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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루프센서, 압전센서 및 제 2 루프센서가 일정 간격을 두고 순차적으로 배치된 센서부;
상기 센서부로부터 일정 거리 이격된 위치에 구비되는 영상촬영부; 및
상기 제 1 루프센서의 거리(d1), 상기 제 1 루프센서와 압전센서 사이 또는 압전센서와 제 2 루프센서 사이의 거리(d2) 및 각 센서를 통과하는 시점의 시간정보(t1∼t5)를 이용하여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함과 함께 상기 영상촬영부에 의해 촬영된 이미지를 통해 차량정보를 인식하고, 상기 산출된 교통파라미터 및 차량정보를 이용하여 차종정보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는 차종정보 생성시스템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종정보 인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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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차종정보 생성시스템은 제어부, 교통파라미터 산출모듈, 차량번호 인식모듈, 차종정보 생성모듈 및 교통정보 DB를 포함하여 구성되며,
교통파라미터 산출에 요구되는 시간정보(t1∼t5) 및 제 1 루프센서, 압전센서, 제 2 루프센서 사이의 거리정보(d1, d2)를 이용하여 차량속도(v), 축간거리(DT), 차량길이(TL), 앞내민걸이(OH1), 뒷앞내민길이(OH2), 오버행비(OH, %), 축수의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역할을 하는 교통파라미터 산출모듈과,
상기 영상촬영부에 의해 입력되는 이미지를 분석하여 통과하는 차량의 차량번호를 인식하는 역할을 하는 차량번호 인식모듈과,
상기 산출된 교통파라미터 정보 및 차량번호 정보를 이용하여 통과하는 차종정보를 생성하는 차종정보 생성모듈 및
상기 교통파라미터 산출모듈, 차량번호 인식모듈, 차종정보 생성모듈을 제어하여 차종정보 생성과정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종정보 인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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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차종정보 생성시스템 내에 교통정보 DB가 더 포함되어 구성되며, 상기 교통정보 DB는,
상기 교통파라미터 산출모듈에 의해 산출된 교통파라미터 정보를 저장하는 교통파라미터 DB와, 상기 차량번호 인식모듈에 의해 인식된 차량번호 정보를 저장하는 차량번호 DB와, 상기 차종정보 생성모듈에 의해 생성된 차종정보를 저장하는 차종정보 DB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종정보 인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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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파라미터 산출에 요구되는 시간정보(t1∼t5)에 있어서,
t1은 제 1 루프센서의 센싱 시작시점과 제 2 루프센서의 센싱 종료시점 사이의 시간이고, t2는 제 1 루프센서의 센싱 시작시점과 압전센서가 차량의 제 1 축을 센싱하는 시점 사이의 시간이고, t3은 압전센서가 차량의 제 1 축을 센싱하는 시점과 차량의 제 2 축을 센싱하는 시점 사이의 시간이고, t4는 제 1 루프센서의 센싱 시작시점과 종료시점 사이의 시간이고, t5는 압전센서가 차량의 제 2 축을 센싱하는 시점과 제 2 루프센서의 센싱 종료시점 사이의 시간이며,
제 1 루프센서, 압전센서, 제 2 루프센서 사이의 거리정보(d1, d2)에 있어서,
d1은 제 1 루프센서의 길이이고, d2는 제 1 루프센서와 압전센서 사이 또는 압전센서와 제 2 루프센서 사이의 거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종정보 인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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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차량속도(v), 축간거리(DT), 차량길이(TL), 앞내민걸이(OH1), 뒷앞내민길이(OH2), 오버행비(OH, %), 축수의 교통파라미터는 다음의 식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종정보 인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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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차적으로 배치된 제 1 루프센서, 압전센서 및 제 2 루프센서에 의해 차량 센싱 신호가 발생되는 단계;
상기 제 2 루프센서의 후단에 구비된 영상촬영부에 의해 통과하는 차량의 차량번호판이 촬영됨과 함께 교통파라미터 산출에 요구되는 시간정보가 산출되는 단계;
상기 교통파라미터 산출에 요구되는 시간정보(t1∼t5) 및 상기 제 1 루프센서의 거리(d1), 상기 제 1 루프센서와 압전센서 사이 또는 압전센서와 제 2 루프센서 사이의 거리(d2)를 이용하여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함과 함께 상기 영상촬영부에 의해 촬영된 이미지를 분석하여 통과하는 차량의 차량번호를 인식하는 단계;
상기 교통파라미터 정보 및 차량번호를 이용하여 통과하는 차량의 차종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종정보 인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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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파라미터 산출에 요구되는 시간정보(t1∼t5)는,
제 1 루프센서의 센싱 시작시점과 제 2 루프센서의 센싱 종료시점 사이의 시간(t1), 제 1 루프센서의 센싱 시작시점과 압전센서가 차량의 제 1 축을 센싱하는 시점 사이의 시간(t2), 압전센서가 차량의 제 1 축을 센싱하는 시점과 차량의 제 2 축을 센싱하는 시점 사이의 시간(t3), 제 1 루프센서의 센싱 시작시점과 종료시점 사이의 시간(t4), 압전센서가 차량의 제 2 축을 센싱하는 시점과 제 2 루프센서의 센싱 종료시점 사이의 시간(t5)이며,
제 1 루프센서, 압전센서, 제 2 루프센서 사이의 거리정보(d1, d2)에 있어서,
d1은 제 1 루프센서의 길이이고, d2는 제 1 루프센서와 압전센서 사이 또는 압전센서와 제 2 루프센서 사이의 거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종정보 인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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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차량속도(v), 축간거리(DT), 차량길이(TL), 앞내민걸이(OH1), 뒷앞내민길이(OH2), 오버행비(OH, %), 축수의 교통파라미터는 다음의 식에 의해 산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종정보 인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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