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액정 디스플레이 시뮬레이션 결과의 3차원 및 2차원 출력 시스템에 있어서,노드좌표, 전위 값, 액정의 방향성분 등의 시뮬레이션 결과를 입력하기 위한 액정 디스플레이 시뮬레이션 결과 입력 모듈;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 값을 이용하여 액정 디스플레이 구조물의 겉 표면 형태를 여러 색으로 출력 해 주는 쉐이드구조 출력 모듈; 액정 디스플레이 구조물의 수치해석에 사용되어진 사면체, 팔면체 등의 기본구조를 선으로 출력하는 메쉬구조 출력 모듈; 액정 디스플레이 구조물의 수치해석에 사용되어진 노드좌표를 여러 색의 점으로 출력하는 노드 구조 출력 모듈; 액정 디스플레이 구조물의 전위 분포 및 여러 특성값을 색의 분포로 나타내는 컨투어구조 출력 모듈; 액정 디스플레이 구조물의 외형을 투명하게 하여 구조물 내부의 상태를 확인 가능하게 만들어 액정분자의 방향성과 그 방향성 벡터성분 등을 출력하게 하기 위한 투명구조 출력 모듈; 액정 디스플레이 구조물에서 액정분자의 회전 및 방향 등을 원기둥, 타원체, 선으로 출력하는 디렉터구조 출력 모듈; 액정 디스플레이 구조물에서 액정분자의 방향성을 화살표 모양의 벡터성분으로 출력하는 벡터구조 출력모듈; 액정 디스플레이 구조물의 광원으로부터 액정을 통과하여 빛이 투과되는 정도를 나타내는 광투과율을 2차원 평면 그래프로 출력해주는 투과율 그래프 출력 모듈; 액정 디스플레이 구조물의 콘트라스트 값을 2차원 평면 그래프로 출력해주는 콘트라스트 그래프 출력 모듈; 액정 디스플레이 구조물의 특성치들을 2차원 평면 그래프로 출력해주는 액정특성치 그래프 출력 모듈; 상기 쉐이드구조 출력 모듈, 메쉬구조 출력 모듈, 노드구조 출력 모듈, 컨투어구조 출력 모듈, 투명구조 출력 모듈, 디렉터구조 출력 모듈, 벡터구조 출력 모듈, 투과율 그래프 출력 모듈, 콘트라스트 그래프 출력 모듈, 액정 특성치 그래프 출력 모듈 등의 10개의 그래픽 출력모듈에서 출력하고자 하는 구조물을 오픈쥐엘(openGL)이라는 범용 그래픽 라이브러리(library)를 이용하여 컴퓨터 상의 운영체제에 출력하는 오픈쥐엘 그래픽 모듈; 오픈쥐엘에 의해 출력된 구조물의 형상을 컴퓨터의 모니터에 갱신하고 3차원 및 2차원 각 구조에 맞는 그래픽 사용자 환경이 자동으로 화면에 갱신되어 출력되도록 해주는 화면 갱신 모듈;액정 디스플레이 구조물의 형태를 사용자가 분석하기 쉽게 10가지 구조물에 대한 각각의 특성 값을 조정 할 수 있는 윈도우즈 환경의 그래픽 사용자 환경을 이용한 쉐이드구조 조정 모듈, 메쉬구조 조정 모듈, 노드구조 조정 모듈, 컨투어구조 조정 모듈, 투명구조 조정 모듈, 디렉터구조 조정 모듈, 벡터구조 조정 모듈, 투과율 그래프 조정 모듈, 콘트라스트 그래프 조정 모듈, 액정특성치 그래프 조정 모듈을 포함하는 3차원 및 2차원 출력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