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버스 시스템 성능 분석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57510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버스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특히 데이터 송수신의 동작에 기초한 분석 기법을 통해, 성능 분석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버스 시스템 성능 분석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 예들에 따른 버스 시스템 성능 분석 방법은 적어도 하나의 버스를 포함하는 버스 시스템의 성능 분석 방법에 있어서, 버스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데이터 송수신의 동작에 기초하여 복수의 상태를 정의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의 상태에 기초한 데이터의 송수신 과정에서 발생되는 복수의 케이스의 조건을 정의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상태 및 복수의 케이스의 조건에 관련된 사항들을 함수로 생성하고, 상기 함수를 알고리즘으로 구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버스 시스템, 성능 분석, RTL(Register Transfer Level), TLM(Transaction Level Model)
Int. CL G06F 13/14 (2006.01) G06F 13/36 (2006.01)
CPC G06F 11/349(2013.01) G06F 11/34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15555 (2008.11.20)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56652 (2010.05.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포기
심사진행상태 포기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1.20)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영섭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2 이국표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광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신성빌딩)(특허법인천문)
2 강동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신성빌딩)(특허법인천문)
3 오정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신성빌딩)(특허법인천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1.20 포기 (Abandonment) 1-1-2008-0799907-9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1.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17 수리 (Accepted) 4-1-2009-5220324-82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2.08 수리 (Accepted) 9-1-2009-0067452-9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30114-87
6 [특허 등 절차 포기]취하(포기)서
[Abandonment of Procedure such as Patent, etc.] Request for Withdrawal (Abandonment)
2010.09.10 수리 (Accepted) 1-1-2010-0590352-1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적어도 하나의 버스를 포함하는 버스 시스템의 성능 분석 방법에 있어서, 버스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데이터 송수신의 동작에 기초하여 상기 버스에서 수행되는 복수의 상태를 정의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의 상태에 기초한 데이터의 송수신 과정에서 발생되는 복수의 케이스에 따른 조건을 정의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상태 및 복수의 케이스의 조건에 관련된 사항들을 함수로 생성하고, 상기 함수를 알고리즘으로 구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버스 시스템 성능 분석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상태는 마스터를 통한 버스 이용 요청이 발생하지 않아 버스의 동작이 없는 상태를 의미하는 초기 상태; 복수의 마스터 중 적어도 하나의 마스터에서 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의 상태를 의미하는 전송 준비 상태; 미리 설정된 버스 중재 방법을 이용하여 복수의 마스터 중에서 하나의 마스터에게 버스 이용권한을 할당하는 상태를 의미하는 버스 중재 상태; 및 실제로 데이터의 송수신 처리가 이루어지는 상태를 의미하는 전송 수행 상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버스 시스템 성능 분석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버스 시스템이 복수의 버스를 포함하는 경우, 상기 복수의 상태는 서로 다른 버스 간의 데이터 송수신을 제어하는 브리지의 동작 상태를 의미하는 브리지 상태를 더 포함하고; 상기 브리지 상태는 상기 버스 중재 상태로부터 진입되어, 마스터로부터 데이터의 전송이 이루어지는 슬레이브가 접속된 버스의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제 1 브리지 생태; 및 상기 전송 수행 상태로부터 진입되어, 상기 마스터로부터 상기 슬레이브가 접속된 버스로 데이터의 전송이 수행되는 제 2 브리지 상태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시스템 성능 분석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적어도 하나의 버스에서 수행되는 데이터 송수신과 관련된 함수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버스에서 수행되는 중재방법이 정의된 함수를 알고리즘으로 구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시스템 성능 분석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케이스는, 모든 마스터의 아이들 사이클이 0 보다 큰 경우에 수행되는 제 1 케이스; 상기 모든 마스터 중에서 어느 하나의 마스터의 아이들 사이클이 0인 경우에 수행되는 제 2 케이스; 상기 버스의 동작 수행을 상기 버스 중재 상태로 진입시키는 제 3 케이스; 상기 버스의 동작 수행을 버스 중재 사이클 기간 동안 버스 중재 상태를 유지시키도록 수행되는 제 4 케이스; 상기 버스 중재 사이클 기간이 완료되면 상기 버스의 동작 수행을 상기 전송 수행 상태로 진입 시키는 제 5 케이스; 상기 버스를 이용하여 마스터와 슬레이브 간에 데이터의 송수신이 이루어지는 기간을 정의하는 제 6 케이스; 복수의 마스터 중에서 어느 하나의 마스터에서 버스 이용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 상기 버스의 동작 수행을 상기 버스 중재 상태로 진입시키는 제 7 케이스; 모든 마스터들로부터 버스 이용 요청이 없고, 복수의 마스터들 중에서 어느 하나의 마스터의 아이들 사이클이 0인 경우에 상기 버스의 동작 수행을 상기 전송 준비 상태로 진입시키는 제 8 케이스; 및 모든 마스터들의 아이들 사이클이 0이 아닌 경우에 상기 버스의 동작 수행을 상기 초기 상태로 진입시키는 제 9 케이스를 포함하고; 상기 제 1 내지 제 9 케이스 각각의 조건과 관련된 사항들을 함수로 정의하고, 상기 함수를 알고리즘으로 구현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버스 시스템 성능 분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