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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제트엔진

  • 기술번호 : KST2015156827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흡입덕트로 흡입된 공기를 압축시키는 압축기와, 압축 공기를 이용하여 연료를 연소시키는 연소기와, 및 상기 연소기에서 배출된 연소가스를 이용하여 상기 압축기에 동력을 제공하는 터빈, 및 상기 연소기의 연소가스가 배출되는 배기덕트를 포함하는 터보제트엔진에 있어서, 상기 흡입덕트와 배기덕트에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며 상기 압축기와 터빈을 연결하는 샤프트와, 상기 흡입덕트의 내부에 장착되며 상기 샤프트의 전단을 회전 가능하게 지지하는 전방 베어링과, 상기 흡입덕트에 구비되며 상기 전방 베어링에 윤활용 연료를 공급하기 위한 제1전방유로, 및 상기 압축기 내부의 공기를 추출하여 상기 전방 베어링에 공급할 수 있도록 상기 흡입덕트와 압축기에 구비되는 제2전방유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을 개시한다.
Int. CL F02C 7/06 (2006.01) F01M 3/00 (2006.01) F01M 11/02 (2006.01)
CPC F02C 7/06(2013.01) F02C 7/06(2013.01) F02C 7/06(2013.01) F02C 7/06(2013.01) F02C 7/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11200 (2010.02.05)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116031-0000 (2012.02.07)
공개번호/일자 10-2011-0091387 (2011.08.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2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2.05)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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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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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진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민성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김원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김유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팽기석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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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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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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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2.05 수리 (Accepted) 1-1-2010-0081616-7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5.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6.16 수리 (Accepted) 9-1-2011-0050332-8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9.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24964-4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0.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841234-9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0.26 수리 (Accepted) 1-1-2011-0841233-4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50297-0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9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6.02 수리 (Accepted) 1-1-2020-0568550-3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흡입덕트로 흡입된 공기를 압축시키는 압축기와, 압축 공기를 이용하여 연료를 연소시키는 연소기와, 및 상기 연소기에서 배출된 연소가스를 이용하여 상기 압축기에 동력을 제공하는 터빈, 및 상기 연소기의 연소가스가 배출되는 배기덕트를 포함하는 터보제트엔진에 있어서,상기 흡입덕트와 배기덕트에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며, 상기 압축기와 터빈을 연결하는 샤프트;상기 흡입덕트의 내부에 장착되며, 상기 샤프트의 전단을 회전 가능하게 지지하는 전방 베어링;상기 흡입덕트에 구비되며, 상기 전방 베어링에 윤활용 연료를 공급하기 위한 제1전방유로; 및상기 압축기 내부의 공기를 추출하여 상기 전방 베어링에 공급할 수 있도록 상기 흡입덕트와 압축기에 구비되는 제2전방유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흡입덕트에는 상기 전방 베어링을 고정시키기 위한 제1 및 제2전방 스트러트가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전방유로는 제1전방 스트러트의 내부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전방유로의 