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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미패드를 이용한 축조작 방지 계중장치 및 이를 이용한 축조작 판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8296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계측이 이루어지는 도로 상부에 다수 개의 차량축이 동시에 포함될 수 있도록 진행 방향으로 길게 설치되며 상부가 개방된 형태의 케이스부(100); 상기 케이스부(100)의 내측에 탈착 가능하게 설치되어 상기 케이스부(100)의 일정 영역을 차지하며 차량의 축하중을 감지하는 센서가 구비된 하중측정플레이트(200); 및, 상기 하중측정플레이트(200)와 동일한 외형과 크기 및 색상을 가지며, 상기 케이스부(100)의 내측에 탈착 가능하게 설치되어 상기 하중측정플레이트(200)가 설치되지 않은 나머지 영역을 차지하는 더미패드(300); 및, 상기 하중측정플레이트(200)에서 감지되는 신호를 수신하여 차량의 축별 중량 및 총중량을 산출하는 제어부(400);를 포함하여 구성되며, 계측자는 필요에 따라 상기 하중측정플레이트(200)와 상기 더미패드(300)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더미패드를 이용한 축조작 방지 계중장치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1G 19/02 (2006.01) G01G 19/03 (2006.01)
CPC G01G 19/03(2013.01) G01G 19/03(2013.01) G01G 19/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42118 (2012.04.23)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30506-0000 (2013.01.3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2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4.23)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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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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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주삼 대한민국 서울 양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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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영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 ****호(서초동, 서초신성미소시티)(성창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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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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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4.23 수리 (Accepted) 1-1-2012-0321858-4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5.11 수리 (Accepted) 1-1-2012-0378207-60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5.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5.22 수리 (Accepted) 9-1-2012-0039354-10
5 [출원에 대한 정보(실용)]정보제출서
2012.09.20 수리 (Accepted) 1-1-2012-0762448-19
6 [출원에 대한 정보(실용)]정보제출서
2012.09.25 수리 (Accepted) 1-1-2012-0779213-84
7 안내문(정보제출서)
Notification (Written Submission of Information)
2012.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2-0120341-35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82311-32
9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2.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2-0122298-16
10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10.04 수리 (Accepted) 1-1-2012-0802168-5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4-1-2012-5244537-44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1.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986622-44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1.28 수리 (Accepted) 1-1-2012-0986564-94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2.07 수리 (Accepted) 4-1-2012-5258269-85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16 정보제공에대한처리결과통지서
Notice of Processing Result for Information Provision
2013.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60493-68
17 정보제공에대한처리결과통지서
Notice of Processing Result for Information Provision
2013.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60494-14
