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충방전 기능을 구비해서 시동이 걸리기 전에 자동차를 전력을 출력하는 축전지(10)와; 시동이 걸린 후에 자동차용 전력을 출력하는 발전기(12)와; 자동차의 앞문잠김 여부에 따라 문잠김 검출 신호를 출력하는 문잠김 검출부(14)와; 시동이 걸리기 전에는 상기 축전지(10)의 전력을 인가받고 시동이 걸린 후에는 상기 발전기(12)의 전력을 인가받아 상기 문잠김 검출부(14)의 문잠김 검출 신호에 따라 전력 및 제어 신호를 각각 소정의 시간동안 출력하는 제어부(16)와, 상기 제어부(16)의 전력을 인가 받아 발열해서 이에 따른 열량을 설정된 LOC(26)에 인가하는 EHC(18)와, 상기 제어부(16)의 제어 신호를 인가 받아 공기를 발생해서 설정된 노즐(22)을 통해 배출하는 공기압축펌프(20)와; 이차공기공급을 위한 공기구멍을 구비해서 상기 노즐(22)을 통해 공기를 인가 받는 배기 매니폴드(24)를 포함하는 EHC를 제어하는 장치
|
2 |
2
자동차의 앞문이 열릴 경우에 EHC(18)가 가열되도륵 하며, 타이머가 작동되도록 하여 상기 문을 열고 난 후의 시간이 기록되도록 하고, 상기 EHC(18)가 발열됨과 동시에 배기 매니폴드(24)에 공기를 공급하는 단계(32)와; 시동 걸게 되면, 전원 공급원을 축전지(10)에서 발전기(12)로 전환하는 단계(34, 40)와; 상기 배기 매니폴드(24)에 공급되는 배기가스의 유량이 충분하지 못한 경우에는 상기 배기 매니폴드(24)에 강제적으로 공기를 추가 공급하는 단계(42, 44)와; 상기 시간이 일정기간 만큼 되면 공기압축펌프(20), EHC(18) 그리고 타이머를 리세트시키는 단계(46, 48)와; 자동차의 앞문이 열리고 소정의 시간 이상동안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 EHC(18)가 오프되도록 하며, 이와 동시에 타이머의 시간기록도 리세트해서 다음의 기록을 준비하는 단계(36, 38)를 포함하는 EHC를 제어하는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