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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의 기계식 최대연료분사량 제어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57925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스토퍼의 조정을 정확하고 용이하게 함으로써 엔진을 사용하는 고도에 따라 최대연료분사량을 적합하게 제어하여 배기가스의 유해성분을 감소시키는 디젤엔진의 기계식 최대연료분사량 제어장치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엑셀페달의 회전에 따라 동작하여 엔진에 공급되는 연료분사량을 제어하는 제어래크와, 상기 제어래크의 일측에 위치하여 상기 제어래크의 변위를 제한함으로써 엔진에 공급되는 최대연료분사량을 조정하는 스토퍼부를 포함하는 디젤엔진의 기계식 최대연료분사량 제어장치에 있어서, 상기 스토퍼부는, 상기 제어래크의 일측에 이동가능하게 형성되는 이동부재와; 상기 이동부재를 직선 이동시키는 구동부재와; 주변 압력 데이터를 센싱하는 센서부재와; 상기 센서부재에서 측정된 주변 온도 및 압력데이터에 따라 상기 구동부를 제어하는 제어부재를 포함하는 디젤엔진의 기계식 최대연료분사량 제어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F02D 1/04 (2006.01) F02D 11/04 (2006.01)
CPC F02D 1/04(2013.01) F02D 1/04(2013.01) F02D 1/04(2013.01) F02D 1/04(2013.01) F02D 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23933 (2012.03.08)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102810 (2013.09.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3.0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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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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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창언 대한민국 서울 강서구
2 곽용환 대한민국 경기 안산시 단원구
3 심주현 대한민국 경기 부천시 원미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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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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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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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3.08 수리 (Accepted) 1-1-2012-0189247-0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3.2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5.08 수리 (Accepted) 9-1-2013-0033466-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41016-7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1-1-2013-0660155-1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60153-10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75302-0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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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페달의 회전에 따라 동작하여 엔진에 공급되는 연료분사량을 제어하는 제어래크와, 상기 제어래크의 일측에 위치하여 상기 제어래크의 변위를 제한함으로써 엔진에 공급되는 최대연료분사량을 조정하는 스토퍼부를 포함하는 디젤엔진의 기계식 최대연료분사량 제어장치에 있어서, 상기 스토퍼부는, 상기 제어래크의 일측에 이동가능하게 형성되는 이동부재와; 상기 이동부재를 직선 이동시키는 구동부재와; 주변 압력 데이터를 센싱하는 센서부재와; 상기 센서부재에서 측정된 주변 온도 및 압력데이터에 따라 상기 구동부재를 제어하는 제어부재를 포함하는 디젤엔진의 기계식 최대연료분사량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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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이동부재는 일측에 기어치가 형성되어 있는 랙부재이고, 상기 구동부재는, 상기 랙부재의 기어치에 대응되게 형성되는 웜기어와, 상기 웜기어를 회전시키는 모터로 이루어지는 디젤엔진의 기계식 최대연료분사량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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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구동부재의 일측에 형성되어 상기 이동부재의 위치를 판별하는 위치센서를 더 포함하는 디젤엔진의 기계식 최대연료분사량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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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어부재는, 상기 센서부재로부터 수신된 주변온도 및 압력데이터에 근거하여 현재 고도의 공기밀도를 계산하고, 상기 위치센서를 통해 이동부재의 위치 및 계산된 공기밀도를 기초로 하여 상기 구동부재를 구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젤엔진의 기계식 최대연료분사량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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