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내부에 통로가 형성되어 있는 교량본체를 제작장에서 세그먼트로 제작하여 뒤쪽에서 잇대어 가면서 수중으로 차례로 밀어내어 가설하는 연속압출공법에서 상기 교량본체를 수중으로 밀어내기 위한 연속압출장치로서,
상기 교량본체(10)의 상부를 덮어 지지하는 하우징(110);
상기 하우징(110)을 수저 지반에 고정하는 지지구조물(111);
상기 하우징(110) 내에 상, 하 방향으로 이동가능하게 설치되고, 하면에는 압출 방향 전방으로 갈수록 상향 경사진 미끄럼면(121)이 형성되어 있는 상부승강블록(120);
하면에 상기 상부승강블록(120)의 미끄럼면(121)에 대응한 경사면(131)이 형성되어, 상기 경사면(131)이 상기 상부승강블록(120)의 미끄럼면(121)에 미끄럼 이동 가능한 상태로 결합되는 하부미끄럼블록(130); 및
상기 상부승강블록(120)의 상부 하우징(110)에 장착되어 상하방향으로 신축함으로써 상부승강블록(120)과 하부미끄럼블록(130)을 상승 및 하강시키는 승강용 잭장치(140)를 포함하며,
상기 승강용 잭장치(140)를 신장시켜 상기 상부승강블록(120) 및 하부미끄럼블록(130)을 아래로 누르는 것에 의해 상기 교량본체(10)가 아래로 밀려 내려가서 상기 하우징(110)으로부터 이격되고, 상기 하부미끄럼블록(130)이 상기 상부승강블록(120)의 미끄럼면(121)을 따라 전방으로 상향하여 미끄러지면서 이동되는 것에 의해 교량본체가 전방으로 이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교량 가설용 연속압출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하부미끄럼블록(130)을 상부승강블록(120)의 미끄럼면(121)을 따라 미끄럼 이동시키기 위한 이동장치(200)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교량 가설용 연속압출장치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장치(200)는,
상기 하우징(110)의 내부 양측에 설치되는 권양기(210)(220)와,
상기 권양기(210)(220)에 각각 권취되고 그의 단부가 각각 상기 하부미끄럼블록(130)의 전, 후단에 연결되는 와이어 로프(212)(222)를 포함하여,
양쪽 권양기(210)(220)를 선택적으로 구동함에 따른 와이어 로프(212)(222)의 권취 또는 인출에 의해 하부미끄럼블록(130)이 상부승강블록(120)의 미끄럼면(121)을 따라 이동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교량 가설용 연속압출장치
|
4 |
4
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
상기 하우징(110)의 전방 내벽에는, 상기 하부미끄럼블록(130)의 전방 단부면이 접촉하여 충격을 흡수하는 완충구(300)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교량 가설용 연속압출장치
|
5 |
5
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
상기 하부미끄럼블록(130)과 상기 상부승강블록(120)의 접촉면 중 어느 한쪽의 면에는 구름 접촉을 위한 구름부재(400)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교량 가설용 연속압출장치
|
6 |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하우징(110)의 하면에는 상기 교량본체(10)의 이동방향으로 교량본체(10)의 상면과 구름접촉하는 롤러(500)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교량 가설용 연속압출장치
|
7 |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구조물(100)의 하우징(110)은 부양력을 제공하는 부체로 이루어지고, 상기 하우징(110)은 텐션 레그(111)에 의해 수저 지반에 연결되어 정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교량 가설용 연속압출장치
|
8 |
8
내부에 통로가 형성되어 있는 교량본체를 제작장에서 세그먼트로 제작하여 뒤쪽에서 잇대어 가면서 수중으로 차례로 밀어내어 가설하는 연속압출공법에서 상기 교량본체를 수중으로 밀어내기 위한 연속압출공법으로서,
청구항 제1항에 기재된 연속압출장치를 수중교량 연장 구간의 복수 지점에 설치하고;
수중교량의 전체 연장구간을 복수의 단위구간으로 구획하여 해당 단위구간의 길이에 대응하는 길이를 가지는 독립된 단위교량유닛들을 선단 및 후단에 차수벽을 설치한 형태로 제작하면서 각 단위교량유닛들을 상기 연속압출장치를 이용하여 순차적으로 압출하며;
압출 이후, 전, 후 방향으로 인접한 단위교량유닛들을 서로 연결하여 일체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교량 연속압출공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단위교량유닛의 내부에는 부력을 줄이기 위해 중량체를 넣어서 압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교량 연속압출공법
|
10 |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중량체는 물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교량 연속압출공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