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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종정보 인식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7869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매설식 센서 및 영상촬영부 등의 조합을 통해 다양한 차종에 대한 정확한 차종정보를 얻을 수 있는 차종정보 인식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차종정보 인식장치는 제 1 루프센서, 압전센서 및 제 2 루프센서가 일정 간격을 두고 순차적으로 배치된 센서부와, 상기 센서부로부터 일정 거리 이격된 위치에 구비되는 영상촬영부 및 상기 제 1 루프센서, 압전센서, 제 2 루프센서 사이의 거리정보 및 각 센서를 통과하는 시점의 시간정보를 이용하여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함과 함께 상기 영상촬영부에 의해 촬영된 이미지를 통해 차량정보를 인식하고, 상기 산출된 교통파라미터 및 차량정보를 이용하여 차종정보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는 차종정보 생성시스템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차종분류, 교통량조사, 매설식, 루프센서, 압전센서
Int. CL G08G 1/017 (2006.01) G08G 1/04 (2006.01) G08G 1/01 (2006.01) G08G 1/042 (2006.01)
CPC G08G 1/017(2013.01) G08G 1/017(2013.01) G08G 1/017(2013.01) G08G 1/017(2013.01) G08G 1/01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41330 (2008.05.02)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39962-0000 (2010.01.26)
공개번호/일자 10-2009-0115457 (2009.11.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2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5.02)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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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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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성한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2 백남철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교하
3 김현석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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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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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5.02 수리 (Accepted) 1-1-2008-0318299-26
2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09.21 수리 (Accepted) 1-1-2009-0579767-2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1.13 수리 (Accepted) 9-1-2009-0062674-51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29732-0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13 수리 (Accepted) 4-1-2010-5149851-4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9 수리 (Accepted) 4-1-2012-5074739-7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4-1-2012-5244537-4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 1 루프센서, 압전센서 및 제 2 루프센서가 일정 간격을 두고 순차적으로 배치된 센서부; 상기 센서부로부터 일정 거리 이격된 위치에 구비되는 영상촬영부; 및 상기 제 1 루프센서의 거리(d1), 상기 제 1 루프센서와 압전센서 사이 또는 압전센서와 제 2 루프센서 사이의 거리(d2) 및 각 센서를 통과하는 시점의 시간정보(t1∼t5)를 이용하여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함과 함께 상기 영상촬영부에 의해 촬영된 이미지를 통해 차량정보를 인식하고, 상기 산출된 교통파라미터 및 차량정보를 이용하여 차종정보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는 차종정보 생성시스템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종정보 인식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차종정보 생성시스템은 제어부, 교통파라미터 산출모듈, 차량번호 인식모듈, 차종정보 생성모듈 및 교통정보 DB를 포함하여 구성되며, 교통파라미터 산출에 요구되는 시간정보(t1∼t5) 및 제 1 루프센서, 압전센서, 제 2 루프센서 사이의 거리정보(d1, d2)를 이용하여 차량속도(v), 축간거리(DT), 차량길이(TL), 앞내민걸이(OH1), 뒷앞내민길이(OH2), 오버행비(OH, %), 축수의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역할을 하는 교통파라미터 산출모듈과, 상기 영상촬영부에 의해 입력되는 이미지를 분석하여 통과하는 차량의 차량번호를 인식하는 역할을 하는 차량번호 인식모듈과, 상기 산출된 교통파라미터 정보 및 차량번호 정보를 이용하여 통과하는 차종정보를 생성하는 차종정보 생성모듈 및 상기 교통파라미터 산출모듈, 차량번호 인식모듈, 차종정보 생성모듈을 제어하여 차종정보 생성과정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종정보 인식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차종정보 생성시스템 내에 교통정보 DB가 더 포함되어 구성되며, 상기 교통정보 DB는, 상기 교통파라미터 산출모듈에 의해 산출된 교통파라미터 정보를 저장하는 교통파라미터 DB와, 상기 차량번호 인식모듈에 의해 인식된 차량번호 정보를 저장하는 차량번호 DB와, 상기 차종정보 생성모듈에 의해 생성된 차종정보를 저장하는 차종정보 DB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종정보 인식장치
4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파라미터 산출에 요구되는 시간정보(t1∼t5)에 있어서, t1은 제 1 루프센서의 센싱 시작시점과 제 2 루프센서의 센싱 종료시점 사이의 시간이고, t2는 제 1 루프센서의 센싱 시작시점과 압전센서가 차량의 제 1 축을 센싱하는 시점 사이의 시간이고, t3은 압전센서가 차량의 제 1 축을 센싱하는 시점과 차량의 제 2 축을 센싱하는 시점 사이의 시간이고, t4는 제 1 루프센서의 센싱 시작시점과 종료시점 사이의 시간이고, t5는 압전센서가 차량의 제 2 축을 센싱하는 시점과 제 2 루프센서의 센싱 종료시점 사이의 시간이며, 제 1 루프센서, 압전센서, 제 2 루프센서 사이의 거리정보(d1, d2)에 있어서, d1은 제 1 루프센서의 길이이고, d2는 제 1 루프센서와 압전센서 사이 또는 압전센서와 제 2 루프센서 사이의 거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종정보 인식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 차량속도(v), 축간거리(DT), 차량길이(TL), 앞내민걸이(OH1), 뒷앞내민길이(OH2), 오버행비(OH, %), 축수의 교통파라미터는 다음의 식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종정보 인식장치
6 6
순차적으로 배치된 제 1 루프센서, 압전센서 및 제 2 루프센서에 의해 차량 센싱 신호가 발생되는 단계; 상기 제 2 루프센서의 후단에 구비된 영상촬영부에 의해 통과하는 차량의 차량번호판이 촬영됨과 함께 교통파라미터 산출에 요구되는 시간정보가 산출되는 단계; 상기 교통파라미터 산출에 요구되는 시간정보(t1∼t5) 및 상기 제 1 루프센서의 거리(d1), 상기 제 1 루프센서와 압전센서 사이 또는 압전센서와 제 2 루프센서 사이의 거리(d2)를 이용하여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함과 함께 상기 영상촬영부에 의해 촬영된 이미지를 분석하여 통과하는 차량의 차량번호를 인식하는 단계; 상기 교통파라미터 정보 및 차량번호를 이용하여 통과하는 차량의 차종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종정보 인식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파라미터 산출에 요구되는 시간정보(t1∼t5)는, 제 1 루프센서의 센싱 시작시점과 제 2 루프센서의 센싱 종료시점 사이의 시간(t1), 제 1 루프센서의 센싱 시작시점과 압전센서가 차량의 제 1 축을 센싱하는 시점 사이의 시간(t2), 압전센서가 차량의 제 1 축을 센싱하는 시점과 차량의 제 2 축을 센싱하는 시점 사이의 시간(t3), 제 1 루프센서의 센싱 시작시점과 종료시점 사이의 시간(t4), 압전센서가 차량의 제 2 축을 센싱하는 시점과 제 2 루프센서의 센싱 종료시점 사이의 시간(t5)이며, 제 1 루프센서, 압전센서, 제 2 루프센서 사이의 거리정보(d1, d2)에 있어서, d1은 제 1 루프센서의 길이이고, d2는 제 1 루프센서와 압전센서 사이 또는 압전센서와 제 2 루프센서 사이의 거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종정보 인식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차량속도(v), 축간거리(DT), 차량길이(TL), 앞내민걸이(OH1), 뒷앞내민길이(OH2), 오버행비(OH, %), 축수의 교통파라미터는 다음의 식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종정보 인식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