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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돌출형 전압관

  • 기술번호 : KST201515673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대기중을 고속으로 비행하는 비행체의 안정적인 운용을 위하여 비행체 주위의 기압 고도 정보 획득할 때 사용하며 비행체에 매입 설치되는 비돌출형 전압관에 관한 것으로서, 선단 일부가 비행체의 외부로 노출되도록 비행체의 내부에 매입 설치되며 그 내부와 비행체의 외부가 연통하도록 선단에 공기 유입구(15)가 형성된 몸체부(10)와; 비행체의 내부 구조물에 설치되어 몸체부(10)를 지지하는 하우징(30)과; 몸체부(10)의 공기 유입구(15) 후방에 설치되어 결빙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방빙 열선(20)과; 공기 유입구(15)를 통해 유입된 외부 공기를 압력변환장치로 전달하는 전압 연결관(35)과; 하우징(30)에 설치되어 방빙 열선(20)으로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25);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따라서, 비행체의 외부 형상 제한 조건에 대하여 유연성을 가짐과 아울러 비행 중 발생하는 결빙 현상이 방지되어 비행체에 전압력 정보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며, 나아가 우수한 성능의 비행체를 개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Int. CL B64D 43/00 (2006.01) G01P 5/165 (2006.01)
CPC G01P 5/165(2013.01) G01P 5/165(2013.01) G01P 5/1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27690 (2010.12.14)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200803-0000 (2012.11.07)
공개번호/일자 10-2012-0066378 (2012.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1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1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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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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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장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창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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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원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풍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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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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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14 수리 (Accepted) 1-1-2010-0823637-2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1.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2.15 수리 (Accepted) 9-1-2012-0009230-1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09009-7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6.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439993-8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6.01 수리 (Accepted) 1-1-2012-0439992-36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0.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55092-1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단 일부가 비행체의 외부로 노출되도록 상기 비행체의 내부에 매입 설치되며 그 내부와 상기 비행체의 외부가 연통하도록 선단에 공기 유입구(15)가 형성된 몸체부(10)와; 상기 비행체의 내부 구조물에 설치되어 상기 몸체부(10)를 지지하는 하우징(30)과; 상기 몸체부(10)의 공기 유입구(15) 후방에 설치되어 결빙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방빙 열선(20)과; 상기 공기 유입구(15)를 통해 유입된 외부 공기를 압력변환장치로 전달하는 전압 연결관(35)과; 상기 하우징(30)에 설치되어 상기 방빙 열선(20)으로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25);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돌출형 전압관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몸체부(10)와 상기 비행체의 구조물 사이의 열전도를 방지할 수 있도록 적어도 상기 비행체의 구조물에 접하는 상기 몸체부(10)의 전방부를 감싸는 단열 튜브(16)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돌출형 전압관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단열 튜브(16)는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재질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돌출형 전압관
4 4
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몸체부(10)는, 상기 공기 유입구(15)가 형성되고 내부에 상기 방빙 열선(20)의 코일부(21)가 설치된 전방 몸체(11)와, 상기 전방 몸체(11)의 후부에 위치되어 상기 방빙 열선(20)에서 나오는 열을 주위로 방출하여 장치의 과열을 방지하는 히트 싱크 몸체(12)와, 상기 하우징(30)이 부착된 후방부를 형성하며 상기 방빙 열선(20)의 모체부(22)가 내부에 설치된 연결 몸체(1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돌출형 전압관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연결 몸체(13)와 내부 구조물 사이에 스테인리스 퍼티(Stainless Putty, 14)가 채워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돌출형 전압관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스테인리스 퍼티(14)는 상기 방빙 열선(20)의 모체부(22) 중간 부분까지만 채워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비돌출형 전압관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