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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상태를 판단하는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67428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도로의 결빙 또는 수막 형성 상태를 판단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수분에 대한 감쇄율이 서로 다른 레이저를 도로에 조사하고, 도로에서 반사된 레이저를 수광하여 레이저의 상대적인 반사율 차이를 이용하여 도로에 형성된 결빙 또는 수막 형성 상태를 판단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수막, 결빙, 레이저, 안전 운행
Int. CL G01N 21/25 (2006.01) B60W 40/06 (2006.01) G01N 21/47 (2006.01)
CPC G01N 21/4738(2013.01) G01N 21/4738(2013.01) G01N 21/47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41050 (2009.05.12)
출원인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122149 (2010.11.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포기
심사진행상태 포기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5.13)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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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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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예윤해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2 김인석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권요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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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재승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논현동) ***호(스카이국제특허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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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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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5.12 포기 (Abandonment) 1-1-2009-0282440-25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09.05.13 수리 (Accepted) 1-1-2009-0287097-28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5.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287114-1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12.16 수리 (Accepted) 9-1-2010-0077486-3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4.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94325-9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6.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444499-1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6.13 수리 (Accepted) 1-1-2011-0444500-81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11.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46701-80
10 [특허 등 절차 포기]취하(포기)서
[Abandonment of Procedure such as Patent, etc.] Request for Withdrawal (Abandonment)
2011.12.05 수리 (Accepted) 1-1-2011-0965902-5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9 수리 (Accepted) 4-1-2015-5029677-0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9 수리 (Accepted) 4-1-2019-5164254-2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수분에 대해 감쇄율이 낮은 파장의 레이저와 수분에 대해 감쇄율이 높은 파장의 레이저를 도로에 조사하는 단계; (b) 상기 도로로부터 반사되는 낮은 파장의 레이저와 높은 파장의 레이저를 수광하는 단계; (c) 상기 수광한 낮은 파장의 레이저와 높은 파장의 레이저에 대한 상대적인 반사율을 판단하는 단계; 및 (d) 상기 판단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도로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상태 판단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상태는 도로 상에 형성된 수막 또는 도로 상에 형성된 결빙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상태 판단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로 조사되는 낮은 파장의 레이저와 높은 파장의 레이저는 배경 빛 신호와 구분하기 위하여 변조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상태 판단 방법
4 4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c1) 상기 수광된 낮은 파장의 레이저와 높은 파장의 레이저를 상기 낮은 파장의 레이저 대역과 상기 높은 파장의 레이저 대역으로 필터링하는 단계; (c2) 상기 필터링된 낮은 파장의 레이저와 높은 파장의 레이저를 AC 커플링하여 상기 낮은 파장의 레이저와 높은 파장의 레이저에서 DC 성분을 제거하는 단계; (c3) 상기 AC 커플링한 낮은 파장의 레이저와 높은 파장의 레이저의 크기를 계산하여 상기 낮은 파장의 레이저와 높은 파장의 레이저의 도로 반사율을 판단하는 단계; 및 (c4) 상기 낮은 파장의 레이저의 도로 반사율과 상기 높은 파장의 레이저의 도로 반사율 사이의 상대적인 반사율 크기를 비교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상태 판단 방법
5 5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로부터 반사되는 낮은 파장의 레이저와 높은 파장의 레이저는 낮은 파장과 높은 파장에 대해 서로 응답성이 다른 수광 소자를 통해 수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상태 판단 방법
6 6
제 4 항 또는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낮은 파장 레이저의 도로 반사율이 상기 높은 파장 레이저의 도로 반사율보다 상대적으로 큰 경우 상기 도로 상태를 수막 형성 또는 결빙 형성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상태 판단 방법
7 7
수분에 대해 감쇄율이 낮은 파장의 레이저와 수분에 대해 감쇄율이 높은 파장의 레이저를 도로에 조사하는 레이저 조사부; 상기 도로로부터 반사되는 낮은 파장의 레이저와 높은 파장의 레이저를 수광하는 레이저 수광부; 상기 수광된 낮은 파장의 레이저와 높은 파장의 레이저에 대한 상대적인 도로 반사율을 판단하는 반사율 판단부; 및 상기 반사율 판단부의 판단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도로 상태를 판단하는 도로 상태 판단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상태 판단 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상태 판단 장치는 상기 낮은 파장 레이저와 높은 파장 레이저를 상태 판단하기 위한 도로 영역으로 조사하는 다각형 반사 거울; 및 상기 다각형 반사 거울을 회전시키는 회전 구동부를 더 포함하며, 상기 레이저 조사부로부터 조사되는 레이저는 상기 회전하는 다각형 반사 거울을 통해 상태 판단하기 위한 도로 영역으로 조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상태 판단 장치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상태 판단 장치는 상기 도로 상태에 따라 사용자에 경보 신호를 출력하도록 제어하는 경보 제어부; 및 상기 경보 제어부의 제어 신호에 따라 도로 상태를 사용자에 출력하는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도로 상태 판단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