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고압연료펌프의 이상 및 고압연료관의 노화 또는 누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연료시스템 진단방법 및 진단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진단방법은 직접 분사식 내연기관 연료시스템의 이상을 검출하는 진단방법에서 연료압력센서로 실제연료압력을 검출하는 압력검출단계, 목표연료압력에 대한 실제연료압력의 압력편차를 감소시키기 위해 피드백 연료 압력제어를 실행하는 압력제어단계, 실제연료압력을 모니터링하여 연료시스템의 비정상을 검출하는 시스템 진단단계, 정상이지만 압력편차가 지속되면 고압연료관의 누유를 진단하는 누설연료 검출단계, 상기 시스템 진단단계에서 소정의 연소모드를 강제로 희박 연소모드와 균질 연소모드로 변환시키면서 진단하는 연소모드 변환단계, 그 연소모드 변환단계와 함께 시스템의 비정상 부위를 검출하는 비정상 검출단계 및 비정상이 검출되면 소정의 균질 연소모드에서 피드백 공연비 제어를 실행하는 균질 연소모드 실행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이에 따라, 종래의 연료시스템 진단방법에서 진단하지 못하는 고압연료펌프의 이상 및 고압연료관의 노화 또는 누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효과를 나타낸다.직접 분사, 엔진, 진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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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F02D 45/00 (2006.01) |
CPC | F02D 41/221(2013.01) F02D 41/221(2013.01) F02D 41/221(2013.01) F02D 41/221(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19990045826 (1999.10.21) |
출원인 | 고등기술연구원연구조합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01-0038021 (2001.05.15)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1999.10.21) |
심사청구항수 | 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