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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 박리점을 갖는 운송체의 항력 감소 장치 및 항력감소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0293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박리점이 고정된 뭉툭한 운송체의 후면 등 고정 박리점을 갖는 운송체의 항력 감소 장치를 구성함에 있어서, 상기 운송체의 후면 모서리 등 고정된 박리점 근방에 상하좌우로 진동하는 진동표면을 갖는 진동장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진동장치는, 상기 운송체의 후면 모서리에 설치되는 압전 세라믹 진동자; 선단부가 상기 압전 세라믹 진동자와 접촉되고, 후단부가 선단부의 진동에 의해 증폭되어 진동하는 날개판; 및 상기 압전 세라믹 진동자를 진동시키도록 상기 압전 세라믹 진동자에 교류전압을 가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압전 세라믹 액츄에이터이며, 상기 압전 세라믹 진동자는, 운송체 후방의 와류를 억제하는 최적의 진동 주파수를 가질 수 있도록 최적화되고, 상기 제어부는, 유체 흐름이나 운송체의 속도에 따라 상기 압전 세라믹 진동자의 진동 주파수를 조절하여 항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유체 흐름 및 운송체의 속도 및 바람의 속도 등을 센서로 실시간 감지하여 미리 입력된 프로그램에 따라 상기 압전 세라믹 진동자에 제어신호를 연속적으로 인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기 때문에 유선형 차체를 채택할 수 없는 버스나 트럭 등의 상용차량들에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적용되어 항력을 능동적으로 감소시킴으로써 운송체의 연료절감은 물론,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압전 세라믹 진동자를 사용하여 실용화를 가능하게 하는 효과를 갖는다.
Int. CL B62D 37/02 (2006.01)
CPC B64C 21/00(2013.01) B64C 21/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56810 (2002.09.18)
출원인 재단법인서울대학교산학협력재단
등록번호/일자 10-0511716-0000 (2005.08.25)
공개번호/일자 10-2004-0025022 (2004.03.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9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09.18)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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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서울대학교산학협력재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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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해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용산구
2 이충엽 대한민국 대구광역시달서구
3 전우평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서대문구
4 김진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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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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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서울대학교산학협력재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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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09.18 수리 (Accepted) 1-1-2002-0305426-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9.14 수리 (Accepted) 9-1-2004-0053776-1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1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489510-30
5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5.01.21 수리 (Accepted) 1-1-2005-0035769-65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02.22 수리 (Accepted) 1-1-2005-0093326-02
7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02.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093328-9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5.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233533-33
9 출원인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2005.08.25 수리 (Accepted) 1-1-2005-5104635-9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1.29 수리 (Accepted) 4-1-2008-5015497-7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2 수리 (Accepted) 4-1-2014-5100909-6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20 수리 (Accepted) 4-1-2015-503604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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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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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리점이 고정된 뭉툭한 운송체의 후면 등 고정 박리점을 갖는 운송체의 항력 감소 장치를 구성함에 있어서,상기 운송체의 후면 모서리 등 고정된 박리점에 주유동방향의 수직으로 고주파 진동하는 진동표면을 갖는 진동장치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상기 진동장치는,상기 운송체의 후면 모서리에 설치되는 압전 세라믹 진동자;선단부가 상기 압전 세라믹 진동자와 접촉되고, 후단부가 선단부의 진동에 의해 증폭되어 진동하는 날개판; 및상기 압전 세라믹 진동자를 진동시키도록 상기 압전 세라믹 진동자에 교류전압을 가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압전 세라믹 액츄에이터이며, 상기 압전 세라믹 진동자는, 운송체 후방의 와류를 억제하는 최적의 진동 주파수를 가질 수 있도록 최적화되고, 상기 제어부는, 유체 흐름이나 운송체의 속도에 따라 상기 압전 세라믹 진동자의 진동 주파수를 조절하여 항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유체 흐름 및 운송체의 속도 및 바람의 속도 등을 센서로 실시간 감지하여 미리 입력된 프로그램에 따라 상기 압전 세라믹 진동자에 제어신호를 연속적으로 인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 박리점을 갖는 운송체의 항력 감소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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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리점이 고정된 뭉툭한 운송체의 후면 등 고정 박리점을 갖는 운송체의 항력 감소 방법에 있어서,상기 운송체의 후면 모서리 등 고정된 박리점에 주유동방향의 수직으로 고주파 진동하는 진동표면으로 유체를 교란시키고, 상기 진동표면의 진동 주파수는 유체 흐름 및 운송체의 속도 및 바람의 속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연속적으로 최적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정 박리점을 갖는 운송체의 항력 감소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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