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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의 지상진동시험용 착륙장치 지지형 공압 현가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5698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지상진동시험시 항공기 기체의 탄성모드의 왜곡을 방지하기 위해 상기 항공기를 지상으로부터 이격되도록 하여 항공기 강체 모드의 진동수를 매우 낮게 유지시킬 수 있는 항공기의 지상진동시험용 착륙장치 지지형 공압 현가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항공기의 지상진동시험용 착륙장치 지지형 공압 현가장치는, 서로 이격되게 배치되고, 일단은 서로 힌지연결되며, 타단이 결합가능하고, 지면에 설치되는 한 쌍의 베이스(11)와, 상기 각 베이스(11)의 상방에 각각 배치되는 하우징(21)과, 상기 베이스(11)와 상기 하우징(21)의 사이에 설치되고, 외부로부터 공기의 공급여부에 따라, 상기 베이스(11)로부터 상기 하우징(21)을 승강시키는 공압스프링(23)과, 서로 이격된 베이스(11)의 사이에 배치되고, 각 베이스(11)에 설치된 하우징(21)에 고정되며, 항공기의 바퀴(W)가 올려지는 지지판(24)과, 상기 하우징(21)의 외측면에 상기 하우징(21)의 승강방향과 수직한 방향으로 볼록한 곡면을 갖는 롤러 가이드(22)와, 상기 공압스프링(23)의 고유진동수를 낮추기 위해 상기 공압스프링(23)의 신축방향과 수직한 방향으로 상기 롤러 가이드(22)를 탄성지지하는 보조스프링(35)이 구비되는 보조스프링유닛(30)을 포함한다.
Int. CL G01M 7/02 (2006.01) F16F 9/02 (2006.01) B64F 5/00 (2006.01)
CPC B64F 5/60(2013.01) B64F 5/60(2013.01) B64F 5/60(2013.01) B64F 5/60(2013.01) B64F 5/6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17747 (2015.08.21)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554285-0000 (2015.09.1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9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8.21)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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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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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변관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권혁준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3 김시민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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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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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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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8.21 수리 (Accepted) 1-1-2015-0811109-99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08.31 수리 (Accepted) 1-1-2015-0843301-43
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9.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214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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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서로 이격되게 배치되고, 일단은 서로 힌지연결되며, 타단이 결합가능하고, 지면에 설치되는 한 쌍의 베이스와,상기 각 베이스의 상방에 각각 배치되는 하우징과,상기 베이스와 상기 하우징의 사이에 설치되고, 외부로부터 공기의 공급여부에 따라, 상기 베이스로부터 상기 하우징을 승강시키는 공압스프링과,서로 이격된 베이스의 사이에 배치되고, 각 베이스에 설치된 하우징에 고정되며, 항공기의 바퀴가 올려지는 지지판과,상기 하우징의 외측면에 상기 하우징의 승강방향과 수직한 방향으로 볼록한 곡면을 갖는 롤러 가이드와,상기 공압스프링의 고유진동수를 낮추기 위해 상기 공압스프링의 신축방향과 수직한 방향으로 상기 롤러 가이드를 탄성지지하는 보조스프링이 구비되는 보조스프링유닛을 포함하는 항공기의 지상진동시험용 착륙장치 지지형 공압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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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베이스에는 상기 지지판이 설치된 부위의 양측에 각각 공압스프링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지상진동시험용 착륙장치 지지형 공압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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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롤러 가이드는 상기 하우징에서 상기 공압스프링이 설치된 부위의 외측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지상진동시험용 착륙장치 지지형 공압 현가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한 쌍의 베이스는,서로 힌지연결되는 일단에는 연결힌지가 설치되고,타단에는 상기 한 쌍의 베이스가 오므려진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양단이 각각 서로 이격된 한 쌍의 베이스의 일측이 결합판으로 결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지상진동시험용 착륙장치 지지형 공압 현가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지지판은 중간부분은 평면으로 형성되고 상기 중간부분의 양쪽에는 경사면이 형성되며,상기 지지판의 양단을 관통하게 결합봉이 설치되고,상기 결합봉에서 지지판으로부터 돌출된 부분은 상기 하우징을 관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지상진동시험용 착륙장치 지지형 공압 현가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보조스프링유닛은 상기 롤러 가이드에서 최대로 볼록한 부위를 탄성지지하도록 높이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지상진동시험용 착륙장치 지지형 공압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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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보조스프링유닛은,상기 하우징의 승강방향으로 설치되는 케이싱과,외주면에 니사산이 형성되고 상기 케이싱의 내부에 승강가능하게 설치되는 높이 조절 샤프트와,상기 높이 조절 샤프트의 상기 높이 조절 샤프트의 나사결합되는 높이 조절 너트와,상기 높이 조절 샤프트의 상단에 상기 높이 조절 샤프트와 수직한 방향으로 설치되고, 통형으로 설치되는 스프링 가이드 튜브와,상기 스프링 가이드 튜브의 내부에 설치되고, 상기 스프링 가이드 튜브의 길이방향으로 신축되는 보조스프링과,상기 스프링 가이드 튜브에서 상기 하우징을 향하는 상기 스프링 가이드 튜브의 전단에 삽입되고, 상기 보조스프링으로 탄성지지되는 슬라이더와,상기 슬라이더의 전단에 회전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롤러 가이드에 접촉하는 롤러와,상기 스프링 가이드 튜브의 후단에 나사결합되고 상기 스프링 가이드 튜브와 나사결합되는 정도에 따라 상기 보조스프링의 탄성력을 조절하는 보조스프링 조절 너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항공기의 지상진동시험용 착륙장치 지지형 공압 현가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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