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주행도로의 지면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매설되는 제1피에조센서부(1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나란하게 매설되는 제2피에조센서부(2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1레이저센서부(3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2레이저센서부(400);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사이의 지상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레이저스케너부(5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한 경사를 이루도록 매설되는 경사피에조센서부(6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상기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상기 제1레이저센서부(300), 상기 제2레이저센서부(400), 및 상기 레이저스케너부(500)에서 계측된 신호를 전달받아 미리 입력된 연산식에 따라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연산부(미도시); 및,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이 저장된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미도시);가 포함되고,상기 연산부(미도시)는 상기 연산부에서 산출한 교통파라미터와 상기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 미리 저장된 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을 비교하여 차종을 확인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에 관한 것으로서,주행하는 차량의 주행속도는 [제1레이저센서부(300)와 제2레이저센서부(400) 사이의 거리]를 [제1레이저센서부(300) 진입시각과 제2레이저센서부(400) 진입시각의 차이]로 나누어 산출하고,주행하는 차량의 점유시간은 제1레이저센서부(300) 진입시각과 제2레이저센서부 진출시간의 차이로 산출하고,주행하는 차량의 전장은 [제1레이저센서부(300)의 진입시각과 진출시간의 차이]에 주행하는 차량의 주행속도를 곱하거나 [제2레이저센서부(400)의 진입시각과 진출시각의 차이]에 주행하는 차량의 주행속도를 곱하여 산출하고,주행하는 차량의 차고는 [주행차량이 없는 상태에서 제1레이저센서부(300) 또는 제2레이저센서부(400)에서 지면까지 계측되는 최대값]에서 [주행차량이 검지된 상태에서 제1레이저센서부(300) 또는 제2레이저센서부(400)에서 계측되는 최소값]을 차감하여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
|
2 |
2
주행도로의 지면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매설되는 제1피에조센서부(1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나란하게 매설되는 제2피에조센서부(2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1레이저센서부(3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2레이저센서부(400);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사이의 지상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레이저스케너부(5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한 경사를 이루도록 매설되는 경사피에조센서부(6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상기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상기 제1레이저센서부(300), 상기 제2레이저센서부(400), 및 상기 레이저스케너부(500)에서 계측된 신호를 전달받아 미리 입력된 연산식에 따라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연산부(미도시); 및,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이 저장된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미도시);가 포함되고,상기 연산부(미도시)는 상기 연산부에서 산출한 교통파라미터와 상기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 미리 저장된 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을 비교하여 차종을 확인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에 관한 것으로서,주행하는 차량의 주행속도는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제2피에조센서부(200) 사이의 거리]를 [제1피에조센서부(100)의 전륜 진입시각과 제2피에조센서부(200)의 전륜 진입시각의 차이]로 나누어 산출하고,주행하는 차량의 축거는 [제1피에조센서부(100)의 전륜 진입시각과 후륜 진입시각의 차이]에 주행하는 차량의 주행속도를 곱하거나 [제2피에조센서부(200)의 전륜 진입시각과 후륜 진입시각의 차이]에 주행하는 차량의 주행속도를 곱하여 산출하고,주행하는 차량의 전륜 윤거는 [경사피에조센서부(600)에 전륜 가운데 어느 하나가 진입한 시각과 나머지 하나가 진입한 시각의 차이]에 [차량의 주행속도]를 곱한 후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사이 각도의 탄젠트값]을 나누어 산출하고,주행하는 차량의 후륜 윤거는 [경사피에조센서부(600)에 후륜 가운데 어느 하나가 진입한 시각과 나머지 하나가 진입한 시각의 차이]에 [차량의 주행속도]를 곱한 후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사이 각도의 탄젠트값]을 나누어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
|
3 |
3
주행도로의 지면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매설되는 제1피에조센서부(1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나란하게 매설되는 제2피에조센서부(2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1레이저센서부(3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2레이저센서부(400);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사이의 지상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레이저스케너부(5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한 경사를 이루도록 매설되는 경사피에조센서부(6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상기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상기 제1레이저센서부(300), 상기 제2레이저센서부(400), 및 상기 레이저스케너부(500)에서 계측된 신호를 전달받아 미리 입력된 연산식에 따라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연산부(미도시); 및,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이 저장된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미도시);가 포함되고,상기 연산부(미도시)는 상기 연산부에서 산출한 교통파라미터와 상기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 미리 저장된 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을 비교하여 차종을 확인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에 관한 것으로서,경사피에조센서부(600)에서 계측된 주행차량의 전륜과 후륜의 신호점유시간을 비교하여 후륜의 신호점유시간이 전륜의 신호점유시간보다 일정 비율 이상 큰 경우 후륜을 복륜으로 산정하고 전륜은 단륜으로 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
