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구조를 가진 자동차의 정면 충돌시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자동차용 충돌에너지 흡수 프레임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은 일단이 자동차의 하부몸체에 연결되고 타단에 범퍼가 장착된 충격흡수부재를 포함하는 자동차용 충돌에너지 흡수 프레임구조에서, 일단이 하부몸체에 연결되는 복수의 콘트롤 아암 마운팅부재, 복수의 콘트롤 아암 마운팅부재에 연결되는 복수의 보조 압축붕괴부재, 보조 압축붕괴부재를 가로질러 연결되는 복수의 수평보조부재 및 양단이 각각 상기 복수의 제2론지프레임과 복수의 제1론지프레임에 연결되는 다수의 수직보조부재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이에 따라, 종래의 충돌에너지 흡수 프레임구조의 하방에 별도의 서브 론지 결합체를 장착함으로서 차량의 정면 충돌시 종래의 흡수 프레임구조와 함께 충돌에너지를 분산·흡수하고 충격력을 하방으로 유도하여 승객의 안전을 도모한다.충돌에너지, 흡수, 분산 |
---|---|
Int. CL | B60R 19/00 (2006.01) B62D 25/00 (2006.01) B62D 21/00 (2006.01) |
CPC | B62D 21/152(2013.01) B62D 21/152(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19990044357 (1999.10.13) |
출원인 | 고등기술연구원연구조합 |
등록번호/일자 | 10-0310745-0000 (2001.09.19) |
공개번호/일자 | 10-2001-0037065 (2001.05.07)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11018)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1999.10.13) |
심사청구항수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