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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속도 센서를 이용하여 인휠 전기자동차의 주행중에 타이어의 공기압을 제어하는 방법에 있어서, 전기 자동차내에 가속도 센서를 설치하여 주행중인 전기자동차의 가속도를 측정하는 단계;각 타이어에 대한 정지상태의 정적 수직항력(fz)와, 측정된 가속도 값을 이용하여 주행중에 발생된 동적 수직항력 변화량(△Fz)을 계산하고, 계산된 각 휠의 정적 수직 항력(fz) 및 동적 수직항력 변화량(△Fz)을 바탕으로 주행중의 각 타이어의 공기압 변화량(△ρ)을 계산하는 단계;계산된 각 타이어의 공기압 변화량을 바탕으로 각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거나 배출시켜 각 타이어의 공기압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공기압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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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정지상태의 정적 수직항력(fz)은 , ,여기서, 은 왼쪽 전륜에 작용하는 정적 수직항력, 은 오른쪽 전륜에 작용하는 정적 수직항력, 은 왼쪽 후륜에 작용하는 정적 수직항력,은 오른쪽 후륜에 작용하는 정적 수직항력,lf은 전기자동차의 무게 중심에서 전륜 중심까지의 거리, lr은 전기자동차의 무게 중심에서 후륜 중심까지의 거리,m은 전기자동차의 질량, g는 중력가속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공기압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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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동적 수직항력 변화량(△Fz)은,, , 이며, 여기서,△Fzfr은 오른쪽 전륜에 작용하는 동적 수직항력 변화량,△Fzfㅣ은 왼쪽 전륜에 작용하는 동적 수직항력 변화량, △Fzrr은 오른쪽 후륜에 작용하는 동적 수직항력 변화량,△Fzrl은 왼쪽 후륜에 작용하는 동적 수직항력 변화량, h은 지면으로부터 전기자동차의 무게중심까지의 높이, W는 윤거(전기자동차의 왼쪽 바퀴와 오른쪽 바퀴 사이의 거리), lf은 전기자동차의 무게 중심에서 전륜 중심까지의 거리,lr은 전기자동차의 무게 중심에서 후륜 중심까지의 거리, m은 전기자동차의 질량,ax는 가속도 센서에 의해 측정한 x축(종축) 방향의 가속도, ay는 가속도 센서에 의해 측정한 y축(횡축) 방향의 가속도,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공기압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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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각 타이어의 공기압 변화량(△ρ)은, ,여기서, k: 적정 공기압 비율, fzi는 정적 수직항력, △Fzi는 주행중의 동적 수직항력 변화량,Pmax는 타이어의 최대 공기압,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공기압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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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속도 센서를 이용하여 인휠 전기자동차의 주행중에 타이어의 공기압을 제어하는 공기압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 전기 자동차내에 가속도 센서를 설치하여 주행중인 전기자동차의 가속도를 측정하는 가속도 센서; 정지상태의 정적 수직항력(fz), 및 상기 가속도 센서에서 측정한 가속도 값을 이용한 계산된 동적 수직항력 변화량(△Fz)을 바탕으로 각 타이어의 공기압 변화량(△ρi)을 계산하고, 계산된 각 타이어의 공기압 변화량에 따라 각 타이어에 대한 공기의 주입 내지 배출 여부에 대한 공기압 제어 신호를 발생시키는 제어부; 및 상기 제어부의 공기압 제어신호에 따라 각 타이어에 공기를 주입하거나 배출시켜, 각 타이어의 공기압을 제어하는 공기압 조절 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공기압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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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압 조절 수단은 상기 제어부의 공기압 제어신호에 따라 작동하는 컴프레샤, 상기 컴프레샤와 타이어 사이에 설치되어 공기압의 완충역할을 하는 공기압 버퍼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공기압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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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각 타이어의 공기압 변화량(△ρi)은, 여기서, k: 적정 공기압 비율, fzi는 정적 수직항력, △Fzi는 주행중의 동적 수직항력 변화량,Pmax는 타이어의 최대 공기압,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공기압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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