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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계측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8216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행도로의 지면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매설되는 제1피에조센서부(100);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나란하게 매설되는 제2피에조센서부(200);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1레이저센서부(300);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2레이저센서부(400); 및,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사이의 지상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레이저스케너부(500);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한 경사를 이루도록 매설되는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제1피에조센서부(100), 제2피에조센서부(200),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제1레이저센서부(300), 제2레이저센서부(400), 및 레이저스케너부(500)에서 계측된 신호를 전달받아 미리 입력된 연산식에 따라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연산부; 및, 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이 저장된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를 포함하고, 연산부는 연산부에서 산출한 교통파라미터와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 미리 저장된 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을 비교하여 차종을 확인하는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8G 1/017 (2006.01) G08G 1/04 (2006.01)
CPC G08G 1/017(2013.01) G08G 1/017(2013.01) G08G 1/017(2013.01) G08G 1/01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95785 (2011.09.22)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81131-0000 (2013.06.18)
공개번호/일자 10-2013-0032091 (2013.04.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7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9.22)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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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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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2 오주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3 강원의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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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영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 ****호(서초동, 서초신성미소시티)(성창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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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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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9.22 수리 (Accepted) 1-1-2011-0739646-7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9 수리 (Accepted) 4-1-2012-5074739-7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0.26 수리 (Accepted) 9-1-2012-0081074-5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4-1-2012-5244537-4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2.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35408-17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1.23 수리 (Accepted) 1-1-2013-0066560-12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66568-87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6.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05529-6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주행도로의 지면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매설되는 제1피에조센서부(1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나란하게 매설되는 제2피에조센서부(2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1레이저센서부(3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2레이저센서부(400);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사이의 지상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레이저스케너부(5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한 경사를 이루도록 매설되는 경사피에조센서부(6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상기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상기 제1레이저센서부(300), 상기 제2레이저센서부(400), 및 상기 레이저스케너부(500)에서 계측된 신호를 전달받아 미리 입력된 연산식에 따라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연산부(미도시); 및,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이 저장된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미도시);가 포함되고,상기 연산부(미도시)는 상기 연산부에서 산출한 교통파라미터와 상기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 미리 저장된 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을 비교하여 차종을 확인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에 관한 것으로서,주행하는 차량의 주행속도는 [제1레이저센서부(300)와 제2레이저센서부(400) 사이의 거리]를 [제1레이저센서부(300) 진입시각과 제2레이저센서부(400) 진입시각의 차이]로 나누어 산출하고,주행하는 차량의 점유시간은 제1레이저센서부(300) 진입시각과 제2레이저센서부 진출시간의 차이로 산출하고,주행하는 차량의 전장은 [제1레이저센서부(300)의 진입시각과 진출시간의 차이]에 주행하는 차량의 주행속도를 곱하거나 [제2레이저센서부(400)의 진입시각과 진출시각의 차이]에 주행하는 차량의 주행속도를 곱하여 산출하고,주행하는 차량의 차고는 [주행차량이 없는 상태에서 제1레이저센서부(300) 또는 제2레이저센서부(400)에서 지면까지 계측되는 최대값]에서 [주행차량이 검지된 상태에서 제1레이저센서부(300) 또는 제2레이저센서부(400)에서 계측되는 최소값]을 차감하여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
2 2
주행도로의 지면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매설되는 제1피에조센서부(1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나란하게 매설되는 제2피에조센서부(2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1레이저센서부(3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2레이저센서부(400);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사이의 지상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레이저스케너부(5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한 경사를 이루도록 매설되는 경사피에조센서부(6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상기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상기 제1레이저센서부(300), 상기 제2레이저센서부(400), 및 상기 레이저스케너부(500)에서 계측된 신호를 전달받아 미리 입력된 연산식에 따라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연산부(미도시); 및,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이 저장된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미도시);가 포함되고,상기 연산부(미도시)는 상기 연산부에서 산출한 교통파라미터와 상기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 미리 저장된 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을 비교하여 차종을 확인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에 관한 것으로서,주행하는 차량의 주행속도는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제2피에조센서부(200) 사이의 거리]를 [제1피에조센서부(100)의 전륜 진입시각과 제2피에조센서부(200)의 전륜 진입시각의 차이]로 나누어 산출하고,주행하는 차량의 축거는 [제1피에조센서부(100)의 전륜 진입시각과 후륜 진입시각의 차이]에 주행하는 차량의 주행속도를 곱하거나 [제2피에조센서부(200)의 전륜 진입시각과 후륜 진입시각의 