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바퀴 자체가 동력을 갖도록 전동기 (또는 전동기 및 감속기)와 바퀴를 일체화한 동력바퀴에 관한 것으로서, 바퀴제어장치(1)의 제어하에, 전지(2)로부터 전원을 인가 받아 구동력을 발생시키는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 전동기(3); 상기 전동기(3)의 출력을 적정 수준으로 감속시킨 후, 그 일단에 연결된 차체의 자동차 바퀴(5)에 각각 전달하는 감속기(7); 및 운전자로부터 입력된 조작 명령에 근거하여, 상기 과정을 총괄 제어하는 차량제어부(9)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있으며, 상기 전동기(3) 및 감속기(7)는 상기 바퀴(5)와 동일축상에서 일체로 결합된 구조로 되어 있어, 경량화 및 고효율화를 달성함으로써, 동일한 전지 에너지를 이용하면서도 차량을 가능한 최장 거리로 운행할 수 있게 하며, 또한 다양한 사양의 동력 바퀴를 미리 제작하여 두면 사용하고자 하는 차량의 제원에 맞는 동력바퀴를 선정하여 탑재함으로써 원하는 운전 성능을 구비한 전기 자동차나 지게차, 골프카 등을 보다 용이하게 제작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발명이다.전기 자동차,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감속기, 고효율, 동력바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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