|
4 |
4
주행도로의 지면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매설되는 제1피에조센서부(1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나란하게 매설되는 제2피에조센서부(2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1레이저센서부(3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2레이저센서부(400);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사이의 지상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레이저스케너부(5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한 경사를 이루도록 매설되는 경사피에조센서부(6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상기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상기 제1레이저센서부(300), 상기 제2레이저센서부(400), 및 상기 레이저스케너부(500)에서 계측된 신호를 전달받아 미리 입력된 연산식에 따라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연산부(미도시); 및,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이 저장된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미도시);가 포함되고,상기 연산부(미도시)는 상기 연산부에서 산출한 교통파라미터와 상기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 미리 저장된 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을 비교하여 차종을 확인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에 관한 것으로서,레이저스케너부(500)가 주행도로를 가로지르는 방향으로 일정한 주기 및 각도로 회전하면서 주행차량까지의 거리를 각도별로 계측하여 주행차량의 횡단면 프로파일을 일정한 간격으로 산출하고, 주행차량의 전폭과 전고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
|
5 |
5
제1항 또는 제2항에서,[제1레이저센서부(300)의 진입시각과 제1피에조센서부(100)의 전륜 진입시각의 차이]에 차량의 주행속도를 곱하여 주행차량의 전방 오버행을 산출하고,[제1피에조센서부(100)의 후륜 진입시각과 제1레이저센서부(300)의 진출시각의 차이]에 차량의 주행속도를 곱하여 주행차량의 후방 오버행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
|
6 |
6
주행도로의 지면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매설되는 제1피에조센서부(1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나란하게 매설되는 제2피에조센서부(2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1레이저센서부(3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2레이저센서부(400);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사이의 지상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레이저스케너부(5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한 경사를 이루도록 매설되는 경사피에조센서부(6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상기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상기 제1레이저센서부(300), 상기 제2레이저센서부(400), 및 상기 레이저스케너부(500)에서 계측된 신호를 전달받아 미리 입력된 연산식에 따라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연산부(미도시); 및,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이 저장된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미도시);가 포함되고,상기 연산부(미도시)는 상기 연산부에서 산출한 교통파라미터와 상기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 미리 저장된 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을 비교하여 차종을 확인하며, 상기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는 각종 차종별 3차원 프로파일 정보가 저장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차종 획득방법에 관한 것으로서,제1피에조센서부(100), 제2피에조센서부(200),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제1레이저센서부(300), 제2레이저센서부(400), 및 레이저스케너부(500)에서 계측된 신호를 전달받아 미리 입력된 연산식에 따라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제1단계;제1단계에서 산출한 교통파라미터와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 미리 저장된 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을 비교하여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제2단계; 및,제2단계에서 교통파라미터와 일치하는 차량제원을 가지는 차종을 주행차량의 차종으로 획득하는 제3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차종 획득방법
|
7 |
7
제6항에서,제2단계에서 교통파라미터와 일치하는 차량제원을 가지는 차종이 없는 경우 교통파라미터를 이용하여 주행차량의 3차원 프로파일을 모델링하는 제4단계;제4단계에서 모델링된 3차원 프로파일의 전고, 전폭, 횡단면면적을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 저장된 차량 3차원 프로파일 정보와 비교하여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제5단계;제5단계에서 일치도가 일정 값 이상인 차종이 존재하는 경우 일치도가 최대인 차종을 주행차량의 차종으로 획득하는 제6단계; 및,제6단계에서 일치도가 일정 값 미만의 차종만 존재하는 경우 주행차량을 차량제원테이터베이스부에 저장되지 않은 새로운 차종으로 인식하여 자료를 업데이트하는 제7단계;가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차종 획득방법
|
8 |
8
삭제
|
9 |
9
삭제
|
10 |
10
삭제
|
11 |
11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