출구에는 유량 조절을 위한 오리피스가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5 5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압축기는,상기 샤프트와 함께 회전하도록 상기 샤프트에 고정되는 임펠러; 및상기 임펠러를 수용하는 임펠러 슈라우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2전방유로는, 상기 임펠러 슈라우드에 형성된 제1유로; 및상기 제2전방 스트러트에 형성되며, 상기 제1유로와 상기 전방 베어링의 장착 위치를 연통시키는 제2유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배기덕트의 내부에 장착되며, 상기 샤프트의 후단을 회전 가능하게 지지하는 후방 베어링; 및상기 배기덕트에 장착되며, 상기 후방 베어링을 고정시키는 제1 내지 제3후방 스트러트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제1후방 스트러트에 형성되며, 상기 후방 베어링에 윤활용 연료를 공급하기 위한 제1후방유로;상기 제2후방 스트러트에 형성되며, 상기 후방 베어링에 냉각용 공기를 공급하기 위한 제2후방유로; 및상기 제3후방 스트러트에 형성되며, 상기 연소기에 연소용 연료를 공급하기 위한 제3후방유로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후방유로의 단부에는 유량 조절을 위한 오리피스가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샤프트에는 상기 제3후방유로와 상기 연소기의 연소실을 연통시키는 연료공급유로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연소실은 상기 샤프트의 외측에 설치되며,상기 연소실의 내측면에는 상기 샤프트의 회전에 따른 원심력에 의해 상기 연료공급유로에서 배출된 연료가 주입되는 연료 주입구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연소실에는 상기 압축기에서 압축된 공기가 유입되는 공기 유입구들이 형성되며,상기 공기 유입구들은 상기 연소실의 내측면, 외측면, 및 전단부의 복수의 개소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연소실의 후단부에는 상기 터빈으로 연소가스를 공급하기 위한 터빈 노즐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14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터빈은, 상기 샤프트에 고정되며, 상기 연소가스에 회전하는 로터, 상기 연소기의 후방에 배치되며, 상기 로터를 수용하는 케이스; 및상기 케이스에 형성되며, 상기 터빈 노즐과 로터의 사이로 엔진 시동용 공기를 유입시키기 위한 공기공급 유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15 15
제1항에 있어서,상기 흡입덕트의 전단에는 상기 터빈의 동력을 이용하여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발전기가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16 16
흡입덕트로 흡입된 공기를 압축시키는 압축기와, 압축 공기를 이용하여 연료를 연소시키는 연소기와, 및 상기 연소기에서 배출된 연소가스를 이용하여 상기 압축기에 동력을 제공하는 터빈, 및 상기 연소기의 연소가스가 배출되는 배기덕트를 포함하는 터보제트엔진에 있어서,샤프트와, 후방 베어링 및 전방 베어링 중 적어도 하나와, 제1후방유로 및 제1전방유로 중 적어도 하나와, 제2후방유로 및 제2전방유로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상기 샤프트는 상기 흡입덕트와 배기덕트에 회전 가능하게 연결되며, 상기 압축기와 터빈을 연결하도록 형성되고,상기 후방 베어링은 상기 배기덕트의 내부에 장착되며, 상기 샤프트의 후단을 회전 가능하게 지지하도록 형성되고,상기 전방 베어링은 상기 흡입덕트의 내부에 장착되며, 상기 샤프트의 전단을 회전 가능하게 지지하며,상기 제1후방유로는 상기 후방 베어링에 윤활용 연료를 공급하기 위하여 상기 배기덕트에 구비되며,상기 제1전방유로는 상기 전방 베어링에 윤활용 연료를 공급하기 위하여 상기 흡입덕트에 구비되며,상기 제2후방유로는 상기 연소기로 공급되는 공기 중 일부를 추출하여 상기 후방 베어링에 공급할 수 있도록 상기 배기덕트에 구비되며,상기 제2전방유로는 상기 압축기 내부의 공기를 추출하여 상기 전방 베어링에 공급할 수 있도록 상기 흡입덕트와 압축기에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17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배기덕트에는 상기 후방 베어링을 고정시키기 위한 제1 및 제2후방 스트러트가 장착되고,상기 제1 및 제2후방유로는 상기 제1 및 제2후방 스트러트에 각각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18 18
제16항에 있어서,상기 배기덕트에는 상기 후방 베어링을 고정시키기 위한 제3후방 스트러트가 장착되며,상기 제3후방 스트러트에는 상기 연소기에 연소용 연료를 공급하기 위한 제3후방유로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19 19
제16항에 있어서,상기 흡입덕트에는 장착되며, 상기 전방 베어링을 고정시키기 위한 제1 및 제2전방 스트러트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20 20
제19항에 있어서,상기 제1전방 스트러트에는 상기 제1전방유로가 형성되고,상기 압축기와 상기 제2전방 스트러트에는 상기 제2전방유로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보제트엔진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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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L210918 IL 이스라엘 DOCDBFAMILY
2 IL210918 IL 이스라엘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