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복합검지체계를 가진 교통정보 예측 복합 검지기 및교통정보 예측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7881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복합검지체계를 가진 교통정보 예측 복합 검지기 및 교통정보 예측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지점정보와 구간정보를 동시에 이용하여 실시간 실측 교통정보를 정확히 예측함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은, 차량이 특정지점을 포함하는 경로를 따라 이동해 갈 때, 상기 특정지점에서의 교통량, 차량 속도, 점유/비점유 시간을 포함하는 지점정보를 검출하는 지점검지장치와, 상기 특정지점을 통과하는 차량의 차량ID, 경로이력을 포함하는 구간정보를 검출하는 구간검지장치와, 상기 지점정보와 구간정보로부터 구간추측 통행시간과 구간실측 통행시간을 각각 연산하여 추출한 후, 상기 구간추측 통행시간과 상기 구간실측 통행시간 간의 차이 크기에 따라 상기 차량이 통과하는 구간이 연속류 구간인지 단속류 구간인지 분류한 후 각 경우에 따라 가중치를 달리한 시계열 분석을 통해 향후 통과할 구간의 통행시간을 예측하여 예측 교통정보를 생성하는 정보융합부, 상기 지점정보, 구간정보, 예측 교통정보를 상위 수집 장치인 교통정보 수집 센터로 전송하는 유무선 네트워크를 포함한다. 교통, 차량, 정보, 예측, 통행시간, 루프, 검지기, 구간, 밀도
Int. CL G08C 19/00 (2006.01) G08G 1/01 (2006.01) G08C 17/00 (2006.01) G08G 1/00 (2006.01)
CPC G08G 1/0104(2013.01) G08G 1/0104(2013.01) G08G 1/0104(2013.01) G08G 1/0104(2013.01) G08G 1/01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50264 (2008.05.29)
출원인 (주)제이티,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79724-0000 (2010.08.27)
공개번호/일자 10-2009-0124197 (2009.12.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9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5.29)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제이티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2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원의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박종서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삼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층(역삼동, 옥산빌딩)(특허법인(유한)유일하이스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주) 세인 경기도 군포시 엘에스로***번길 **, *층(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5.29 수리 (Accepted) 1-1-2008-0385941-9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2.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1.15 수리 (Accepted) 9-1-2010-0003561-0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36609-5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3.22 수리 (Accepted) 1-1-2010-0179344-7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3.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179372-48
