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최소 회전 직경 측정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675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최소 회전 직경 측정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고정국에 구비되며, 제1 위성 항법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고정국의 위성 항법 위치 좌표를 산출하고, 산출된 위성 항법 위치 좌표와 미리 저장된 상기 고정국의 절대 위치 좌표 간의 오차인 의사 거리 보정치를 산출하여 송신하는 의사 거리 보정치 송신 장치와, 이동국(차량)에 구비되며, 상기 이동국에 부착된 제2 위성 항법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이동국의 위성 항법 좌표를 산출하고 산출된 위성 항법 위치 좌표로부터 상기 이동국의 회전 주행 궤적을 수집하고, 상기 의사 거리 보정치를 수신하고 수신된 의사 거리 보정치를 상기 수집된 회전 주행 궤적에 적용하여 RTK(real time kinematic) 회전 주행 궤적을 산출하는 회전 정보 수집 장치와, 상기 산출된 이동국의 RTK 회전 주행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이 회전을 위해 필요한 최소의 공간을 나타내는 최소 회전 직경(minimum rotating diameter)을 산출하는 최소 회전 직경 분석 장치를 포함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최소 회전 직경 측정 시스템을 구성한다. 이에 따르면, 정확하고 정밀한 최소 회전 직경을 산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시험 인력이나 시험 기간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아울러 최외곽 주행 궤적 등과 같은 부가적인 시험 데이터를 산출하여 이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1M 17/007 (2006.01) G01S 5/14 (2006.01) G01C 21/26 (2006.01)
CPC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G01M 17/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48552 (2010.05.25)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183921-0000 (2012.09.12)
공개번호/일자 10-2011-0129115 (2011.12.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9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5.25)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문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구
2 배봉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양진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원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풍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5.25 수리 (Accepted) 1-1-2010-0333179-1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4.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02681-08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5.23 수리 (Accepted) 1-1-2012-0412753-65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5.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412755-56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7.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35656-6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8.21 수리 (Accepted) 1-1-2012-0668549-3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2.08.2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68550-8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2.09.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22748-8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고정국에 구비되며, 제1 위성 항법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고정국의 위성 항법 위치 좌표를 산출하고, 산출된 위성 항법 위치 좌표와 미리 저장된 상기 고정국의 절대 위치 좌표 간의 오차인 의사 거리 보정치(pseudorange correction)를 산출하여 송신하는 의사 거리 보정치 송신 장치와,이동국(차량)에 구비되며, 상기 이동국이 1회전 주행하는 동안, 상기 이동국에 부착된 제2 위성 항법 장치로부터 수신된 n(n: 자연수)개의 위성 항법 위치 좌표로 이루어진 이동국의 회전 주행 궤적을 수집하고, 상기 의사 거리 보정치 송신 장치로부터 수신된 의사 거리 보정치를 상기 수집된 회전 주행 궤적에 적용하여 RTK(real time kinematic) 회전 주행 궤적을 산출하는 회전 정보 수집 장치와,상기 산출된 이동국의 RTK 회전 주행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이 회전을 위해 필요한 최소의 공간을 나타내는 최소 회전 직경(minimum rotating diameter)을 산출하는 최소 회전 직경 분석 장치와,상기 이동국으로부터 떨어진 소정 위치에 고정 설치되며, 어느 하나의 방향에서 입사되는 광을 수직으로 반사하기 위한 광막대와,상기 이동국에 부착되며, 상기 이동국이 회전 주행하는 동안 광을 방사하고 방사된 광이 상기 광막대로부터 반사되어 돌아오는 제1 시점과 회전 주행하는 동안다시 반사되어 돌아오는 제2 시점에서 각각 트리거 신호를 발생시키는 광센서를 포함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최소 회전 직경 측정 시스템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최소 회전 직경 분석 장치는,상기 제1 시점의 트리거 신호를 회전 주행의 시작 