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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센서를 이용한 이동식 차량 검지 시스템 및 그의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7873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복합센서를 이용한 이동식 차량 검지 시스템 및 그의 제어방법으로서, 상기 제1 내지 제4 레이저 센서 및 제1, 제2 지자기 센서를 통하여 도로를 통행하는 차량으로부터 각각 검지된 검지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제1, 제2 지자기 센서의 검지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1, 제2 레이저 센서의 검지정보를 보정하는 단계; 상기 보정된 제1, 제2 레이저 센서 파형을 이용하여 교통량, 속도, 점유시간 및 차량길이를 산정하는 단계; 상기 제3, 제4 레이저 센서 파형을 이용하여 차량 축수를 계산하는 단계; 상기 보정된 제1, 제2 레이저 센서 파형을 통해 산출한 차량속도와 상기 제3, 제4 레이저 센서 파형을 통해 검지한 차량 축을 이용하여 축거, 오버행(앞 내민 길이, 뒤 내민 길이) 산출하는 단계; 상기 산출된 차량길이, 축수, 축거, 오버행을 통하여 차종을 분류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러한 본 발명은 지자기 센서와 레이저 센서를 이용하여 통과차량의 교통량, 속도, 점유시간, 차량길이, 축수(number of axle), 축거(distance of axle), 차종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차종, 도로상태 및 기상변화에 의하여 변형된 점유시간 및 차량길이 값을 보정하여 정확한 차량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Int. CL G08G 1/04 (2006.01) G08G 1/01 (2006.01) G08C 17/00 (2006.01) G08G 1/042 (2006.01)
CPC G08G 1/0104(2013.01) G08G 1/0104(2013.01) G08G 1/0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33745 (2008.04.11)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23963-0000 (2009.10.21)
공개번호/일자 10-2009-0108363 (2009.10.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10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4.1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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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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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원의 대한민국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2 오주삼 대한민국 경기 부천시 원미구
3 장진환 대한민국 경기 파주시 문산읍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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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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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4.11 수리 (Accepted) 1-1-2008-0260369-31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10.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31301-9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13 수리 (Accepted) 4-1-2010-5149851-4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9 수리 (Accepted) 4-1-2012-5074739-72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4-1-2012-5244537-44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도로를 통행하는 차량에 대해 교통상황에 대한 정보를 검지하며, 제1, 제2 지자기 센서를 각각 포함하고, 상단에 각각 제1, 제2 레이저 센서가 형성되고, 측면에 각각 제3, 제4 레이저 센서가 형성되며 서로 소정 거리를 유지하는 제1, 제2 함체를 포함하는 검지부; 상기 제1, 제2 함체의 제1, 제2 지자기 센서 및 제1 내지 제4 레이저 센서로부터 출력된 차량 검지 정보를 수신하여 처리하고 무선으로 송신하는 검지정보 처리부; 상기 검지정보 처리부로부터 수신한 무선신호를 수신하며, 데이터를 연산처리하고 분석하여 차종을 분류한 교통 상황 정보를 생성하는 데이터 처리부를 포함하는 복합센서를 이용한 이동식 차량 검지 시스템
2 2
제1, 제2 지자기 센서를 각각 포함하고, 상단에 각각 제1, 제2 레이저 센서가 형성되고, 측면에 각각 제3, 제4 레이저 센서가 형성되며 서로 소정 거리를 유지하는 제1, 제2 함체로부터 차량을 감지한 상기 제1 내지 제4 레이저 센서 및 제1, 제2 지자기 센서 출력을 입력받는 복합센서를 이용한 이동식 차량 검지 시스템으로서, 상기 제1 내지 제4 레이저 센서 및 제1, 제2 지자기 센서 출력을 입력받는 통신부; 데이터를 입력하기 위한 입력부; 상기 통신부를 통해 입력되는 제1, 제2 지자기 센서의 검지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1, 제2 레이저 센서의 검지정보를 보정하고, 보정된 제1, 제2 레이저 센서 파형을 이용하여 교통량, 속도, 점유시간 및 차량길이를 산정하고, 보정된 제1, 제2 레이저 센서 파형을 통해 산출한 차량속도와 상기 제3, 제4 레이저 센서 파형을 통해 검지한 차량 축을 이용하여 각각의 축거 및 전체 축거를 산출하여 차종을 분류하는 제어부;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정보를 표시하는 표시부;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정보를 저장하는 저장부를 포함하는 복합센서를 이용한 이동식 차량 검지 시스템
3 3
제1, 제2 지자기 센서를 각각 포함하고, 상단에 각각 제1, 제2 레이저 센서가 형성되고, 측면에 각각 제3, 제4 레이저 센서가 형성되며 서로 소정 거리를 유지하는 제1, 제2 함체로부터 차량을 감지한 상기 제1 내지 제4 레이저 센서 및 제1, 제2 지자기 센서 출력을 입력받는 복합센서를 이용한 이동식 차량 검지 시스템의 제어방법으로서, 상기 제1 내지 제4 레이저 센서 및 제1, 제2 지자기 센서를 통하여 도로를 통행하는 차량으로부터 각각 검지된 검지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제1, 제2 지자기 센서의 검지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1, 제2 레이저 센서의 검지정보를 보정하는 단계; 상기 보정된 제1, 제2 레이저 센서 파형을 이용하여 교통량, 속도, 점유시간 및 차량길이를 산정하는 단계; 상기 제3, 제4 레이저 센서 파형을 이용하여 차량 축수를 계산하는 단계; 상기 보정된 제1, 제2 레이저 센서 파형을 통해 산출한 차량속도와 상기 제3, 제4 레이저 센서 파형을 통해 검지한 차량 축수를 이용하여 축거 및 오버행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산출된 차량길이, 축수, 축거 및 오버행 정보를 이용하여 차종을 분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복합센서를 이용한 이동식 차량 검지 시스템의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