7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0.04.27 수리 (Accepted) 1-1-2010-0272321-3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7.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12009-7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13 수리 (Accepted) 4-1-2010-5149851-4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9 수리 (Accepted) 4-1-2012-5074739-7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8.03 수리 (Accepted) 4-1-2012-5166439-6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8.03 수리 (Accepted) 4-1-2012-5166425-2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4-1-2012-5244537-44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9.06 수리 (Accepted) 4-1-2017-0047255-0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이 특정지점을 포함하는 경로를 따라 이동해 갈 때, 상기 특정지점에서의 교통량, 차량 속도, 점유/비점유 시간을 포함하는 지점정보를 검출하는 지점검지장치; 상기 특정지점을 통과하는 차량의 차량ID, 경로이력을 포함하는 구간정보를 검출하는 구간검지장치; 상기 검출한 지점정보와 구간정보로부터 구간추측 통행시간과 구간실측 통행시간을 각각 연산하여 추출한 후, 상기 구간추측 통행시간과 상기 구간실측 통행시간 간의 차이 크기에 따라 상기 차량이 통과하는 구간이 연속류 구간인지 단속류 구간인지 분류한 후 각 경우에 따라 가중치를 달리한 시계열 분석을 통해 향후 통과할 구간의 통행시간을 예측하여 예측 교통정보를 생성하는 정보융합부; 상기 지점정보, 구간정보, 예측 교통정보를 상위 수집 장치인 교통정보 수집 센터로 전송하는 유무선 네트워크 를 포함하며, 상기 경로이력은, 상기 차량이 통과한 경로에 대한 히스토리로서, 상기 차량 내에 설치된 하이패스 단말기 내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임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예측하는 복합 검지기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경로이력은, 상기 차량이 이동할 때 각 지점마다 감지되는 각 복합검지기의 복합검지기ID와, 상기 각 복합검지기와 통신할 때의 시각인 검지시각을 포함하는 정보임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예측하는 복합 검지기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구간추측 통행시간(Tr,[sec])은, 상기 특정지점에서의 차량 속도를 교통용량 이론에 적용하여 추출한 구간 평균속도를 Va[km/se], 통행시간 예측이 이루어지는 단위 길이인 단위구간의 길이를 L[km], 상기 특정지점이 있는 신호교차로에서의 운영지체시간을 d[sec]라 할 때, 교통용량 이론에 따라 의 수식에 의해 구해짐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예측하는 복합 검지기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구간실측 통행시간(TT,[sec])은, 상기 특정지점의 이전에 위치한 복합검지기의 검지시각을 t0[sec], 상기 특정지점에 위치한 복합검지기의 검지시각을 t1[sec], 이전에 위치한 복합검지기와 상기 특정지점에 위치한 복합검지기 사이의 실측 거리를 M[m]이라 할 때, 의 수식에 의해 구해짐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예측하는 복합 검지기
6 6
제1항에 있어서, q는 교통량(차량대수/시간), u는 속도(구간길이/통행시간), k=교통밀도라 할 때, 상기 예측한 통과시간을 q = uk 수식에 적용하여 교통밀도, 속도, 교통량을 예측함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예측하는 복합 검지기
7 7
도로의 각 구간 지점을 통과하는 차량들의 교통량, 차량 속도, 점유/비점유 시간을 포함하는 지점정보와, 해당 지점을 통과하는 차량들의 차량ID, 각 차량에서 운행중에 감지한 복합검지기ID, 검지시각을 포함하는 구간정보를 수신하는 제1단계; 상기 지점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각 구간 지점을 통과한 차량들의 구간추측 통행시간의 분포를 생성한 후, 상기 구간추측 통행시간의 분포를 통계이론인 가우스 마코프 정리에 적용하여 구간추측 회귀분석 그래프로서 산출하는 제2단계; 상기 구간정보로부터 차량들의 각 구간마다 걸린 실제 통행시간을 나타내는 구간실측 통행시간의 분포를 생성한 후, 상기 구간실측 통행시간의 분포를 통계이론인 가우스 마코프 정리에 적용하여 구간실측 회귀분석 그래프로서 산출하는 제3단계; 상기 구간추측 회귀분석 그래프와 제2분석 그래프의 중간값으로 된 중간값 회귀분석 그래프를 생성하는 제4단계; 차량이 상기 각 구간 지점을 통과할 때의 상기 구간추측 통행시간과 상기 구간실측 통행시간의 차이를 비교하여, 그 차이가 일정 범위 내일 경우에는 상기 차량의 이동경로가 연속류라 판정하고, 그 차이가 일정 범위를 벗어날 경우에는 상기 차량의 이동경로가 단속류라 판정하는 제5단계; 상기 단속류, 연속류 여부에 따라 상기 중간값 회귀분석 그래프에 대해 가중치를 달리하여 시계열 분석 그래프를 생성한 후, 상기 시계열 분석 그래프, 