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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충돌에너지 흡수 프레임 구조

  • 기술번호 : KST20151650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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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구조를 가진 자동차의 정면 충돌시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자동차용 충돌에너지 흡수 프레임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은 일단이 자동차의 하부몸체에 연결되고 타단에 범퍼가 장착된 충격흡수부재를 포함하는 자동차용 충돌에너지 흡수 프레임구조에서, 일단이 하부몸체에 연결되는 복수의 콘트롤 아암 마운팅부재, 복수의 콘트롤 아암 마운팅부재에 연결되는 복수의 보조 압축붕괴부재, 보조 압축붕괴부재를 가로질러 연결되는 복수의 수평보조부재 및 양단이 각각 상기 복수의 제2론지프레임과 복수의 제1론지프레임에 연결되는 다수의 수직보조부재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이에 따라, 종래의 충돌에너지 흡수 프레임구조의 하방에 별도의 서브 론지 결합체를 장착함으로서 차량의 정면 충돌시 종래의 흡수 프레임구조와 함께 충돌에너지를 분산·흡수하고 충격력을 하방으로 유도하여 승객의 안전을 도모한다.충돌에너지, 흡수, 분산
Int. CL B60R 19/00 (2006.01) B62D 25/00 (2006.01) B62D 21/00 (2006.01)
CPC B62D 21/152(2013.01) B62D 21/152(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90044357 (1999.10.13)
출원인 고등기술연구원연구조합
등록번호/일자 10-0310745-0000 (2001.09.19)
공개번호/일자 10-2001-0037065 (2001.05.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110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9.10.13)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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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등기술연구원연구조합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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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서대문구
2 홍승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영등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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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감동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뉴서울빌딩 ***호 신우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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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사단법인 고등기술연구원 연구조합 대한민국 서울 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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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9.10.13 수리 (Accepted) 1-1-1999-0129296-8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0.05.12 수리 (Accepted) 4-1-2000-0063305-6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0.05.18 수리 (Accepted) 4-1-2000-0066277-9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1.06.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1.07.09 수리 (Accepted) 9-1-2001-0011559-37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1.07.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1-0196492-0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12.16 수리 (Accepted) 4-1-2004-5105415-3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12.16 수리 (Accepted) 4-1-2004-5105550-9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8.08 수리 (Accepted) 4-1-2007-5123887-9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3.23 수리 (Accepted) 4-1-2010-5049999-7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3 수리 (Accepted) 4-1-2013-5092832-77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03 수리 (Accepted) 4-1-2014-0054125-2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03 수리 (Accepted) 4-1-2014-5041626-2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9.02 수리 (Accepted) 4-1-2019-517707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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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일단이 자동차의 하부몸체에 연결되고 타단에 범퍼가 장착된 충격흡수부재를 포함하는 자동차용 충돌에너지 흡수 프레임구조에 있어서,

일단이 상기 하부몸체에 연결되는 복수의 콘트롤 아암 마운팅부재;

상기 복수의 콘트롤 아암 마운팅부재에 연결되는 복수의 보조 압축붕괴부재;

상기 복수의 보조 압축붕괴부재를 가로질러 연결되는 복수의 수평보조부재; 및

양단이 각각 상기 복수의 보조 압축붕괴부재와 복수의 충격흡수부재에 연결되는 다수의 수직보조부재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충돌에너지 흡수 프레임구조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수평보조부재는 복수의 보조 압축붕괴부재의 측면에 용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충돌에너지 흡수 프레임구조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수직보조부재는 상기 복수의 보조 압축붕괴부재의 상면에 용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충돌에너지 흡수 프레임구조

4 4

제1항 내지 제3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수직보조부재는 상부가 외측으로 경사지게 연결되어 동력원이 위치할 공간을 확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충돌에너지 흡수 프레임구조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충격흡수부재와 하부몸체를 잇는 충돌력 분산부재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충돌에너지 흡수 프레임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