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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 유체의 유동 모드 및 전단 모드를 이용한 선박 엔진의 탑 브레이싱

  • 기술번호 : KST2015158438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의 엔진과 선체 구조물 사이에 설치되어 선박의 엔진으로부터 발생하는 진동을 감쇠하는 선박 엔진의 탑 브레이싱으로서, 상기 선체 구조물과 연결된 실린더; 상기 엔진과 연결되고, 상기 실린더의 내부에서 왕복 운동 가능한 피스톤; 상기 피스톤과 연결되고 상기 피스톤의 이동에 따라 상기 실린더 내부에서 왕복 운동 가능한 디스크 부재; 상기 실린더 내부에 충진된 자기 유동(MR) 유체; 상기 피스톤 및 상기 디스크 부재를 관통하는 댐핑 유로; 및 상기 댐핑 유로를 흐르는 자기 유동 유체의 유동학적 성질을 변화시키기 위해 자기장을 생성하는 자기 유도 코일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R 유체의 유동 모드 및 전단 모드를 이용한 선박 엔진의 탑 브레이싱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3H 21/30 (2006.01) F16F 9/53 (2006.01)
CPC B63H 21/30(2013.01) B63H 21/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45586 (2014.04.16)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28271-0000 (2016.06.01)
공개번호/일자 10-2015-0119756 (2015.10.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6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4.1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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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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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승복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2 전준철 대한민국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회야로 **
3 박진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4 도쑤웬푸 베트남 인천광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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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세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가산동, 월드메르디앙벤처센터II)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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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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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4.16 수리 (Accepted) 1-1-2014-0363408-6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7.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9.10 수리 (Accepted) 9-1-2015-0056252-1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9.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643279-3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0.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047482-6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0.28 수리 (Accepted) 1-1-2015-1047483-1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223996-5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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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엔진과 선체 구조물 사이에 설치되어 선박의 엔진으로부터 발생하는 진동을 감쇠하는 선박 엔진의 탑 브레이싱으로서,상기 선체 구조물과 연결된 실린더;상기 엔진과 연결되고, 상기 실린더의 내부에서 왕복 운동 가능한 피스톤;상기 피스톤과 연결되고 상기 피스톤의 이동에 따라 상기 실린더 내부에서 왕복 운동 가능한 디스크 부재;상기 실린더 내부에 충진된 자기 유동(MR) 유체;상기 피스톤 및 상기 디스크 부재를 관통하는 댐핑 유로; 및상기 댐핑 유로를 흐르는 자기 유동 유체의 유동학적 성질을 변화시키기 위해 자기장을 생성하는 자기 유도 코일을 포함하고,상기 디스크 부재는 상기 실린더의 중심에 위치된 중앙 디스크 및 상기 중앙 디스크의 양측에 각각 설치되는 한 쌍의 측면 디스크를 포함하고,상기 중앙 디스크는 상기 실린더의 내측벽과 일정거리 이격되어 배치되고, 상기 측면 디스크는 상기 중앙 디스크와 일정거리 이격되어 상기 중앙 디스크와 고정되고 중심에 제1 관통공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MR 유체의 유동 모드 및 전단 모드를 이용한 선박 엔진의 탑 브레이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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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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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피스톤은 상기 측면 디스크의 제1 관통공과 연통된 제2 관통공을 구비하고, 상기 댐핑 유로는 상기 제2 관통공, 상기 제1 관통공, 상기 엔진 측의 측면 디스크와 상기 중앙 디스크 사이의 공간, 상기 중앙 디스크와 상기 실린더의 내측벽 사이의 공간, 상기 중앙 디스크와 상기 선체 구조물 측의 측면 디스크 사이의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MR 유체의 유동 모드 및 전단 모드를 이용한 선박 엔진의 탑 브레이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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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자기 유도 코일은 상기 중앙 디스크의 측단부에 구비되어, 상기 중앙 디스크와 상기 측면 디스크 사이의 공간 일부와 상기 중앙 디스크와 상기 실린더의 내측벽 사이의 공간에 자기장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R 유체의 유동 모드 및 전단 모드를 이용한 선박 엔진의 탑 브레이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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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자기 유도 코일은 상기 엔진의 고주파수 진동 발생시에 자기장의 세기를 감소시키고 상기 엔진의 저주파수 진동 발생시에 자기장의 세기를 증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MR 유체의 유동 모드 및 전단 모드를 이용한 선박 엔진의 탑 브레이싱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