01) G01C 21/20(2013.01) G01C 21/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09924 (2010.11.05)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213975-0000 (2012.12.13)
공개번호/일자 10-2012-0048335 (2012.05.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2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1.05)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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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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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운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철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한경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4 백복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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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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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1.05 수리 (Accepted) 1-1-2010-0724234-9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2.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1.16 수리 (Accepted) 9-1-2012-0004626-1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25195-1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8.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27917-3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8.06 수리 (Accepted) 1-1-2012-0627915-4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2.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42816-9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9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6.01 수리 (Accepted) 1-1-2020-0561564-6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GPS 수신기에 의해 수신된 운반체의 제1 항법 관련 정보와 관성 센서에 의해 감지된 제2 항법 관련 정보를 근거로 상기 운반체의 위치, 속도, 트랜스포트 레이트(transport rate) 및, 제1 속도 증분값을 계산하는 항법 제어부;상기 제1 항법 관련 정보 및 적응 스칼라 필터를 근거로 제2 속도 증분값을 계산하는 항법 데이터 필터링부;상기 계산된 제1 속도 증분값과 제2 속도 증분값을 근거로 수평 비정렬각을 계산하는 개략 수평 정렬부;상기 GPS 수신기를 통해 수신된 트랙킹 각을 이용하여 구한 제1 방위각과 상기 관성 센서의 출력값을 이용하여 구한 제2 방위각을 근거로 개략 방위각을 계산하는 개략 방위각 정렬부; 및상기 계산된 수평 비정렬각과 개략 방위각을 칼만 필터의 초기값으로 설정하고, 상기 설정된 초기값을 근거로 관성 항법 장치의 위치, 속도, 자세, 상기 관성 센서의 바이어스 오차 중 적어도 하나를 추정하여 보상하는 칼만 필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렬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개략 수평 정렬부는,상기 계산된 제1 속도 증분값과 제2 속도 증분값을 기설정된 연산 주기의 제1 가속도 값과 제2 가속도 값으로 각각 변환하고, 상기 변환된 제1 가속도 값과 제2 가속도 값의 차이값을 댐핑 신호로 하는 제어 루프를 수행하여 상기 수평 비정렬각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렬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된 개략 방위각을 초기값으로 설정하고, 상기 관성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운반체의 위치, 속도 및, 자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정보를 계산하는 순수 항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렬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칼만 필터부를 통해 추정된 상기 관성 센서의 바이어스 오차와 동작 온도를 저장하는 저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렬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전원이 재인가될 때, 상기 저장된 관성 센서의 바이어스 오차와 동작 온도를 근거로 최적 함수 추정 루프의 출력값을 추정하는 바이어스 추정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렬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관성 센서는,상기 바이어스 추정부에 의해 추정된 출력값을 근거로 상기 관성 센서의 오차값을 보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렬 장치
7 7
GPS 수신기에 의해 수신된 운반체의 제1 항법 관련 정보와 관성 센서에 의해 감지된 상기 운반체의 제2 항법 관련 정보를 근거로 상기 운반체의 위치, 속도 및, 트랜스포트 레이트(transport rate)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운반체의 속도를 근거로 제1 속도 증분값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제1 항법 관련 정보 및 적응 스칼라 필터를 근거로 제2 속도 증분값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계산된 제1 속도 증분값과 제2 속도 증분값을 기설정된 연산 주기의 제1 가속도 값과 제2 가속도 값으로 각각 변환하는 단계;상기 변환된 제1 가속도 값과 제2 가속도 값의 차이값을 근거로 수평 비정렬각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GPS 수신기를 통해 수신된 트랙킹 각을 이용하여 구한 제1 방위각과 상기 관성 센서의 출력값을 이용하여 구한 제2 방위각을 근거로 개략 방위각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계산된 수평 비정렬각과 개략 방위각을 칼만 필터의 초기값으로 설정하고, 상기 설정된 초기값을 근거로 관성 항법 장치의 위치, 속도, 자세, 상기 관성 센서의 바이어스 오차 중 적어도 하나를 추정하여 보상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렬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된 개략 방위각을 초기값으로 설정하고, 상기 관성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운반체의 위치, 속도 및, 자세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정보를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렬 방법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추정된 관성 센서의 바이어스 오차와 동작 온도를 저장하는 단계;전원이 재인가될 때, 상기 저장된 관성 센서의 바이어스 오차와 동작 온도를 근거로 최적 함수 추정 루프의 출력값을 추정하는 단계; 및상기 추정된 출력값을 근거로 상기 관성 센서의 오차값을 보상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