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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두차를 이용한 고정식 해저, 수저 퇴적 오니 제거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57230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수두차를 이용한 고정식 해저,수저 오니 제거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히 항만, 하천, 저수지, 호수, 양식장 또는 골프장 연못 등의 바닥에 퇴적된 침전물을 최소한의 동력 사용으로 오니를 안정적, 효과적으로 흡입, 수거하기에 적당하도록 한 수두차에 의한 고정식 수중퇴적물 제거 장치에 관한 것이다.수두차에 의한 수중오니 제거장치(100)에 있어서, 오니배출관(11)과, 외부의 콤프레서(200)와 연결된 흡기관(12)과, 배기관(13)과, 상기 콤프레서(200) 및 압력조절기(16)와 연결된 공기압 조절관(14)이 구비된 벌브형 상단부(15)가 결합되어 구성된 머리부(10)와; 상면에 다수 설치된 고정 브라켓(21)과, 중간 테두리에 설치된 부력관(25)이 결합되어 구성된 몸체부(20)와; 상기 몸체부(20) 내부에 밀폐되어 상기 흡기관(12) 및 배기관(13)과 연통되게 설치된 케이싱(31)과, 상기 케이싱(31) 내부의 회전축(33)에 설치된 회전 날개(32)와, 상기 회전축(33) 하부에 설치된 임펠러(36)와, 상기 임펠러(36)를 내재한 하우징(37)이 결합되어 구성된 작업부(30)와; 상.하부와 결합되는 연결관(41)과, 포집상관(42),포집중관(43) 및 분지단(44-2)이 구비된 포집하관(44)이 결합되어 구성된 다리부(40)와; 다수의 연결선(51,51-1)에 의해 상기 고정브라켓(21)과 서포트링(52) 및 연결뭉치(53)가 결합되어 구성된 연결부(50)를 포함하여 구성함으로써, 수두차에 의하여 수중퇴적물을 제거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Int. CL C02F 11/00 (2006.01) B01D 21/24 (2006.01)
CPC B01D 21/245(2013.01) B01D 21/245(2013.01) B01D 21/24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19236 (2005.03.08)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597989-0000 (2006.06.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607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발송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3.0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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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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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충렬 대한민국 인천 남구
2 정우철 대한민국 인천 계양구
3 신동훈 대한민국 서울 마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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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흥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호 (역삼동, 하나빌딩)(테크빌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풍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양재대로 **길** *층(일원동)(특허법인 대한(양재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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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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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3.08 수리 (Accepted) 1-1-2005-0123233-03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5.03.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5-0017437-94
3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5.04.14 수리 (Accepted) 1-1-2005-0194513-2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5.2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6.13 수리 (Accepted) 9-1-2006-0038175-68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68284-2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3.07 수리 (Accepted) 4-1-2008-0003929-3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6.12 수리 (Accepted) 4-1-2008-5093865-8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17 수리 (Accepted) 4-1-2009-5220324-8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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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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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두차에 의한 수중오니 제거장치(100)에 있어서,오니배출관(11)과, 외부의 콤프레서(200)와 연결된 흡기관(12)과, 배기관(13)과, 상기 콤프레서(200) 및 압력조절기(16)와 연결된 공기압 조절관(14)이 구비된 벌브형 상단부(15)가 결합되어 구성된 머리부(10)와; 상면에 다수 설치된 고정 브라켓(21)과, 중간 테두리에 설치된 부력관(25)이 결합되어 구성된 몸체부(20)와; 상기 몸체부(20) 내부에 밀폐되어 상기 흡기관(12) 및 배기관(13)과 연통되게 설치된 케이싱(31)과, 상기 케이싱(31) 내부의 회전축(33)에 설치된 회전 날개(32)와, 상기 회전축(33) 하부에 설치된 임펠러(36)와, 상기 임펠러(36)를 내재한 하우징(37)이 결합되어 구성된 작업부(30)와;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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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머리부(10)는 오니배출관(11)이 오니호스(11-1)와 연결되며, 상기 흡기관(12)은 상기 콤프레서(200)와 연결된 흡기호스(12-1)와 연결되며, 상기 배기관(13)은 배기호스(13-1)와 연결되며, 상기 공기압 조절관(14)은 조절호스(14-1)와 연결되어 공기압 조절밸브(16-1) 및 압력계(16-2)가 구비된 압력조절기(16)를 경유하여 상기 콤프레셔(200))와 연결되며, 상기 벌브형 상단부(15)는 하부에 후렌지(15-1)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두차를 이용한 고정식 해저,수저 퇴적 오니 제거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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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몸체부(20)는 상단 후렌지(20-1) 및 하단 후렌지(20-2)가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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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작업부(30)는 케이싱(31)이 상기 오니호스(11-1), 흡기호스(12-1) 및 배기호스(13-1)와 연결되며, 상기 회전축(33)은 리테이너(34) 및 베어링(35)이 구비되어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두차를 이용한 고정식 해저,수저 퇴적 오니 제거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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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다리부(40)는 연결관(41)이 상후렌지(41-1) 및 중후렌지(41-2)가 구비되어 포집상관(42)의 외턱(42-1)과 중후렌지(41-2) 및 하후렌지(41-3)에 의해 연결되고, 포집중관(43)의 외턱(43-1)은 포집상관(42)에 삽입되어 포집상관(42)의 내턱(42-2)과 연결되고, 포집하관(44)의 외턱(44-1)도 포집중관(43)의 내턱(43-2)과 연결되며, 하부의 분지단(44-2)에 형성된 힌지공(44-3)에는 힌지축(48)이 삽입되어 발란스핀(49)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두차를 이용한 고정식 해저,수저 퇴적 오니 제거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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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또는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발란스핀(49)의 양측 날개는 상절편(49-1) 및 하절편(49-2)이 각각 반대방향으로 굴곡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두차를 이용한 고정식 해저,수저 퇴적 오니 제거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