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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적 Ad Hoc 네트워크 MAC의 프레임 구조에 관한 것으로,CSS(Chirp Spread Spectrum) 물리층(physical layer)을 사용하고, 무선노드들 간의 거리 측정 데이터를 이용하여 동적으로 채널을 할당하는 것에 의해, 단일 무선 주파수 내에 다중 제어신호와 다중 멀티미디어 신호들에 대한 상기 무선노드들의 상호위치가 시간에 따라 변하는 것에 대응하여 버추얼 타임 슬롯(Virtual Time-Slot) 방식이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 Ad Hoc 네트워크 MAC의 프레임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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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무선노드들을 관리하기 위한 제어관리기가 C패킷(Control Packet)을 생성하여 상기 버추얼 타임 슬롯의 시간기준을 생성하고,상기 버추얼 타임 슬롯의 시간기준에 의하여 상기 무선노드들 각각은 상기 C패킷의 수신 완료 시각으로부터 사전에 정해진 시간 경과 후 다음 순서의 무선노드로 상기 C패킷을 재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 Ad Hoc 네트워크 MAC의 프레임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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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무선노드들 각각은 R패킷(Ranging Packet)을 이용하여 상기 무선노드들간의 상호 거리 값을 측정하고 상기 무선노드들의 측정된 상호 거리값의 교환 시에 링크성능 값을 측정하며, 상기 측정된 상호 거리 값 및 링크성능 값을 D패킷(Data Packet)을 통해 상기 무선노드를 관리하기 위한 제어관리기로 전송하고,상기 제어관리기는 상기 D패킷(Data Packet)을 통해 수신된 상기 상호 거리 값과 링크성능 값을 기준으로 상기 무선노드들의 C패킷(Control Packet) 중계 순서를 상기 D패킷을 통해 상기 무선노드들로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 Ad Hoc 네트워크 MAC의 프레임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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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무선노드들 각각은 상기 D패킷(Data Packet)을 통해 전달되는 상기 C패킷(Control Packet) 중계 순서에 대응하여 자신의 상기 C패킷의 중계 순서를 갱신하고, 상기 갱신되는 C패킷의 중계 순서에 따라 상기 버추얼 타임 슬롯의 할당 순서를 갱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 Ad Hoc 네트워크 MAC의 프레임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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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무선노드들이 3개이고 상기 무선노드들 각각이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생성하는 경우, 상기 MAC의 프레임들 각각은 3개의 C패킷(Control Packet) 슬롯, 3개의 R패킷(Ranging Packet) 슬롯, 3개의 D패킷(Data Packet) 슬롯, 및 18개의 V패킷 슬롯을 포함하고, 상기 V패킷은 영상 패킷 및 음성패킷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 Ad Hoc 네트워크 MAC의 프레임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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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무선노드들을 관리하기 위한 제어관리기와, 상기 3개의 무선노드들이 각각 장착되는 이동체1, 이동체2 및 이동체3이 순서적으로 나열되고, 상기 이동체1, 이동체2 및 이동체3의 각각에는 실시간 동영상 데이터 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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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제어관리기는 상기 C패킷을 생성하여 20msec 시간 간격으로 송출하고,상기 이동체1의 무선노드는 상기 송출되는 C패킷을 받아 상기 이동체2의 무선노드로 중계하고, 상기 이동체2의 무선노드는 상기 이동체1의 무선노드로부터 중계되는 C패킷을 상기 이동체3의 무선노드로 중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 Ad Hoc 네트워크 MAC의 프레임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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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체3의 무선노드는 상기 V패킷을 생성하여 상기 이동체2의 무선노드로 전달하고, 상기 이동체2의 무선노드는 자체 생성된 상기 V패킷과 전달받은 상기 이동체3의 V패킷을 상기 이동체1의 무선노드로 전달하고, 상기 이동체1의 무선노드는 자체 생성된 V패킷과 전달받은 상기 이동체2의 무선노드와 상기 이동체3의 무선노드의 V패킷을 상기 제어관리기로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 Ad Hoc 네트워크 MAC의 프레임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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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V패킷이 패킷의 페이로드(payload)가 96byte이고 각 채널에 20msec 당 3회 할당 된 경우, 데이터 전송속도는 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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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V패킷은 그 전송 방향을 전환(Swap)하기 위하여, 상기 무선노드들 중 패킷신호를 생성하는 무선노드에는 앞 시간의 타임 슬롯을 할당하고, 상기 무선노드들 중 중계구간과 최종 전달 받은 무선노드에는 순차적으로 다음 시간의 타임 슬롯을 할당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 Ad Hoc 네트워크 MAC의 프레임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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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적 Ad Hoc 네트워크 MAC의 프레임 구조의 운용방법에 관한 것으로,CSS(Chirp Spread Spectrum) 물리층(physical layer)을 사용하고, 무선노드들 간의 거리 측정 데이터를 이용하여 동적으로 채널을 할당하는 단계; 및상기 동적으로 채널을 할당하는 단계에 의해, 단일 무선 주파수 내에 다중 제어신호와 다중 멀티미디어 신호들에 대한 상기 무선노드들의 상호위치가 시간에 따라 변하는 것에 대응하여 버추얼 타임 슬롯(Virtual Time-Slot) 방식을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 Ad Hoc 네트워크 MAC의 프레임 구조의 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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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무선노드들을 관리하기 위한 제어관리기가 C패킷(Control Packet)을 생성하여 상기 버추얼 타임 슬롯의 시간기준을 생성하고,상기 버추얼 타임 슬롯의 시간기준에 의하여 상기 무선노드들 각각은 상기 C패킷의 수신 완료 시각으로부터 사전에 정해진 시간 경과 후 다음 순서의 무선노드로 상기 C패킷을 재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 Ad Hoc 네트워크 MAC의 프레임 구조의 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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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무선노드들 각각은 R패킷(Ranging Packet)을 이용하여 상기 무선노드들들 간의 상호 거리 값을 측정하고 상기 무선노드들의 측정된 상호 거리값의 교환 시에 링크성능 값을 측정하며, 상기 측정된 상호 거리 값 및 링크성능 값을 D패킷(Data Packet)을 통해 상기 무선노드를 관리하기 위한 제어관리기로 전송하고,상기 제어관리기는 상기 D패킷(Data Packet)을 통해 수신된 상기 상호 거리 값과 링크성능 값을 기준으로 상기 무선노드들의 C패킷(Control Packet) 중계 순서를 상기 D패킷을 통해 상기 무선노드들로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 Ad Hoc 네트워크 MAC의 프레임 구조의 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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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무선노드들 각각은 D패킷(Data Packet)을 통해 전달되는 상기 C패킷(Control Packet) 중계 순서에 대응하여 자신의 상기 C패킷의 중계 순서를 갱신하고, 상기 갱신되는 C패킷의 중계 순서에 따라 상기 버추얼 타임 슬롯의 할당 순서를 갱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적 Ad Hoc 네트워크 MAC의 프레임 구조의 운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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