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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수 게임을 이용한 유아 및 발달장애 아동의 학습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62342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박수 게임을 이용한 유아 및 발달장애 아동의 학습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3차원 동작인식 센서부; 상기 센서부의 신호를 수신받고, 상기 수신받은 신호를 상기 학습프로그램에 대응되는 입력신호로 하는 유아 또는 발달장애 아동의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학습 단말기; 상기 학습 단말기에서 실행시킨 상기 학습프로그램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포함한다.이와 같은 본 발명은 구성이 간단할 뿐만 아니라, 네추럴 UI를 구현하여, 보다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사용자 조작환경에서 유아 또는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학습 게임을 수행할 수 있는 양질의 학습 시스템을 제공한다.
Int. CL G09B 5/02 (2006.01) G09B 19/22 (2006.01)
CPC G09B 5/02(2013.01) G09B 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18124 (2014.02.17)
출원인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097050 (2015.08.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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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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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석주 대한민국 대구 북구
2 김도곤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다사읍 대실역북로 *
3 함홍재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4 권준범 대한민국 대구 수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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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일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 ***호 제니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봉천동, 청동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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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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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2.17 수리 (Accepted) 1-1-2014-0154438-8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26 수리 (Accepted) 4-1-2018-5051994-3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9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3차원 동작인식 센서부;상기 센서부의 신호를 수신받고, 상기 수신받은 신호를 상기 학습프로그램에 대응되는 입력신호로 하는 유아 또는 발달장애 아동의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학습 단말기;상기 학습 단말기에서 실행시킨 상기 학습프로그램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박수 게임을 이용한 유아 및 발달장애 아동의 학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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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인식 센서부는, 키넥트(kinect) 기반의 3차원 동작인식 카메라 영상 센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박수 게임을 이용한 유아 및 발달장애 아동의 학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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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단말기는,PC, 노트북, 게임 또는 학습전용 콘솔장치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박수 게임을 이용한 유아 및 발달장애 아동의 학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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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플레이 장치는,TV 또는 모니터 장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추럴 UI를 이용한 유아 및 발달장애 아동의 학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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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학습프로그램은, 캐릭터, 알파벳, 숫자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상기 디스플레이 장치에 표시되고, 상기 디스플레이 장치에서 제시되는 문제에 알맞는 상기 캐릭터, 알파벳 및 숫자 중 사용자가 어느 하나의 위치에 박수쳐서 선택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박수 게임을 이용한 유아 및 발달장애 아동의 학습 시스템
6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학습프로그램은,동물, 식물 및 사물 중 적어도 하나의 이름을 상기 디스플레이 장치 일부에 표시하고, 상기 디스플레이 장치에 표시되는 움직이는 상기 다수의 동물, 식물 및 사물 캐릭터 중 상기 사용자가 상기 이름에 알맞는 어느 하나의 캐릭터의 위치에 박수쳐서 선택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박수 게임을 이용한 유아 및 발달장애 아동의 학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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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상기 학습 단말기는 상기 게임 종료 후, 상기 학습프로그램에서 산정된 점수를 누적하여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박수 게임을 이용한 유아 및 발달장애 아동의 학습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