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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

  • 기술번호 : KST2015164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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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의한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차체에 의하면 외판과 리브가 일체형으로 구성됨으로써 설계자유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제작공정이 줄어들어 제작비가 절감되고, 리브에는 암나사가 형성된 보스가 형성되어 다른 부품과의 결합이 용이하다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 또한, 차체 경량화 및 구조적인 측면에서 플라스틱재질의 사용은 고연비, 내식성, 진동 및 충격흡수성이 스틸에 비하여 월등하며, 플라스틱 재질개발을 통해 스틸에 뒤지지 않는 내열성과 내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경향화 측면에서, 스틸소재 제품에 비하여 약 15-30%의 중량감소를 얻을 수 있으며, 플라스틱소재의 제품 설비비(TOOLING COST)는 스틸소재 스탬핑다이(STAMPING DIES)에 비하여 40%정도이다.
Int. CL B62D 25/00 (2006.01)
CPC B62D 29/043(2013.01) B62D 29/043(2013.01) B62D 29/043(2013.01) B62D 29/043(2013.01) B62D 29/043(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70046669 (1997.09.11)
출원인 고등기술연구원연구조합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1999-0025155 (1999.04.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7.09.11)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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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등기술연구원연구조합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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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상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2 이동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3 변준형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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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덕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헌릉로***길 **-**(세곡동) *층, ***호(예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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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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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1997.09.11 수리 (Accepted) 1-1-1997-0148098-64
2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7.09.11 수리 (Accepted) 1-1-1997-0148097-18
3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1997.09.11 수리 (Accepted) 1-1-1997-0148099-1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1.14 수리 (Accepted) 4-1-1999-0005575-94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1.20 수리 (Accepted) 4-1-1999-0009778-4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0.05.12 수리 (Accepted) 4-1-2000-0063305-6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0.05.18 수리 (Accepted) 4-1-2000-0066277-94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0.09.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0-0256785-21
9 거절사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1.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1-0014186-1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12.16 수리 (Accepted) 4-1-2004-5105415-3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12.16 수리 (Accepted) 4-1-2004-5105550-9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8.08 수리 (Accepted) 4-1-2007-5123887-9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3.23 수리 (Accepted) 4-1-2010-5049999-7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3 수리 (Accepted) 4-1-2013-5092832-77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03 수리 (Accepted) 4-1-2014-0054125-21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03 수리 (Accepted) 4-1-2014-5041626-28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02 수리 (Accepted) 4-1-2019-5177074-1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체의 외관을 이루는 외판과, 상기 외판의 강성을 높이기위해 상기 외판의 하단에 일체형으로 이루어지는 리브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 한 일체형 차체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외판과 리브는 플라스틱을 재질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 한 차체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플라스틱의 원재료는 열경화성수지 및 유리섬유보강재, 그리고 충전제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리브에는 외부물체와의 결합이 용이하도록 암나사가 형성된 보스가 하나이상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리브는 하나 또는 이중 및 삼중이나 그이상의 구조로 구성할 수 있음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체는 후드임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체는 트렁크리드임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

8 8

제 6항 또는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차체에는 외판의 굽힘 및 비틀림강성을 유지하도록 외판의 하면에 형성된 강성유지리브와, 상기 강성유지리브에 부가되어 강성을 증가시키는 보조리브로 이루어진 리브가 형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강성유지리브는 상기 외판의 하면에 길이방향으로 V자로 형성된 제 1강성유지리브와, 범퍼부에서 힌지부까지 연결되도록 상기 양쪽 제 1강성유지리브 외부에 형성된 제 2강성유지리브와, 래치부에서 상기 제 1강성유지리브 중앙부까지 연결되도록 양쪽 제 1강성유지리브 사이에 형성된 제 3강성유지리브와, 상기 제 1강성유지리브 중앙부와 제 2강성유지리브 단부에 직교하도록 좌,우양쪽의 범퍼부에 형성된 범퍼부리브와, 제 1 및 제 3강성유지리브의 단부와 직교하도록 래치부에 형성된 래치부리브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재질로한 일체형 차체

10 10

제 8항 또는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보조리브는 강성유지리브 내면에 격자형으로 형성된 제 1보조리브와, 상기 범퍼부리브 및 래치부리브와 제 1보조리브가 직교하여 형성하는 격자내에 크로스형상으로 형성된 제 2보조리브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

11 11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제 1강성유지리브와 힌지부사이의 공간에 격자형 및 격자형내 국부보상을 위한 크로스형으로 형성된 힌지부리브가 추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

12 12

제 9항 또는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제 1,2,3강성유지리브는 강성유지리브내면의 격자형상내에 상기 제 2보조리브를 부가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

13 1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체는 루프패널임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

14 14

제 13항에 있어서, 상기 루프패널은 외판의 굽힘 및 비틀림강성을 유지하도록 외판의 하면에 형성된 강성유지리브와, 차체의 프레임과 상기 루프패널의 연결을 위한 보스와, 상기 보스의 강성을 증가시키기위한 보조리브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

15 1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체는 프런트펜더임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

16 16

제 15항에 있어서, 상기 차체에는 외판과 일체형으로 되는 수직,수평방향리브와, 국부보강용 보조리브와, 다른 부재와의 결합을 위한 체결부로 이루어진 리브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

17 17

제 16항에 있어서, 상기 체결부는 국부적으로 강성을 향상시키도록 국부적으로 금속재를 삽입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

18 18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의 제조방법에 있어서, 한벌의 주형틀을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의 제조방법

19 19

제 18항에 있어서, 상기 주형틀은 외판을 성형하는 상부주형틀과, 상기 외판의 하면에 일체형으로 제작되는 리브를 성형하는 하부주형틀로 이루어지며, 상기 외판과 리브는 반고체의 단편소재를 하부주형틀에 놓고 상부주형틀을 가열 및 가압프레싱에 의하여 외판과 리브가 일체형으로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하는 플라스틱을 재질로한 일체형 차체의 제조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