1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60492-12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2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2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계측이 이루어지는 도로 상부에 다수 개의 차량축이 동시에 포함될 수 있도록 진행 방향으로 길게 설치되며 상부가 개방된 형태의 케이스부(100);상기 케이스부(100)의 내측에 탈착 가능하게 설치되어 상기 케이스부(100)의 일정 영역을 차지하며 차량의 축하중을 감지하는 센서가 구비된 하중측정플레이트(200); 상기 하중측정플레이트(200)와 동일한 외형과 크기를 가지며, 상기 케이스부(100)의 내측에 탈착 가능하게 설치되어 상기 하중측정플레이트(200)가 설치되지 않은 나머지 영역을 차지하는 더미패드(300); 상기 하중측정플레이트(200)에서 감지되는 신호를 수신하여 차량의 축별 중량 및 총중량을 산출하는 제어부(400); 및,상기 더미패드(300) 각각에 설치되어 차량의 축을 검지하고 축중량을 계측하는 피에죠센서(500);를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하중측정플레이트(200)와 상기 더미패드(300)의 위치가 변경 설치될 수 있고,상기 더미패드(300)는 다수 개가 하나의 케이스부(100)에 설치되고,상기 하중측정플레이트(200)에는 스트레인게이지가 내장되고,상기 제어부(400)는 상기 피에죠센서(500)에서 계측되는 각 축의 중량과 상기 하중측정플레이트(200)에서 계측되는 각 축의 중량 사이의 편차가 미리 정해진 범위를 벗어날 경우 축조작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더미패드를 이용한 축조작 방지 계중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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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측이 이루어지는 도로 상부에 다수 개의 차량축이 동시에 포함될 수 있도록 진행 방향으로 길게 설치되며 상부가 개방된 형태의 케이스부(100);상기 케이스부(100)의 내측에 탈착 가능하게 설치되어 상기 케이스부(100)의 일정 영역을 차지하며 차량의 축하중을 감지하는 센서가 구비된 하중측정플레이트(200); 상기 하중측정플레이트(200)와 동일한 외형과 크기를 가지며, 상기 케이스부(100)의 내측에 탈착 가능하게 설치되어 상기 하중측정플레이트(200)가 설치되지 않은 나머지 영역을 차지하는 더미패드(300); 및,상기 하중측정플레이트(200)에서 감지되는 신호를 수신하여 차량의 축별 중량 및 총중량을 산출하는 제어부(400); 를 포함하여 구성되며,상기 하중측정플레이트(200)와 상기 더미패드(300)의 위치가 변경 설치될 수 있고,상기 케이스부(100)는,좌우측 측면 가운데 어느 일측이 도로의 일측 측면으로 노출되고,노출된 측면을 통하여 상기 더미패드(300)와 상기 하중측정플레이트(200)를 삽입하여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더미패드를 이용한 축조작 방지 계중장치
3 3
제2항에서,상기 더미패드(300)는 다수 개가 하나의 케이스부(100)에 설치되고,상기 더미패드(300) 각각에 설치되어 차량의 축을 검지하고 축중량을 계측하는 피에죠센서(500);가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더미패드를 이용한 축조작 방지 계중장치
4 4
제3항에서,상기 하중측정플레이트(200)에는 스트레인게이지가 내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더미패드를 이용한 축조작 방지 계중장치
5 5
제1항 내지 제4항 가운데 어느 한 항에서,상기 케이스부(100)는 계측이 이루어지는 도로의 좌우 양측에 2열로 배열되어 차량의 좌우측 바퀴가 각각 통과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더미패드를 이용한 축조작 방지 계중장치
6 6
제1항, 제3항 또는 제4항 가운데 어느 한 항에서,상기 피에죠센서(500)는 진행하는 차량의 방향과 일정 각도 경사진 사선 방향으로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400)는 상기 피에죠센서(500)에 의해서 계측되는 각 축 중량의 편차가 미리 정해진 범위를 벗어날 경우 축조작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더미패드를 이용한 축조작 방지 계중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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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기재된 더미패드를 이용한 축조작 방지 계중장치를 이용한 축조작 판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진입하는 차량의 축수를 검지하는 제1단계;더미패드(300)에 설치된 피에죠센서(500)를 이용하여 계측되는 차량의 각 축의 중량을 산정하는 제2단계;하중측정플레이트(200)를 이용하여 계측되는 차량의 각 축의 중량을 산정하는 제3단계;제2단계에서 산정한 각 축의 중량 편차가 미리 정해진 범위(βj)를 벗어난 경우 축조작으로 판단하는 제4단계; 및,제2단계에서 산정된 각 축의 중량과 제3단계에서 산정된 각 축의 중량 사이의 편차(αj)가 미리 정해진 범위를 벗어난 경우 축조작으로 판단하는 제5단계; 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조작 방지 계중장치를 이용한 축조작 판정 방법
8 8
제7항에서,제4단계에서 미리 정해진 범위(βj)는 10%이고,제5단계에서 미리 정해진 범위(αj)는 15%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조작 방지 계중장치를 이용한 축조작 판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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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서,제4단계에서 미리 정해진 범위(βj)와 제5단계에서 미리 정해진 범위(αj)는 각각 축중량을 알고 있는 차량을 이용하여 축조작이 없는 상태에서 수차례 반복 계중을 통하여 얻은 편차의 최대값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조작 방지 계중장치를 이용한 축조작 판정 방법
10 10
제9항에서,제4단계에서 미리 정해진 범위(βj)와 제5단계에서 미리 정해진 범위(αj)는 각각 차량의 축수별로 구분된 차량분류별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축조작 방지 계중장치를 이용한 축조작 판정 방법
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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