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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륜의 소음저감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648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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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륜이 레일위를 구를 때 발생하는 진동에 의한 전동소음(rolling noise)을 줄이는 철도차륜의 소음저감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실시예인 철도차륜의 소음저감장치는 일측이 개방된 외부브래킷과, 상기 외부브래킷의 개방측에 출입가능하게 삽입되며 상기 외부브래킷과 동일한 측면이 개방된 내부브래킷과, 상기 내부브래킷의 개방측에 수직으로 설치된 샤프트에 회전가능하게 삽입되어 철도차륜 림의 측면과 접촉하고 함께 회전하는 롤러와, 상기 외부브래킷과 내부브래킷사이에 스프링과 함께 개재되어 상기 내부브래킷으로부터 전달되는 진동을 흡수하는 흡진부재를 구비하고 있으므로, 차륜이나 차체를 변경하지 않고 일반적인 철도차량의 차체 또는 대차프레임의 구조를 이용하여 적합한 위치에 용이하게 설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륜으로부터 발생하는 진동을 흡수하여 전동소음(rolling noise)을 저감시킴에 의해 승차감을 향상시키고 차륜 및 레일의 마모를 감소시키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
Int. CL B61F 13/00 (2006.01)
CPC B61D 49/00(2013.01) B61D 49/00(2013.01) B61D 49/00(2013.01) B61D 49/00(2013.01) B61D 49/00(2013.01) B61D 49/00(2013.01) B61D 49/00(2013.01) B61D 49/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70078405 (1997.12.30)
출원인 고등기술연구원연구조합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1999-0058306 (1999.07.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포기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7.12.30)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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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등기술연구원연구조합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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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변준형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2 안상균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3 이동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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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덕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헌릉로***길 **-**(세곡동) *층, ***호(예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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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1997.12.30 수리 (Accepted) 1-1-1997-0242265-76
2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7.12.30 수리 (Accepted) 1-1-1997-0242263-85
3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1997.12.30 수리 (Accepted) 1-1-1997-0242264-2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1.14 수리 (Accepted) 4-1-1999-0005575-94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1.20 수리 (Accepted) 4-1-1999-0009778-48
6 등록사정서
Decision to grant
1999.10.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1999-0312863-5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0.05.12 수리 (Accepted) 4-1-2000-0063305-6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0.05.18 수리 (Accepted) 4-1-2000-0066277-9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12.16 수리 (Accepted) 4-1-2004-5105415-3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12.16 수리 (Accepted) 4-1-2004-5105550-9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8.08 수리 (Accepted) 4-1-2007-5123887-9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3.23 수리 (Accepted) 4-1-2010-5049999-7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3 수리 (Accepted) 4-1-2013-5092832-77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03 수리 (Accepted) 4-1-2014-5041626-2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03 수리 (Accepted) 4-1-2014-0054125-21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02 수리 (Accepted) 4-1-2019-5177074-1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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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측이 개방된 외부브래킷과, 상기 외부브래킷의 개방측에 출입가능하게 삽입되며 상기 외부브래킷과 동일한 측면이 개방된 내부브래킷과, 상기 내부브래킷의 개방측에 수직으로 설치된 샤프트에 회전가능하게 삽입되어 철도차륜 림의 측면과 접촉하고 함께 회전하는 롤러와, 상기 외부브래킷과 내부브래킷사이에 스프링과 함께 개재되어 상기 내부브래킷으로부터 전달되는 진동을 흡수하는 흡진부재를 구비하여, 결합수단에 의하여 철도차량의 대차프레임에 적어도 하나이상이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륜의 소음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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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롤러는 차륜의 회전에 의해 림면의 위치에 따른 이동거리의 차이를 보상하도록 상부직경을 하부직경보다 크게 형성하여 외부면이 경사면을 이루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륜의 소음저감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