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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 차량의 부상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323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기부상 차량의 부상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전자석과 레일 사이에 형성되는 자속을 실험적으로 측정하고, 이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기부상 차량의 부상 제어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 자기부상 차량의 부상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자속측정 데이터를 구비하는 단계와; 상기 자속측정 데이터를 이용하여 자속함수를 구하는 단계와; 상기 자속함수가 일정한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하여 자속함수 타당성을 확인하는 단계와; 자속를 일정하게 제어하는 제어전압과 공극을 일정하게 제어하는 제어전압을 더하여 최종 제어전압을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 차량의 부상 제어 방법을 제공한다. 자기부상 차량, 자속함수, 제어전압, 전자석, 레일, 외란, 부상제어기
Int. CL B60L 13/06 (2006.01)
CPC B60L 13/06(2013.01) B60L 13/06(2013.01) B60L 13/06(2013.01) B60L 13/06(2013.01) B60L 13/06(2013.01) B60L 13/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19242 (2008.11.28)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34240-0000 (2011.05.03)
공개번호/일자 10-2010-0060592 (2010.06.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5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1.28)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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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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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홍주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2 김춘경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3 권순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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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라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서초동, 남강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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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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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1.28 수리 (Accepted) 1-1-2008-0820755-3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17 수리 (Accepted) 4-1-2009-5220117-37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0.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49290-5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08 수리 (Accepted) 4-1-2010-5207456-63
5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0.12.07 수리 (Accepted) 1-1-2010-0804806-5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2.07 수리 (Accepted) 1-1-2010-0804973-6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2.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804972-16
8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0.1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84316-37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2.1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02998-61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2.14 수리 (Accepted) 1-1-2011-0102999-17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08612-4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13 대리인선임신고서
Report on Appointment of Agent
2015.12.23 수리 (Accepted) 1-1-2015-5033520-4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속측정 데이터를 구비하는 단계와; 상기 자속측정 데이터를 이용하여 자속함수를 구하는 단계와; 상기 자속함수가 일정한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하여 자속함수 타당성을 확인하는 단계와; 자속를 일정하게 제어하는 제어전압(505-2)과 공극을 일정하게 제어하는 제어전압(505-1)을 더하여 최종 제어전압(506)을 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 차량의 부상 제어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자속측정 데이터를 구비하는 단계는: 레일(203)과 전자석의 사이의 공극을 고정시킨 후, 전류 발생기(202)에서 몇 단계로 전류를 변화시키면서 전자석과 레일(203) 사이의 자속을 자속측정기(204)에서 측정하는 제1단계와; 전자석과 레일간의 공극을 변화시키면서 상기 제1단계를 반복하여 자속측정 데이터를 수집하는 제2단계; 로 진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 차량의 부상 제어 방법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자속함수를 구하는 단계에 있어서, 상기 자속함수는 선형보간에 의한 로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 차량의 부상 제어 방법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자속함수 타당성 확인 단계는 상기 자속함수와 자속측정 데이터를 같은 그래프에 그려 서로 비교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 차량의 부상 제어 방법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최종 제어전압(506)을 결정하는 단계에서, 상기 자속을 일정하게 하는 전압(505-2)은 부상시스템의 전자석 코일 전류(502)에 전자석 저항(504-4)을 곱한 결과에서, 공극과 전류신호의 입력에 의하여 구해진 자속함수(503-1)와 기준전류(iO)와 공극레퍼런스(CO)에서 구한 자속레퍼런스(503-2)의 차이값인 자속오차에 이득(504-3)을 곱한 결과를 빼서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 차량의 부상 제어 방법
6 6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최종 제어전압(506)을 결정하는 단계에서, 상기 공극을 일정하게 하는 전압(505-1)은 필터된 공극값(501-1)에서 공극 레퍼런스(501-2)의 차이값인 공극오차(501-3)에 공극이득(504-2)을 곱한 값에서, 필터된 공극값(501-1)이 2차의 미분필터(506)를 거친 수직방향속도 이득(504-1)을 더하여 구하는 것을 특징으로 자기부상 차량의 부상 제어 방법
7 7
청구항 1,5,6중 어느 하나의 항에 있어서, 상기 최종 제어전압(506)은 자속를 일정하게 제어하는 제어전압(505-2)과 공극을 일정하게 제어하는 제어전압(505-1)을 더한 값으로서, 로부터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 차량의 부상 제어 방법
8 8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미분필터는, 유효 대역을 갖는 로 표현되는 이차 미분필터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 차량의 부상 제어 방법
9 9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공극 및 전류신호에 대하여 로 표현되는 저대역 필터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부상 차량의 부상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