신호로 설정하고, 상기 제2 시점의 트리거 신호를 상기 회전 주행의 종료 신호로 설정하여 상기 이동국이 회전 주행하는 동안의 평균 회전 속도를 산출하고, 산출된 평균 회전 속도가 소정 임계치 이상인 경우에 최소 회전 직경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최소 회전 직경 측정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위성 항법 장치 및 상기 제2 위성 항법 장치는,GPS(global positioning system) 또는 GLONA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최소 회전 직경 측정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2 위성 항법 장치는,상기 이동국의 후미 중앙에 부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최소 회전 직경 측정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최소 회전 직경 분석 장치는,상기 산출된 RTK 회전 주행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의 각 차륜의 회전 주행 궤적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최소 회전 직경 측정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이동국은 차륜형 차량 및 궤도형 차량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최소 회전 직경 측정 시스템
8 8
고정국에 설치된 의사 거리 보정치 송신 장치가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real time kinematic)을 이용하여 상기 고정국의 의사 거리 보정치(pseudorange correction)를 산출하고, 산출된 의사 거리 보정치를 이동국(차량)에 설치된 회전 정보 수집 장치로 송신하는 단계와,상기 회전 정보 수집 장치가 상기 이동국이 1 회전 주행하는 동안 상기 이동국에 부착된 제2 위성 항법 장치로부터 수신된 n개(n:자연수)의 위성 항법 위치 좌표로 이루어진 이동국의 회전 주행 궤적을 수집하는 단계와,상기 회전 정보 수집 장치가 상기 의사 거리 보정치를 수신하고, 수신된 의사 거리 보정치를 상기 수집된 이동국의 회전 주행 궤적에 적용하여 RTK(real time kinematic) 회전 주행 궤적을 산출하는 단계와,최소 회전 직경 분석 장치가 상기 산출된 RTK 회전 주행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이 회전을 위해 필요한 최소의 공간을 나타내는 최소 회전 직경(minimum rotating diameter)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고정국에 설치된 의사 거리 보정치 송신 장치가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real time kinematic)을 이용하여 상기 고정국의 의사 거리 보정치(pseudorange correction)를 산출하고, 산출된 의사 거리 보정치를 이동국(차량)에 설치된 회전 정보 수집 장치로 송신하는 단계는, 상기 고정국에 설치된 제1 위성 항법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고정국의 위성 항법 위치 좌표를 산출하고, 산출된 위성 항법 위치 좌표와 미리 저장된 상기 고정국의 절대 위치 좌표 간의 오차인 의사 거리 보정치(pseudorange correction)를 산출하며,상기 회전 정보 수집 장치가 상기 이동국이 회전 주행하는 동안 상기 이동국의 위성 항법 위치 좌표를 산출하고, 산출된 위성 항법 위치 좌표로부터 상기 이동국의 회전 주행 궤적을 수집하는 단계는, 상기 이동국이 회전 주행하는 동안, 상기 이동국에 구비된 광센서에서 방사된 광이 상기 이동국으로부터 격리된 소정 위치에 고정 설치된 광막대로부터 수직 반사되는 광이 감지되는 제1 시점으로부터 상기 수직 반사되는 광이 다시 감지되는 제2 시점까지의 회전 주행 궤적을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최소 회전 직경 측정 방법
9 9
삭제
10 10
삭제
11 11
제8항에 있어서,상기 최소 회전 직경 분석 장치가 상기 산출된 RTK 회전 주행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이 회전을 위해 필요한 최소의 공간을 나타내는 최소 회전 직경(minimum rotating diameter)을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최소 회전 직경 분석 장치가 상기 제1 시점으로부터 상기 제2 시점까지의 상기 이동국의 평균 회전 속도를 산출하고, 산출된 평균 회전 속도가 소정 임계치 이상인 경우에 최소 회전 직경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최소 회전 직경 측정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회전 정보 수집 장치가 상기 이동국이 회전 주행하는 동안 상기 이동국의 위성 항법 위치 좌표를 산출하고, 산출된 위성 항법 위치 좌표로부터 상기 이동국의 회전 주행 궤적을 수집하는 단계는,상기 이동국의 후미 중앙에 부착된 제2 위성 항법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이동국의 위성 항법 위치 좌표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최소 회전 직경 측정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제1 위성 항법 장치 및 상기 제2 위성 항법 장치는,GPS(global positioning system) 또는 GLONA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최소 회전 직경 측정 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최소 회전 직경 분석 장치가 상기 산출된 RTK 회전 주행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이 회전을 위해 필요한 최소의 공간을 나타내는 최소 회전 직경(minimum rotating diameter)을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산출된 RTK 회전 주행 궤적으로부터 상기 이동국의 각 차륜의 회전 주행 궤적을 추가적으로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최소 회전 직경 측정 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이동국은 차륜형 차량 및 궤도형 차량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동적 측위 기술을 이용한 차량의 최소 회전 직경 측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