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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의 인휠모터 모듈용 냉각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6375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의 인휠모터 모듈용 냉각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휠의 내부에 모터가 내장되는 인휠모터의 냉각효과 및 중량 감소를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한 전기자동차의 인휠모터 모듈용 냉각 장치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의 휠과, 휠의 내부에 배치되어 휠 어댑터를 매개로 휠에 회전력 전달 가능하게 장착되는 모터 모듈과, 차체 서브프레임과의 연결을 위하여 모터 모듈의 후면에 장착되는 프레임 어댑터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의 인휠모터 모듈용 냉각 장치에 있어서, 상기 모터 모듈의 고정자 코일과 접하면서 최외곽에 배치된 하우징의 외표면에 고정자 코일과의 열교환을 위한 공기흐름 유도홈이 형성되고, 상기 모터 모듈의 중심부에 배치되는 회전자는 외부공기가 유입되어 순환될 수 있도록 외부공기 순환용 중공홀이 관통 형성된 구조로 구비되며, 상기 휠 어댑터의 중심부에는 회전자의 외부공기 순환용 중공홀과 연통되어 외부공기를 외부공기 순환용 중공홀쪽으로 유도하는 외부공기 유도홀이 관통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인휠모터 모듈용 냉각 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H02K 1/32 (2006.01) H02K 9/02 (2006.01)
CPC H02K 5/20(2013.01) H02K 5/20(2013.01) H02K 5/20(2013.01) H02K 5/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21848 (2012.10.31)
출원인 한국전기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54308-0000 (2014.10.17)
공개번호/일자 10-2014-0056700 (2014.05.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0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0.3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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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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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도관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2 구대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3 김종무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4 우병철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5 정연호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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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라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서초동, 남강빌딩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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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기연구원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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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0.31 수리 (Accepted) 1-1-2012-0891539-5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0 수리 (Accepted) 9-1-2013-0080403-4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19067-12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1.27 수리 (Accepted) 1-1-2014-0080279-50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2.25 수리 (Accepted) 1-1-2014-0181736-16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3.26 수리 (Accepted) 1-1-2014-0288071-8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404586-7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28 수리 (Accepted) 1-1-2014-0404587-18
10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4.09.02 수리 (Accepted) 1-1-2014-0840471-36
11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4.09.11 수리 (Accepted) 1-1-2014-0859942-73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9.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44310-0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7-25
14 대리인선임신고서
Report on Appointment of Agent
2015.12.23 수리 (Accepted) 1-1-2015-5033520-4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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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의 휠(200)과, 휠(200)의 내부에 배치되어 휠 어댑터(300)를 매개로 휠(200)에 회전력 전달 가능하게 장착되는 모터 모듈(100)과, 모터 모듈(100)의 내측면과 차체 서브프레임(500) 간을 일체로 연결시키는 프레임 어댑터(400)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의 인휠모터 모듈용 냉각 장치에 있어서,상기 모터 모듈(100)의 고정자 코일(112)과 접하면서 최외곽에 배치된 모터 하우징(130)의 외표면에 고정자 코일(112)과의 열교환을 위한 공기흐름 유도홈(132)이 형성되고,상기 모터 모듈(100)의 중심부에 배치되는 회전자(120)는 외부공기가 유입되어 순환될 수 있도록 외부공기 순환용 중공홀(122)이 관통 형성된 구조로 구비되며,상기 휠 어댑터(300)의 중심부에는 회전자(120)의 외부공기 순환용 중공홀(122)과 연통되어 외부공기를 외부공기 순환용 중공홀(122)내로 유도하는 외부공기 유도홀(302)이 관통 형성되며,상기 회전자(120)의 외부공기 순환용 중공홀(122)의 내경에서 그 입구 위치에는 상기 외부공기 순환용 중공홀(122)로 유입된 외부공기의 일부분을 상기 고정자 코일(112)과 상기 모터 하우징(130) 사이의 공극부에 공급할 수 있도록 반경방향으로 관통된 공기공급홀(126)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인휠모터 모듈용 냉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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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회전자(120)의 외부공기 순환용 중공홀(122)의 내경면에는 외부공기 순환용 나선홈(124)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인휠모터 모듈용 냉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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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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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휠 어댑터(300)의 외부공기 유도홀(302)의 입구 내경은 내부에서 외부로 갈수록 점차 넓어지는 사선 단면의 외부공기 안내면(304)으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인휠모터 모듈용 냉각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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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또는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휠 어댑터(300)의 외부공기 안내면(304)에는 회전자(120)의 전면과의 볼트 체결을 위한 볼트체결홀(306)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인휠모터 모듈용 냉각 장치
6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모터 모듈(100)의 후면에 장착된 프레임 어댑터(400)의 내측면에는 레졸버 장착공간(404)이 형성되고, 프레임 어댑터(400)의 중심부에는 회전자(120)의 외부공기 순환용 중공홀(122)과 연통되는 외부공기 통과홀(402)이 관통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의 인휠모터 모듈용 냉각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