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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입형 흡입관, 그 형성방법 및 이를 구비하는 비행체

  • 기술번호 : KST201515714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는 잠입형 흡입관은 유선형의 동체의 일면에 입구가 형성되고, 상기 입구의 외주면으로부터 상기 동체의 내부에 배치된 엔진까지 연장되어 이루어지는 홀과, 상기 홀의 입구에 유체가 동체의 외부에서 내부로 유입되는 유체 흐름의 박리가능성을 감소시키도록 경사지게 형성되는 유입부와, 상기 유입부와 대향하는 위치의 홀의 입구에 동체의 설계 조건에 의하여 정해지는 립(lip)두께를 갖는 립(lip)부와, 상기 유체가 상기 동체내의 엔진으로 흡입되도록 상기 유입부로부터 상기 홀의 내주면을 따라 상기 엔진까지 연장되는 유입가이드부 및 상기 엔진과 결합되는 엔진결합부를 포함함으로써, 외부 노출형의 공기 흡입관과는 달리, 외부에 배치하는 경우의 설계요소들을 고려할 필요가 없고, 내부로 삽입함으로써, 전체적인 하중 감소로 인하여 구조적인 부담이 감소되며, 흡입관으로 인한 항력 발산을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동체에서 돌출되는 부분을 최소화 할 수 있으므로 레이더 탐지면적이 감소되어 스텔스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비행체를 제공할 수 있다.
Int. CL B64D 33/02 (2006.01) F02M 35/10 (2006.01)
CPC B64D 33/02(2013.01)B64D 33/02(2013.01)B64D 33/02(2013.01)B64D 3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18318 (2010.11.25)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222466-0000 (2013.01.09)
공개번호/일자 10-2012-0056667 (2012.06.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1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1.2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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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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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진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정석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강명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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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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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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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1.25 수리 (Accepted) 1-1-2010-0773187-7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4.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6.01 수리 (Accepted) 9-1-2012-0045061-2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54408-25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7.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10389-3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7.30 수리 (Accepted) 1-1-2012-0610386-0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83209-9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4-1-2013-0033275-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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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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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 상기 홀 입구의 일측에 형성되는 유입부, 상기 유입부에 대향하여 상기 홀 입구의 타측에 형성되는 립부 및 상기 홀 출구에 형성되는 엔진 결합부를 포함하는 비행체의 잠입형 흡입관 설계방법에 있어서,유체 흐름의 박리를 낮출 수 있도록 상기 유입부의 기울기(θL)를 설정하고, 결합되는 엔진부의 설계조건에 맞추어 상기 엔진결합부의 기울기(θE)를 설정하고, 상기 립부의 단면(C-C'를 기준으로 자른면)이 일정한 각도(90°-θT)를 갖도록 중심 기울기(θT)를 설정하는 단계; 상기 유입부의 기울기(θL)와 상기 엔진결합부의 기울기(θE)를 만족하도록 가상의 곡선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가상의 곡선과 상기 립부의 단면이 만나는 연속점을 구하는 단계; 및상기 유입부의 위치(A)와 기울기(θL), 상기 엔진결합부의 위치(B)와 기울기(θE) 및 상기 연속점의 위치(C)와 상기 연속점의 전후로 곡선의 기울기가 동일한 C1 연속성(C1 Continuity)을 만족하도록 각 위치에서의 경계조건을 대입하여 상기 유입부로부터 상기 엔진 결합부까지 연장되는 유입가이드부의 기준선을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기준선은, 상기 연속점을 기준으로 제 1가이드라인와 제 2가이드라인으로 분리되고,상기 제 1가이드 라인과 제 2가이드 라인은,수식에 상기 경계조건들을 이용하여 상수 a, b, c 값들을 각각 구하여 형성되는 곡선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잠입형 흡입관의 형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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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립부 단면의 두께를 정하고, 상기 제 1가이드라인 또는 제 2가이드라인에 대향하는 위치에 제 1대향점 및 제 2대향점을 정하고, 상기 제 1대향점의 위치(C')와 기울기(θT) 및 상기 제 2대향점의 위치(B'')와 기울기(θE)를 경계조건으로 하여 제 3가이드라인를 설계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잠입형 흡입관의 형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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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제 3가이드라인의 곡면을 설계하는 단계는, 수식에 상기 경계조건들을 이용하여 상수 a, b, c 값들을 각각 결정하고, 상기 수식에 상수들을 대입하여 상기 제 3가이드라인의 기준선의 함수를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잠입형 흡입관의 형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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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립부의 첨단에서 제 1대향점(C')까지는 장축과 단축의 비가 4 대 1인 타원형 곡선으로 설정하고, 첨단에서 동체와 만나는 지점(C'')까지는 각각의 기울기와 C1 연속성 조건을 만족하는 스플라인(spline)곡선으로 설정하여 립부를 설계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잠입형 흡입관의 형성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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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의 저항을 감소시키도록 유선형으로 형성되는 동체;상기 동체에 삽입되는 엔진; 및상기 엔진에 공기를 공급하면서, 레이더 탐지 면적을 감소시키도록 상기 제4항을 따르는 잠입형 흡입관의 형성방법에 의하여 형성되는 잠입형 흡입관을 포함하는 비행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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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