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블록 단위 비트플래인 코딩 방법과 기존의 블록 단위 동영상 코딩 방법을 적응적으로 선택하여 인코딩하는 방법 및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 블록 단위 비트플래인 코딩 방법과 기존의 블록 단위 동영상 코딩 방법 중 최적의 모드를 선택하기 위한 모드 선택 방법
|
3 |
3
깊이 정보맵을 인코딩 하는데 있어서, 원하는 비트율을 얻기 위한 비트율 조절 단계; 깊이 정보맵을 비트플래인 단위로 분리하는 단계; 깊이 정보맵 블록 각각의 픽셀을 그레이 코드로 변환하는 단계; 비트플래인을 인코딩하는 단계; 및 전체 블록을 인코딩하는 전체 인코딩 단계를 포함하는 인코딩 방법 및 장치
|
4 |
4
제3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을 MxN픽셀 크기의 블록 단위로 나누어서 각각의 블록을 비트플래인 인코딩하는 방법 및 장치
|
5 |
5
제3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을 인코딩하는 방법에 있어서 임의의 블록 단위로 코딩할 비트플래인의 수를 결정하는 방법을 이용한 비트율 조절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 혹은 분리된 비트플래인의 이진 블록에 다운샘플링을 적용하여 비트율을 조절하는 방법, 깊이 정보맵 블록을 비트플래인 단위로 분리한 후 분리된 비트플래인의 이진 블록들 중 특정 비트플래인의 이진 블록을 코딩하지 않는 방법, 방법, 상기 방법들을 조합하여 비트율을 조절하는 방법
|
7 |
7
제3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비트플래인 블록을 인코딩하는 방법에 있어서, 참조 영상 및 재구성된 영상의 각각의 픽셀에 그레이 코드 변환을 수행하는 단계; 참조영상 및 재구성된 영상에 대한 비트플래인 분리 단계;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의 움직임을 예측하는 단계; 예측된 움직임을 통해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의 움직임을 보상하는 단계;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의 모드를 결정하는 단계;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을 CAE인코딩하는 단계;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의 코딩 정보들을 모아서 비트스트림을 생성하는 단계; 및 전체 비트플래인 블록을 인코딩하는 전체 인코딩 단계를 포함하는 인코딩 방법 및 장치
|
8 |
8
제7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의 모드를 결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인트라 픽쳐 모드 결정 방법과 인터 픽쳐 모드 결정 방법 및 결정된 비트플래인 블록의 모드를 인코딩하는 방법
|
9 |
9
제7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의 움직임 벡터의 예측값을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에 인접하는 주변 비트플래인 블록 혹은 깊이 정보맵 블록의 움직임 정보를 이용하여 결정하는 방법
|
10 |
10
제7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을 CAE인코딩하는데 있어서,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에 대한 비트율 조절 단계; 참조 비트플래인 블록의 다운샘플링 단계; 재구성된 비트플래인 영상과 참조 비트플래인 블록 혹은 다운샘플링된 참조 비트플래인 블록을 이용한 컨텍스트 계산 단계; 확률 테이블을 이용한 산술 인코딩 단계; 및 전체 비트플래인 블록을 인코딩하는 전체 인코딩 단계를 포함하는 인코딩 방법 및 장치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을 CAE인코딩하는데 있어서,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에 대한 변환 비율을 결정하는 방법
|
12 |
12
제10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을 CAE인코딩하는데 있어서,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의 모드에 따라 컨텍스트 템플릿을 구성하는 방법
|
13 |
13
제10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을 CAE인코딩하는데 있어서,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의 픽셀을 산술 인코딩하는데 있어서,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의 픽셀을 스캔하는 방법
|
14 |
14
제10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을 런 길이 코딩 방법과 가변 길이 코딩 방법을 이용한 비트플래인 코딩 방법
|
15 |
15
제10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을 컨텍스트 기반 적응적 산술 인코딩을 응용한 비트플래인 코딩 방법
|
16 |
16
제10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을 CAC혹은 JBIG의 방법 혹은 Quad Tree 방법을 이용한 비트플래인 코딩 방법
|
17 |
17
블록 단위 비트플래인 코딩 방법과 기존의 블록 단위 동영상 코딩 방법을 적응적으로 디코딩하는 방법 및 장치
|
18 |
18
깊이 정보맵 블록을 디코딩 하는데 있어서, 비트플래인을 디코딩하는 단계; 깊이 정보맵 블록의 각각의 픽셀을 그레이 코드로 변환하는 단계; 각각의 비트플래인을 결합하는 단계; 깊이 정보맵을 구성하는 단계; 및 전체 블록을 디코딩하는 전체 디코딩 단계를 포함하는 디코딩 방법 및 장치
|
19 |
19
제18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의 비트플래인의 블록을 디코딩 하는데 있어서, 참조 영상 및 재구성된 영상의 각각의 픽셀에 그레이 코드 변환을 수행하는 단계; 참조영상 및 재구성된 영상에 대한 비트플래인 분리 단계;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의 디코딩 정보들을 분리해주는 단계;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의 움직임을 보상하는 단계;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에 대한 동일 레벨 블록 디코딩하는 단계;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을 CAE디코딩하는 단계; 및 전체 비트플래인 블록을 디코딩하는 전체 디코딩 단계를 포함하는 디코딩 방법 및 장치
|
20 |
20
제19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의 움직임 벡터의 예측값을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에 인접하는 주변 비트플래인 블록 혹은 깊이 정보맵 블록의 움직임 정보를 이용하여 결정하는 방법
|
21 |
21
제19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을 CAE디코딩하는데 있어서,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에 대한 변환 비율 디코딩 단계; 참조 비트플래인 블록의 다운샘플링 단계; 재구성된 비트플래인 영상과 참조 비트플래인 블록 혹은 다운샘플링된 참조 비트플래인 블록을 이용한 컨텍스트 계산 단계; 확률 테이블을 이용한 산술 디코딩 단계; 디코딩된 비트플래인 블록에 대한 업샘플링 단계; 및 전체 비트플래인 블록을 디코딩하는 전체 디코딩 단계를 포함하는 디코딩 방법 및 장치
|
22 |
22
제21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을 CAE디코딩하는데 있어서,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의 모드에 따라 컨텍스트 템플릿을 구성하는 방법
|
23 |
23
제21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을 CAE디코딩하는데 있어서,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의 픽셀을 산술 디코딩하는데 있어서,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의 픽셀을 스캔하는 방법
|
24 |
24
제21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을 런 길이 디코딩 방법과 가변 길이 디코딩 방법을 이용한 비트플래인 디코딩 방법
|
25 |
25
제21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을 컨텍스트 기반 적응적 산술 디코딩을 응용한 비트플래인 디코딩 방법
|
26 |
26
제21항에 있어서, 깊이 정보맵 블록의 선택된 비트플래인 블록을 CAC혹은 JBIG의 방법 혹은 Quad Tree 방법을 이용한 비트플래인 코딩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