상기 구간추측 회귀분석 그래프, 상기 구간실측 회귀분석 그래프간의 편차를 고려하여 향후 통과할 구간의 통행시간을 예측하는 제6단계 를 포함하는 교통정보 예측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는, 상기 각 구간 지점에서의 차량 속도를 교통용량 이론에 적용하여 추출한 구간 평균속도를 Va[km/se], 통행시간 예측이 이루어지는 단위 길이인 단위구간의 길이를 L[km], 상기 각 구간 지점이 있는 신호교차로에서의 운영지체시간을 d[sec]라 할 때, 교통용량 이론에 따라, 의 수식에 의해 상기 구간추측 통행시간(Tr[sec])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산출한 차량들의 구간추측 통행시간의 분포 중에서 오차 범위를 벗어나는 무의미한 값들을 필터링하여 제거하는 단계; 상기 필터링한 구간추측 통행시간의 분포에 대해 상기 가우스 마코프 정리를 적용하여 최소제곱추정량이 작은 분산을 갖도록 데이터를 추정 정리한 구간추측 회귀분석 그래프를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교통정보 예측 방법
9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계는, 상기 각 구간 지점의 이전에 위치한 복합검지기의 검지시각을 t0[sec], 상기 각 구간 지점에 위치한 복합검지기의 검지시각을 t1[sec], 이전에 위치한 복합검지기와 상기 각 구간 지점에 위치한 복합검지기 사이의 실측 거리를 M[m]이라 할 때, 의 수식에 의해 상기 구간실측 통행시간(TT[sec])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산출한 차량들의 구간실측 통행시간들의 분포 중에서 오차 범위를 벗어나는 무의미한 값들을 필터링하여 제거하는 단계; 상기 필터링한 구간실측 통행시간의 분포에 대해 상기 가우스 마코프 정리를 적용하여 최소제곱추정량이 작은 분산을 갖도록 데이터를 추정 정리한 구간실측 회귀분석 그래프를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교통정보 예측 방법
10 10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6단계는, 상기 단속류로 판정된 경우에는, 상기 중간값 회귀분석 그래프에 대해서 도시도로의 교통 실험에 의해 구한 단속류 가중치를 고려한 시계열 분석을 적용하여 단속류 시계열 분석 그래프를 생성하며, 상기 연속류로 판정된 경우에는, 상기 중간값 회귀분석 그래프에 대해서 고속도로의 교통 실험에 의해 구한 연속류 가중치를 고려한 시계열 분석 적용하여 연속류 시계열 분석 그래프를 생성하는 제6-1단계; 상기 단속류인 경우, 상기 단속류 시계열 분석 그래프, 상기 구간추측 회귀분석 그래프, 상기 구간실측 회귀분석 그래프간의 편차에 따라 향후 통과할 구간의 통행시간을 예측하는 제6-2단계; 상기 연속류의 경우, 상기 연속류 시계열 분석 그래프, 상기 구간추측 회귀분석 그래프, 상기 구간실측 회귀분석 그래프간의 편차에 따라 향후 통과할 구간의 통행시간을 예측하는 제6-3단계 를 포함하는 교통정보 예측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제6-2단계는, 현재 시점의 상기 구간추측 회귀분석 그래프 상에서의 통행시간과, 현재 시점의 상기 단속류 시계열 분석 그래프 상에서의 통행시간과, 현재 시점의 상기 구간실측 회귀분석 그래프 상에서의 통행시간 간의 각 상호간의 편차 비율(단속류 편차비율)을 연산하는 단계; 예측할 다음 시점의 상기 구간추측 회귀분석 그래프 상에서의 통행시간과 예측할 다음 시점의 상기 단속류 시계열 분석 그래프 상에서의 통행시간을 추출하여, 상기 단속류 편차비율과 일치하도록 다음 시점의 상기 구간실측 회귀분석 그래프 상에서의 통행시간을 예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교통정보 예측 방법
12 12
제10항에 있어서, 제6-3단계는, 현재 시점의 상기 구간추측 회귀분석 그래프 상에서의 통행시간과, 현재 시점의 상기 연속류 시계열 분석 그래프 상에서의 통행시간과, 현재 시점의 상기 구간실측 회귀분석 그래프 상에서의 통행시간 간의 각 상호간의 편차비율(연속류 편차비율)을 연산하는 단계; 예측할 다음 시점의 상기 구간추측 회귀분석 그래프 상에서의 통행시간과 예측할 다음 시점의 상기 연속류 시계열 분석 그래프 상에서의 통행시간을 추출하여, 상기 연속류 편차비율과 일치하도록 다음 시점의 상기 구간실측 회귀분석 그래프 상에서의 통행시간을 예측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교통정보 예측 방법
13 13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6단계는, q는 교통량(차량대수/시간), u는 속도(구간길이/통행시간), k=교통밀도라 할 때, 상기 예측한 통과시간을 q = uk 수식에 적용하여 교통밀도, 속도, 교통량을 포함하는 교통정보를 더 예측함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예측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