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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심형 고온 초전도 전동기를 이용한 선회식 선박 추진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6309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동력원과 전동기 사이에 설치되는 축계 시스템을 배제할 수 있도록 하여 주기관의 배치를 자유롭게 하고 선미선형을 단순화하는 선회식 선박 추진 장치에 관한 것과 고출력 동력을 발생시키기 위한 공심형 고온 초전도 전동기로서, 주 동력을 발생하는 기관(31); 상기 기관(31)에 의해 발생된 동력 에너지를 전기적 에너지로 변환하는 발전기(32); 상기 변환된 전기적 에너지의 전력 레벨을 변환하는 전력 변환장치(미도시); 상기 변환된 전기적 에너지를 전달하는 전선(33); 상기 전선(33)을 통해 전달 공급된 전기적 에너지 즉, 전류에 의해 여자되어 회전 동력을 발생하는 고밀도 저속 회전 공심형 고온 초전도 전동기(34); 선체의 선미(40) 외부에 설치되어 그 내부에 상기 초전도 전동기(34)가 설치되어 있는 유선형 포드(35); 상기 포드(35)와 연결되어 그 포드(35)를 선회 조정하는 선회 장치(36); 및 상기 포드(35)의 전단 및 후단 양측에 상호 대응하여 한 쌍으로 설치되어 상기 초전도 전동기(34)의 회전 동력에 의해 회전하는 한쌍의 프로펠러(37)로 구성되어, 동력원과 전동기 사이의 축계 시스템 및 타의 설치를 배제함으로서 주기관의 배치를 자유롭게하고 선미선형을 단순화 한다.선박, 추진, 고온 초전도 전동기, 포드, 선회
Int. CL B63H 21/17 (2006.01)
CPC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00087243 (2000.12.30)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2-0059034 (2002.07.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0.12.30)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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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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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도현 대한민국 경상남도창원시
2 권영길 대한민국 경상남도창원시사파정동상남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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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래봉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정의로*길 ** 힐스테이트에코송파 B동 ***호(로앤텍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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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0.12.30 수리 (Accepted) 1-1-2000-0288565-3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1.26 수리 (Accepted) 4-1-2001-0008178-6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1.26 수리 (Accepted) 4-1-2001-0008089-03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10.10 수리 (Accepted) 4-1-2001-0116129-97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2.06.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2.07.20 수리 (Accepted) 9-1-2002-0013315-96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2.10.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2-0388061-71
8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2.12.30 수리 (Accepted) 1-1-2002-0438304-31
9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3.01.29 수리 (Accepted) 1-1-2003-0034385-99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3.06.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3-0214534-1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17 수리 (Accepted) 4-1-2009-5220117-3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08 수리 (Accepted) 4-1-2010-5207456-63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박 추진 시스템에 있어서,

선박 내 임의 위치에 설치되어 주 동력을 발생하는 동력 발생 수단;

상기 발생된 동력을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여 공급하는 전원 공급 수단;

상기 선박의 선미 외부에 선회가능토록 설치된 포드(Pod);

상기 포드 내에 설치되어 상기 전원 공급 수단으로부터 공급된 전기적 에너지에 의해 여자되어 회전 동력을 발생하는 공심형 고온 초전도 모터; 및

상기 포드의 외면상에 설치되어 상기 모터의 회전력에 의해 회전하여 상기 선박을 추진시키는 프로펠러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회식 선박 추진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펠러는 상기 포드의 후단에 설치된 단일 프로펠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회식 선박 추진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펠러는 상기 포드의 선단 및 후단에 상호 대응하여 한 쌍으로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회식 선박 추진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공심형 고온 초전도 모터는,

공심형 초전도 회전자 권선;

상기 회전자 권선을 둘러싸고서 그 내부에 냉매를 채워 초전도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내부 용기;

상기 회전자 용기 외부에 상기 회전자에 대응되도록 권선된 고정자 권선;

상기 회전자 용기 및 고정자 권선을 둘러싸고서 그 내부를 진공 공간으로 유지하기 위한 외부 용기;

상기 초전도 회전자 권선에 상기 전원 공급 수단으로부터의 전류를 공급하기 위한 전류 공급 장치; 및

상기 회전자의 회전에 의해 발생된 동력을 외부의 상기 프로펠러로 전달하기 위한 전동기 축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회식 선박 추진 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포드는 360도 회전 가능토록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회식 선박 추진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