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동력바퀴

  • 기술번호 : KST201516308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바퀴 자체가 동력을 갖도록 전동기 (또는 전동기 및 감속기)와 바퀴를 일체화한 동력바퀴에 관한 것으로서, 바퀴제어장치(1)의 제어하에, 전지(2)로부터 전원을 인가 받아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전동기(3); 상기 전동기(3)의 출력을 적정 수준으로 감속시킨 후, 그 일단에 연결된 차체의 자동차 바퀴(5)에 각각 전달하는 감속기(7); 및 운전자로부터 입력된 조작 명령에 근거하여, 상기 과정을 총괄 제어하는 차량제어부(9)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있으며, 상기 전동기(3) 및 감속기(7)는 상기 바퀴(5)와 동일축상에서 일체로 결합된 구조로 되어 있어, 경량화 및 고효율화를 달성함으로써, 동일한 전지 에너지를 이용하면서도 차량을 가능한 최장 거리로 운행할 수 있게 하며, 또한 다양한 사양의 동력 바퀴를 미리 제작하여 두면 사용하고자 하는 차량의 제원에 맞는 동력바퀴를 선정하여 탑재함으로써 원하는 운전 성능을 구비한 전기 자동차나 지게차, 골프카 등을 보다 용이하게 제작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발명이다.전기 자동차,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감속기, 고효율, 동력바퀴
Int. CL B60K 7/00 (2006.01)
CPC B60K 7/0007(2013.01) B60K 7/0007(2013.01) B60K 7/0007(2013.01) B60K 7/0007(2013.01) B60K 7/0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90042181 (1999.10.01)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1-0035552 (2001.05.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9.10.01)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정우 대한민국 경상남도창원시사
2 구대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연제구
3 김종무 대한민국 경상남도창원시
4 정연길 대한민국 경기도안산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래봉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정의로*길 ** 힐스테이트에코송파 B동 ***호(로앤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9.10.01 수리 (Accepted) 1-1-1999-0122119-1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1.26 수리 (Accepted) 4-1-2001-0008178-6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1.26 수리 (Accepted) 4-1-2001-0008089-0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1.09.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10.10 수리 (Accepted) 4-1-2001-0116129-97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1.10.12 수리 (Accepted) 9-1-2001-0018702-89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1.10.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1-0300380-56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2.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2-0308482-2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17 수리 (Accepted) 4-1-2009-5220117-3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08 수리 (Accepted) 4-1-2010-5207456-6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용 바퀴;

상기 바퀴의 회전축과 동일축 상에서, 상기 바퀴에 일체로 결합되어, 상기 바퀴의 회전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동력발생수단; 및

상기 동력발생수단에 의해 발생된 회전 구동력을 기 설정된 비율로 감속하여 상기 바퀴에 전달하는 감속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동력바퀴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발생수단은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바퀴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발생수단은 유도 전동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바퀴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발생수단은 브러쉬레스(brushless) 전동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바퀴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감속수단은 유성기어를 사용하여 감속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바퀴

6 6

차량의 바퀴에 회전 동력을 전달하기 위한 장치에 있어서,

상기 바퀴의 회전축과 동일축 상에 직접 연결되는 회전 구동축을 갖되, 상기 회전 구동축을 구동시켜 상기 바퀴에 회전동력을 전달하는 동력발생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동력바퀴의 동력전달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발생수단과 동일 축 상에서 일체로 결합되되, 상기 회전 구동축의 회전속도를 기 설정된 비율로 감속하여 상기 바퀴에 전달하는 감속수단을 더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바퀴의 동력전달장치

8 8

제 6 항 또는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동력발생수단은 매입형 영구자석 전동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바퀴의 동력전달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