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환승시간 최소화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58650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지도 및 노선번호 정보를 포함하는 제 1 대중교통정보가 구비된 지도정보제공서버, 배차시간정보를 포함하는 제 2 대중교통 정보가 구비된 대중교통 정보제공서버 및 상기 지도제공 서버 및 대중교통 정보제공 서버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수신하고, 입력된 출발지 및 도착지에 대응하는 대중교통 정보 중에서 최소환승시간 대중교통 정보를 결정하여 제공하는 단말기로 구성되어, 단말기에 출발지 및 도착지를 입력하는 단계, 상기 단말기가 지도정보제공 서버에 상기 출발지 및 도착지에 대한 대중교통의 정보를 요청하는 단계, 상기 단말기가 상기 지도정보제공 서버로부터 상기 요청된 출발지 및 도착지에 대한 대중교통 정보를 제공받는 단계, 상기 단말기가 상기 제공받은 정보를 기초로 배차시간을 포함하는 대중교통의 정보를 대중교통 정보제공 서버에 요청하는 단계, 상기 단말기가 상기 대중교통 정보제공 서버로부터 상기 요청된 배차시간을 포함하는 대중교통의 정보를 제공받는 단계, 상기 제공받은 배차시간을 포함하는 대중교통의 정보를 기초로 최소공배수를 이용한 연산을 하여 최소환승시간 대중교통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방법 및 시스템.
Int. CL G06Q 50/30 (2012.01)
CPC G06Q 5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27777 (2013.10.25)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49955-0000 (2015.08.28)
공개번호/일자 10-2015-0048931 (2015.05.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9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0.25)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상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2 김찬형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원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성지하이츠빌딩*차 ***호 (역삼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0.25 수리 (Accepted) 1-1-2013-0968192-2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9.2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0.14 수리 (Accepted) 9-1-2014-0080339-5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2.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31346-8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4.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319424-5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4.01 수리 (Accepted) 1-1-2015-0319425-0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8.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81392-5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지도 및 노선번호 정보를 포함하는 제 1 대중교통정보가 구비된 지도제공 서버;배차시간정보를 포함하는 제 2 대중교통 정보가 구비된 대중교통 정보제공 서버; 및상기 지도제공 서버 및 대중교통 정보제공 서버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수신하고, 입력된 출발지 및 도착지에 대응하는 대중교통 정보를 기초로 출발 대중 교통 및 환승 대중교통의 기준시각을 설정하고, 상기 설정된 기준시각 이후에 처음으로 상기 출발 대중 교통 및 환승 대중교통이 만나는 시각과, 상기 출발 대중 교통 및 환승 대중교통의 배차시간 정보를 최소공배수를 이용한 연산을 하여 최소환승시간 대중교통 정보를 결정하여 제공하는 단말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지도제공 서버는,오픈(Open) 에이피아이(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시스템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지도제공 서버는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지도앱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대중교통 정보제공 서버는,오픈(Open) 에이피아이(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시스템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대중교통 정보제공 서버는,공공데이터포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시스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단말기는,출발지 및 도착지가 입력되는 입력부;상기 지도제공 서버 및 대중교통 정보제공 서버에 지도, 노선번호 및 배차시간을 포함하는 정보를 요청하고 상기 지도제공 서버 및 대중교통 정보제공 서버가 제공하는 정보를 수신하는 통신부;정보 요청을 위한 소스코드를 생성하여 상기 통신부에 제공하고 상기 통신부에서 수신된 정보를 기초로 대중교통의 환승시간을 연산하여 상기 최소 환승시간 대중교통정보를 결정하는 제어부;상기 제어부에서의 연산시 필요한 정보를 저장하고 제어부에 제공하는 저장부; 및상기 결정된 최소환승시간 대중교통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시스템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통신부는,무선통신망 또는 유선통신망으로 네트워크 연결이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시스템
8 8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수신된 정보를 기초로 제어부에서 연산가능한 소스코드로 변환하는 정보변환모듈;상기 변환된 소스코드를 기초로 최소공배수를 이용한 방법으로 상기 입력된 출발지 및 도착지에 해당하는 대중교통정보에서 최소환승시간 대중교통 정보를 연산하여 결정하는 정보연산모듈; 및상기 결정된 최소환승시간 대중교통 정보를 상기 디스플레이에 표시하기 위한 포맷으로 변환하는 포맷변환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시스템
9 9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부는,오차허용시간을 입력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시스템
10 10
단말기에 출발지 및 도착지를 입력하는 단계;상기 단말기가 지도정보제공 서버에 상기 출발지 및 도착지에 대한 대중교통의 정보를 요청하는 단계;상기 단말기가 상기 지도정보제공 서버로부터 상기 요청된 출발지 및 도착지에 대한 대중교통 정보를 제공받는 단계;상기 단말기가 상기 제공받은 정보를 기초로 배차시간을 포함하는 대중교통의 정보를 대중교통 정보제공 서버에 요청하는 단계;상기 단말기가 상기 대중교통 정보제공 서버로부터 상기 요청된 배차시간을 포함하는 대중교통의 정보를 제공받는 단계;상기 제공받은 배차시간을 포함하는 대중교통의 정보를 기초로 출발 대중 교통 및 환승 대중교통의 기준시각을 설정하고, 상기 설정된 기준시각 이후에 처음으로 상기 출발 대중 교통 및 환승 대중교통이 만나는 시각과, 상기 출발 대중 교통 및 환승 대중교통 배차시간 정보를 최소공배수를 이용한 연산을 하여 최소환승시간 대중교통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방법
11 11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단말기에 출발지 및 도착지를 입력하는 단계는,오차허용시간을 입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방법
12 12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오차허용시간은,1분 이상의 시간을 입력할 수 있고, 입력되지 않을 경우 5분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방법
13 13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지도정보제공 서버는,오픈(Open) 에이피아이(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로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지도앱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방법
14 14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대중교통 정보제공 서버는,오픈(Open) 에이피아이(API: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로 공공데이터포털(Data Portal)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방법
15 15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최소환승시간 대중교통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는,상기 기준시각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설정된 기준시각 및 상기 대중교통 정보제공 서버에서 제공받은 배차시간을 포함하는 대중교통의 정보를 기초로 연산식을 만드는 단계;상기 연산식을 기초로 최소환승시간 대중교통 정보를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방법
16 16
제 15항에 있어서,상기 최소환승시간 대중교통 정보를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설정된 기준시각 이후에 처음으로 상기 출발 대중교통 및 환승 대중교통이 만나는 시각과, 상기 출발 대중교통 및 환승 대중교통의 배차시간 정보를 최소공배수를 이용한 연산을 하여 최소환승시간 대중교통 정보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방법
17 17
제 15항에 있어서,상기 최소환승시간 대중교통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는,환승시간이 짧은 순으로 제공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환승시간 최소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