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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스타트모터용 아마튜어샤프트 제조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61558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냉간단조로 아마튜어샤프트를 제조하면서도 우수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고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면서 생산원가를 대폭절감 할 수 있도록 한 자동차 스타트모터용 아마튜어샤프트 제조장치에 관한 것으로서,환봉 상태에서 소정의 길이로 절단한 소재를 포머로 공급하여 아마튜어샤프트의 리어지지부를 형성하는 1차압출단계와, 상기 리어지지부가 형성된 소재에 아마튜어코일결합부를 형성하는 2차압출단계와, 상기 피니언부형상과 프론트지지부를 가성형하는 1차업세팅단계와, 상기 피니언부형상과 프론트지지부를 완전하게 성형하는 2차업세팅단계와, 상기 피니언부형상에 피니언기어를 형성하여 아마튜어샤프트를 완성하는 기어형성단계로 이루어지고,상기 기어형성단계에서 피니언기어를 형성하는 아마튜어샤프트 제조장치는 포머를 구성하는 다이스에 각 형상부가 완료된 아마튜어샤프트를 유지할 수 있도록 구비하는 암금형과, 펀치에 구비하여 암금형에 유지된 아마튜어샤프트의 피니언부형상에 피니언기어를 형성하는 수금형으로 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Int. CL B21K 1/30 (2006.01) B21C 23/14 (2006.01) B21K 1/06 (2006.01) B21J 5/08 (2006.01)
CPC B21K 1/066(2013.01) B21K 1/066(2013.01) B21K 1/066(2013.01) B21K 1/06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25323 (2010.03.22)
출원인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식회사 삼양금속
등록번호/일자 10-1165185-0000 (2012.07.05)
공개번호/일자 10-2011-0106094 (2011.09.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7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3.2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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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2 주식회사 삼양금속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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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인상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남구
2 신성수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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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경수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 세기헬스마트 *층(대경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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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구광역시 북구
2 주식회사 삼양금속 대구광역시 달성군 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3.22 수리 (Accepted) 1-1-2010-0179973-78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0.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0-0027353-0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4.21 수리 (Accepted) 1-1-2010-0256388-1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9.16 수리 (Accepted) 9-1-2011-0074084-1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76652-1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4.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282503-0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71078-0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26 수리 (Accepted) 4-1-2018-5051994-3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9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포머를 구성하는 다이스(111)에 각 형상부가 완료된 아마튜어샤프트(100)를 유지할 수 있도록 구비하는 암금형(112)과;펀치(113)에 구비하여 암금형(112)에 유지된 아마튜어샤프트(100)의 피니언부형상(104)에 피니언기어(101)를 형성하는 수금형(114)으로 구성되는 자동차 스타트모터용 아마튜어샤프트 제조장치에 있어서;상기 암금형(112)은 중앙에 완성된 아마튜어샤프트(100)의 리어부를 이탈시키기 위한 이젝터핀(116)이 작동할 수 있도록 형성하는 핀홀(117)과;상기 핀홀(117)과 연결되어 아마튜어샤프트(100)를 삽입하여 유지하기 위한 샤프트홀(118)을 형성하여 구비하는 금형바디(119)와;상기 금형바디(119)는 다이스(111)에 형성되는 금형홈(120)에 결합하여 고정수단(121)으로 고정하고;상기 금형바디(119)의 중앙부 상단에 형성하여 펀치(113)에 의하여 피니언기어(101)를 형성할 수 있도록 피니언부형상(104)의 하단부를 받쳐주는 걸림턱(122)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스타트모터용 아마튜어샤프트 제조장치
3 3
삭제
4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수금형(114)은 아웃바디(125)와 인너바디(126)로 구성하고;상기 인너바디(126)의 중앙에 완성된 아마튜어샤프트(100)의 프론트 부위를 이탈시키도록 이젝터핀(127)이 작동할 수 있는 핀홀(128)을 형성하고;상기 인너바디(126)와 아웃바디(125)의 하단부 사이 중앙에 피니언부형상(104)을 수용할 수 있도록 형성하는 성형홀(129)과;상기 피니언부형상(104)을 타격 가압하여 피니언기어(101)를 형성할 수 있는 기어성형부(130)를 가지는 성형금형(131)을 수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스타트모터용 아마튜어샤프트 제조장치
5 5
삭제
6 6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성형금형(131)의 상부와 인너바디(126)의 하부 사이에는 스프링(132)을 개재하여 성형금형(131)이 소정의 간격(L)으로 상,하 방향으로 출입가능하게 하여 피니언부형상(104)과 제 위치를 결정할 수 있게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스타트모터용 아마튜어샤프트 제조장치
7 7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성형금형(131)의 외경과 아웃바디(125)의 내경에는 서로 치합되는 형태의 걸림턱(135)을 형성하여 성형금형(131)의 이탈을 방지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스타트모터용 아마튜어샤프트 제조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