차이]에 주행하는 차량의 주행속도를 곱하여 산출하고,주행하는 차량의 전륜 윤거는 [경사피에조센서부(600)에 전륜 가운데 어느 하나가 진입한 시각과 나머지 하나가 진입한 시각의 차이]에 [차량의 주행속도]를 곱한 후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사이 각도의 탄젠트값]을 나누어 산출하고,주행하는 차량의 후륜 윤거는 [경사피에조센서부(600)에 후륜 가운데 어느 하나가 진입한 시각과 나머지 하나가 진입한 시각의 차이]에 [차량의 주행속도]를 곱한 후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사이 각도의 탄젠트값]을 나누어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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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도로의 지면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매설되는 제1피에조센서부(1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나란하게 매설되는 제2피에조센서부(2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1레이저센서부(3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2레이저센서부(400);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사이의 지상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레이저스케너부(5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한 경사를 이루도록 매설되는 경사피에조센서부(6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상기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상기 제1레이저센서부(300), 상기 제2레이저센서부(400), 및 상기 레이저스케너부(500)에서 계측된 신호를 전달받아 미리 입력된 연산식에 따라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연산부(미도시); 및,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이 저장된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미도시);가 포함되고,상기 연산부(미도시)는 상기 연산부에서 산출한 교통파라미터와 상기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 미리 저장된 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을 비교하여 차종을 확인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에 관한 것으로서,경사피에조센서부(600)에서 계측된 주행차량의 전륜과 후륜의 신호점유시간을 비교하여 후륜의 신호점유시간이 전륜의 신호점유시간보다 일정 비율 이상 큰 경우 후륜을 복륜으로 산정하고 전륜은 단륜으로 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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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도로의 지면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매설되는 제1피에조센서부(1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나란하게 매설되는 제2피에조센서부(2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1레이저센서부(3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2레이저센서부(400);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사이의 지상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레이저스케너부(5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한 경사를 이루도록 매설되는 경사피에조센서부(6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상기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상기 제1레이저센서부(300), 상기 제2레이저센서부(400), 및 상기 레이저스케너부(500)에서 계측된 신호를 전달받아 미리 입력된 연산식에 따라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연산부(미도시); 및,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이 저장된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미도시);가 포함되고,상기 연산부(미도시)는 상기 연산부에서 산출한 교통파라미터와 상기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 미리 저장된 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을 비교하여 차종을 확인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에 관한 것으로서,레이저스케너부(500)가 주행도로를 가로지르는 방향으로 일정한 주기 및 각도로 회전하면서 주행차량까지의 거리를 각도별로 계측하여 주행차량의 횡단면 프로파일을 일정한 간격으로 산출하고, 주행차량의 전폭과 전고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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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서,[제1레이저센서부(300)의 진입시각과 제1피에조센서부(100)의 전륜 진입시각의 차이]에 차량의 주행속도를 곱하여 주행차량의 전방 오버행을 산출하고,[제1피에조센서부(100)의 후륜 진입시각과 제1레이저센서부(300)의 진출시각의 차이]에 차량의 주행속도를 곱하여 주행차량의 후방 오버행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교통파라미터 획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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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도로의 지면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매설되는 제1피에조센서부(1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나란하게 매설되는 제2피에조센서부(2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1레이저센서부(3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동일한 위치의 상부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제2레이저센서부(400); 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와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사이의 지상에 주행 방향과 직교하도록 지면을 향하여 설치되는 레이저스케너부(500);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 거리 이격된 주행도로의 지면에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와 일정한 경사를 이루도록 매설되는 경사피에조센서부(600);상기 제1피에조센서부(100), 상기 제2피에조센서부(200), 상기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상기 제1레이저센서부(300), 상기 제2레이저센서부(400), 및 상기 레이저스케너부(500)에서 계측된 신호를 전달받아 미리 입력된 연산식에 따라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연산부(미도시); 및,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이 저장된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미도시);가 포함되고,상기 연산부(미도시)는 상기 연산부에서 산출한 교통파라미터와 상기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 미리 저장된 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을 비교하여 차종을 확인하며, 상기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는 각종 차종별 3차원 프로파일 정보가 저장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차종 획득방법에 관한 것으로서,제1피에조센서부(100), 제2피에조센서부(200), 경사피에조센서부(600), 제1레이저센서부(300), 제2레이저센서부(400), 및 레이저스케너부(500)에서 계측된 신호를 전달받아 미리 입력된 연산식에 따라 교통파라미터를 산출하는 제1단계;제1단계에서 산출한 교통파라미터와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 미리 저장된 각종 차종별 차량제원을 비교하여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제2단계; 및,제2단계에서 교통파라미터와 일치하는 차량제원을 가지는 차종을 주행차량의 차종으로 획득하는 제3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차종 획득방법
7 7
제6항에서,제2단계에서 교통파라미터와 일치하는 차량제원을 가지는 차종이 없는 경우 교통파라미터를 이용하여 주행차량의 3차원 프로파일을 모델링하는 제4단계;제4단계에서 모델링된 3차원 프로파일의 전고, 전폭, 횡단면면적을 차량제원데이터베이스부에 저장된 차량 3차원 프로파일 정보와 비교하여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제5단계;제5단계에서 일치도가 일정 값 이상인 차종이 존재하는 경우 일치도가 최대인 차종을 주행차량의 차종으로 획득하는 제6단계; 및,제6단계에서 일치도가 일정 값 미만의 차종만 존재하는 경우 주행차량을 차량제원테이터베이스부에 저장되지 않은 새로운 차종으로 인식하여 자료를 업데이트하는 제7단계;가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계측시스템을 이용한 차종 획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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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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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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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