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무인원격차량의 재출발 밀림방지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692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무인원격차량에는 제동제어장치가 구비되고, 제동제어장치가 경사지에서 또는 평지에서 필요시 제동 시스템을 통해 차량을 정지하려고 할 때 유압브레이크의 일정 압을 체크하여 모터의 제어모드를 기존의 속도모드에서 토크모드로 변경하며, 다시 일정속도 이하를 체크하여 그 이하에 도달하면 곧바로 모터의 제어모드를 토크모드에서 속도모드로 재 변경하는 일련의 제동 제어를 구현함으로써, 모터브레이크 힘으로 경사로에서 차량 밀림을 최소화 또는 방지하는 특징을 갖는다.
Int. CL B60K 28/16 (2006.01) B60L 7/00 (2006.01) B60L 11/18 (2006.01) B60L 3/00 (2006.01)
CPC B60L 15/2018(2013.01) B60L 15/2018(2013.01) B60L 15/2018(2013.01) B60L 15/2018(2013.01) B60L 15/2018(2013.01) B60L 15/2018(2013.01) B60L 15/2018(2013.01) B60L 15/2018(2013.01) B60L 15/20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13931 (2013.02.07)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533312-0000 (2015.06.26)
공개번호/일자 10-2014-0100772 (2014.08.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7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2.07)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류선열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강신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이상훈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황성일 대한민국 서울 성북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2.07 수리 (Accepted) 1-1-2013-0116232-6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6.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32586-10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8.08 수리 (Accepted) 1-1-2014-0751645-1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8.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751646-64
6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4.1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47037-99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2.0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120080-3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1-1-2015-0120079-9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6.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424876-5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삭제
3 3
모터속도제어로 주행중인 차량이 경사로 진입상태에서 제동되고, 주행제어기의 제동제어기를 통한 전자식 모터의 제어로 모터속도가 제어되는 경사지제동실행모드;상기 주행제어기에서 주어진 제어명령으로 상기 제동제어기에 의해 유압브레이크 작동이 이루어지면, 차량의 정지상태가 상기 유압브레이크의 제동압력을 이용해 전환되며, 상기 제동압력으로 정지 상태인 차량을 영(0)토크로 유지시켜주는 토크제어모드가 실행되는 경사지제동유지모드;상기 토크제어모드 제어상태에서, 차량속도 변화 시 모터브레이크 제동으로 영(0)속도를 유지시켜주는 모터속도제어모드가 실행되는 경사지제동확인모드;상기 차량의 제동유압이 풀려진 후 출발이 이루어지면, 상기 모터속도제어모드가 상기 영(0)속도 유지에서 해제되는 정상주행모드;로 수행되고,상기 주행제어기와 상기 전자식모터 및 상기 제동제어기는 제어회로를 형성하고, 상기 제어회로로 상기 전자식 모터 및 상기 제동제어기의 정보가 상기 주행제어기로 피드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원격차량의 재출발 밀림방지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토크제어모드의 실행은 유압브레이크의 제동압력이 일정 압력이상인지 여부를 체크한 후 일정 압력이상의 제동압력에 도달 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원격차량의 재출발 밀림방지방법
5 5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차량속도 변화는 경사로에서 차량밀림에 의해 발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무인원격차량의 재출발 밀림방지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