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저소음 재질의 수중운동체용 전동기의 유성기어감속기

  • 기술번호 : KST201515681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동기용 감속기에 관한 것으로서, 상세하게는 전동기용 감속기로서 사용되고 있는 유성기어감속기에 대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유성기어감속기에서 구동되는 기어의 치차에 의해 발생되는 진동 및 소음 수준을 저감하기 위해 링기어(3)에 대해 고감쇠 재료를 적용하여 저소음 저진동 특성을 갖는 감속기에 관한 것이다.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구성은 유성기어감속기 내부의 전동기 회전자와 결합되어 회전하는 선기어(1), 구동되는 선기어를 통해 동력을 전달하는 캐리어(2), 유성기어감속기 하우징과 결합되어 캐리어를 지지하는 링기어(3) 등으로 구성된다. 캐리어와 감속기 축 설계에 따라 유성기어는 유성기어형(100), 스타기어형(200), 솔라기어형(300) 등으로 나눈다. 본 발명은 유성기어감속기 내 세부 구성 형 모두에 적용 가능하며, 유성기어감속기 내 링기어에 대해 고감쇠재질 Mn-Cu계 합금 재료를 적용하는 것으로 일반적인 금속 재질의 감속기에 대해 특수 고감쇠재질 금속의 감속기를 적용하여 기존의 감속기에 비해 저속 및 고속 회전 특성에 우수한 저소음 및 저진동 특성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감속기, 유성기어, 감쇠, 소음
Int. CL F16H 1/28 (2006.01) C22C 38/00 (2006.01) C22C 22/00 (2006.01)
CPC C22C 22/00(2013.01) C22C 22/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11201 (2007.02.02)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8-0072432 (2008.08.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2.02)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태욱 대한민국 경남 진해시
2 허재헌 대한민국 경남 진해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원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풍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2.02 수리 (Accepted) 1-1-2007-0103739-0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12.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1.15 수리 (Accepted) 9-1-2008-0003532-2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3.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28965-1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5.02 수리 (Accepted) 1-1-2008-0318135-5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5.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318134-13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8.09.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456123-5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동기용 감속기로서 입력측인 선기어(1), 출력측인 캐리어(2) 및 고정요소인 링기어(3)를 포함하는 유성기어형 유성기어감속기에 있어서,상기 입력측인 선기어(1) 및 출력측인 캐리어(2)는, 일반 SCM 계열의 재질로 이루어지고;상기 고정요소인 링기어(3)는, 질량%로 Mn:50~70%; Cu:25~40%; Ni:0
2 2
전동기용 감속기로서 입력측인 링기어(3), 출력측인 캐리어(2) 및 고정요소인 선기어(1)를 포함하는 솔라기어형 유성기어감속기에 있어서,상기 출력측인 캐리어(2) 및 고정요소인 선기어(1)는, 일반 SCM 계열의 재질로 이루어지고;상기 입력측인 링기어(3)는, 질량%로 Mn:50~70%; Cu:25~40%; Ni:0
3 3
전동기용 감속기로서 입력측인 선기어(1), 출력측인 링기어(3) 및 고정요소인 캐리어(2)를 포함하는 스타기어형 유성기어감속기에 있어서,상기 입력측인 선기어(1) 및 고정요소인 캐리어(2)는, 일반 SCM 계열의 재질로 이루어지고;상기 출력측인 링기어(3)는, 질량%로 Mn:50~70%; Cu:25~40%; Ni:0
4 4
전동기용 감속기로서 입력측인 선기어(1), 출력측인 캐리어(2) 및 고정요소인 링기어(3)를 포함하는 유성기어형 유성기어감속기에 있어서,상기 입력측인 선기어(1)는 일반 SCM 계열의 재질로 이루어지고;상기 출력측인 캐리어(2) 및 상기 고정요소인 링기어(3)는, 질량%로 Mn:50~70%; Cu:25~40%; Ni:0
5 5
전동기용 감속기로서 입력측인 링기어(3), 출력측인 캐리어(2) 및 고정요소인 선기어(1)를 포함하는 솔라기어형 유성기어감속기에 있어서,상기 고정요소인 선기어(1)는 일반 SCM 계열의 재질로 이루어지고;상기 출력측인 캐리어(2) 및 상기 입력측인 링기어(3)는, 질량%로 Mn:50~70%; Cu:25~40%; Ni:0
6 6
전동기용 감속기로서 입력측인 선기어(1), 출력측인 링기어(3) 및 고정요소인 캐리어(2)를 포함하는 스타기어형 유성기어감속기에 있어서,상기 입력측인 선기어(1)는 일반 SCM 계열의 재질로 이루어지고;상기 고정요소인 캐리어(2) 및 상기 출력측인 링기어(3)는, 질량%로 Mn:50~70%; Cu:25~40%; Ni:0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