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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축중계평가시스템 및 평가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8242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도로의 주행방향과 직각으로 나란하게 지면에 매설되는 2개의 피에조센서부(100); 상기 피에조센서부(100) 사이의 지면에 매설되는 루프센서부(200); 및, 상기 피에조센서부(100)와 상기 루프센서부(200)에서 계측된 신호에 따라 주행차량의 속도, 축간거리, 축의 수, 축중량 및 차량길이를 산출하는 연산부(300);를 포함하여 구성되고, 상기 연산부(300)는 각 지표차종별로 축별 축중량 추정식이 미리 입력되고, 상기 피에조센서부(100)와 상기 루프센서부(200)에서 계측된 신호가 지표차종에 해당할 경우 축별로 계측된 관측 축중량을 축별 축중량 추정식에 대입하여 중량추정 축중량을 산출하고 이를 관측 축중량과 비교하여 오차율을 계산하여 미리 설정된 오차율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8G 1/017 (2006.01) G08G 1/02 (2006.01) G01G 19/03 (2006.01)
CPC G08G 1/02(2013.01) G08G 1/02(2013.01) G08G 1/02(2013.01) G08G 1/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95784 (2011.09.22)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65149-0000 (2013.05.10)
공개번호/일자 10-2013-0032090 (2013.04.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5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9.22)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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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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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2 오주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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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영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 ****호(서초동, 서초신성미소시티)(성창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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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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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9.22 수리 (Accepted) 1-1-2011-0739645-2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9 수리 (Accepted) 4-1-2012-5074739-7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0.26 수리 (Accepted) 9-1-2012-0081073-1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4-1-2012-5244537-4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32681-3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1.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066669-90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1.23 수리 (Accepted) 1-1-2013-0066670-3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5.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18194-4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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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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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표차종의 축별 축중량 추정식을 이용하여 고속축중계평가시스템을 평가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지표차종을 선택하여 지표차종의 제원을 입력하는 제1단계;각 지표차종의 축별 축중량을 계측하여 축별 상관계수를 산출하고 이를 근거로 축별 축중량 추정식을 생성하는 제2단계;고속축중계평가시스템에서 계측된 주행차량의 제원이 지표차종에 해당할 경우 축별로 계측된 주행차량의 관측 축중량을 축별 축중량 추정식에 대입하여 주행차량의 중량추정 축중량을 산출하는 제3단계; 및,주행차량의 중량추정 축중량과 주행차량의 관측 축중량을 비교하여 오차율을 계산하여 미리 설정된 오차율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계산된 오차율이 미리 설정된 오차율을 초과하는 경우 고속축중계평가시스템의 재보정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제3단계는,차종이 결정된 후 고속축중계평가시스템에서 계측된 주행차량의 각 축별중량이 해당 차종의 최소값보다 작은 경우 재보정(Recalibration)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하고, 각 축별중량이 해당 차종의 최소값(Min 값) 이상인 경우에만 지표차종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이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축중계평가시스템 평가 방법
2 2
지표차종의 축별 축중량 추정식을 이용하여 고속축중계평가시스템을 평가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지표차종을 선택하여 지표차종의 제원을 입력하는 제1단계;각 지표차종의 축별 축중량을 계측하여 축별 상관계수를 산출하고 이를 근거로 축별 축중량 추정식을 생성하는 제2단계;고속축중계평가시스템에서 계측된 주행차량의 제원이 지표차종에 해당할 경우 축별로 계측된 주행차량의 관측 축중량을 축별 축중량 추정식에 대입하여 주행차량의 중량추정 축중량을 산출하는 제3단계; 및,주행차량의 중량추정 축중량과 주행차량의 관측 축중량을 비교하여 오차율을 계산하여 미리 설정된 오차율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계산된 오차율이 미리 설정된 오차율을 초과하는 경우 고속축중계평가시스템의 재보정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하는 제4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제3단계는,주행차량의 임의 축에 대한 계측이 누락될 경우 계측된 나머지 주행차량의 관측 축중량을 임의 축에 대한 축별 축중량 추정식에 대입하여 산출된 값으로 누락된 관측 축중량을 대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축중계평가시스템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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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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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