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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기둥구조물에서의 중량물 이송방법 및 이를 위한 중량물 이송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68346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해상에 부유되어 풍력발전 터빈이 상단에 구비되는 풍력발전타워, 교량의 주탑 등과 같은 해상에서 연직하게 설치되는 기둥구조물에서, 풍력발전터빈, 최상단의 연결구조체 등과 같은 중량물을, 기둥구조물의 중공 내부에 배치되는 윈치(winch)를 포함한 도르래 구성의 이송장치에 의하여 용이하게 이송할 수 있는 중량물 이송방법 및 이를 위한 중량물 이송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기둥구조물(100)을 관통하여 고정 설치되며 제1도르래 휠(51)이 구비되어 있는 수평플랫폼(10)과; 상기 수평플랫폼(10)에 지지되어 설치되는 레일설치 프레임(20)과; 상기 레일설치 프레임(20)에 의해 기둥구조물(100)의 최상단과 간격을 두고 배치되며 제2도르래 휠(52)과 제3도르래 휠(53)이 구비되어 있는 수평레일(30)과; 상기 수평플랫폼(10)에 설치되어 상기 기둥구조물(100)의 중공 내부에 위치하는 윈치장치(40)와; 상기 윈치장치(40)에 일단이 감겨있으며 타단은 제1도르래 휠(51)과 제2도르래 휠(52)과 제3도르래 휠(53)을 순차적으로 지나서 인양대상의 중량물(M)과 결합되는 인양케이블(50)을 포함하여 구성된 해상기둥구조물에서의 중량물 이송장치와, 이를 이용한 중량물 이송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B66C 23/26 (2006.01) B66C 23/18 (2006.01)
CPC B66C 23/203(2013.01) B66C 23/203(2013.01) B66C 23/203(2013.01) B66C 23/2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91104 (2012.08.21)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83287-0000 (2014.04.02)
공개번호/일자 10-2014-0025630 (2014.03.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4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8.2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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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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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진 대한민국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2 조정래 대한민국 경기도 파주시
3 박영환 대한민국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4 박종섭 대한민국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5 진원종 대한민국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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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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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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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8.21 수리 (Accepted) 1-1-2012-0668883-7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4-1-2012-5244537-4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6.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8.12 수리 (Accepted) 9-1-2013-0067657-7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0.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32343-5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2.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139091-2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2.12 수리 (Accepted) 1-1-2013-1139089-32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3.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16042-9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수위 높이 이상의 위치에서 중공형의 기둥구조물(100) 상부를 횡방향으로 관통하여 고정 설치되며, 중량물(M)이 인양되는 쪽과 반대되는 쪽의 기둥구조물(100)의 외부 위치에 제1도르래 휠(51)이 구비되어 있는 수평플랫폼(10)과; 상기 수평플랫폼(10)에 지지된 상태로 상기 기둥구조물(100)의 상단 위쪽에 설치되는 레일설치 프레임(20)과; 상기 레일설치 프레임(20)에 결합되어 기둥구조물(100)의 최상단과 간격을 두고 상기 수평플랫폼(10)과 나란하게 배치되며, 상기 제1도르래 휠(51)과 연직한 방향으로 마주하게 되는 일측에는 제2도르래 휠(52)이 설치되어 있고, 타측에는 제3도르래 휠(53)이 이동가능하게 설치되어 있는 수평레일(30)과; 상기 수평플랫폼(10)에 설치되어 상기 기둥구조물(100)의 중공 내부에 위치하는 윈치장치(40)와; 상기 윈치장치(40)에 일단이 감겨있으며 타단은 기둥구조물(100)을 관통하여 연장된 후 제1도르래 휠(51)을 지나면서 상승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후속하여 제2도르래 휠(52)을 지나면서 수평방향으로 진행하여 연장된 후, 제3도르래 휠(53)을 지나면서 아래 방향으로 진행하여 인양대상의 중량물(M)과 결합되는 인양케이블(50)을 포함하며; 기둥구조물(100)의 상부에 상기 수평플랫폼(10)이 설치된 상태에서 상기 윈치장치(40)의 인양케이블(50) 당김에 의해 중량물(M)이 기둥구조물(100)의 상단 높이 이상으로 인양되면, 제3도르래 휠(53)이 수평레일(30)을 따라 이동하여 중량물(M)을 기둥구조물(100)의 상단 위쪽으로 이송하고, 상기 중량물(M)을 하강시켜 기둥구조물(100)의 상단부 위에 설치하게 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기둥구조물에서의 중량물 이송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도르래 휠(51)이 설치되어 있는 수평플랫폼(10)의 일측에는 균형을 잡기 위한 균형 중량추(60)가 상기 수평플랫폼(10)을 따라 이동가능한 상태로 구비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기둥구조물에서의 중량물 이송장치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레일설치 프레임(20)은, 하단이 상기 수평플랫폼(10)에 결합되어 있는 복수개의 연직부재(21)와, 상기 연직부재(21)를 가로질러 배치되며 상기 수평레일(30)이 결합되는 수평연결부재(22)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기둥구조물에서의 중량물 이송장치
4 4
수위 높이 이상의 위치에서 중공형의 기둥구조물(100) 상부를 횡방향으로 관통하여 고정 설치되며, 중량물(M)이 인양되는 쪽과 반대되는 쪽의 기둥구조물(100)의 외부 위치에는 제1도르래 휠(51)이 구비되어 있는 수평플랫폼(10)과, 상기 수평플랫폼(10)에 지지된 상태로 상기 기둥구조물(100)의 상단 위쪽에 설치되는 레일설치 프레임(20)과, 상기 레일설치 프레임(20)에 결합되어 기둥구조물(100)의 최상단과 간격을 두고 상기 수평플랫폼(10)과 나란하게 배치되며, 상기 제1도르래 휠(51)과 연직한 방향으로 마주하게 되는 일측에는 제2도르래 휠(52)이 설치되어 있고 타측에는 제3도르래 휠(53)이 이동가능하게 설치되어 있는 수평레일(30)과, 상기 수평플랫폼(10)에 설치되어 상기 기둥구조물(100)의 중공 내부에 위치하는 윈치장치(40)와, 상기 윈치장치(40)에 일단이 감겨있으며 타단은 제1도르래 휠(51)과 제2도르래 휠(52)과 제3도르래 휠(53)을 순차적으로 지나서 인양대상의 중량물(M)과 결합되는 인양케이블(50)을 포함하는 구성을 가지는 중량물 이송장치(1)를 기둥구조물(100)의 상부에서 상기 수평플랫폼(10)이 결합되도록 설치하는 단계; 상기 인양케이블(50)의 일단이 상기 윈치장치(40)에 감긴 상태에서 상기 인양케이블(50)의 타단이 기둥구조물(100)을 관통하여 연장된 후 제1도르래 휠(51)을 지나면서 상승하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후속하여 제2도르래 휠(52)을 지나면서 수평방향으로 진행하여 연장된 후, 제3도르래 휠(53)을 지나면서 아래 방향으로 진행하여 인양대상의 중량물(M)과 결합되도록 인양케이블(50)이 설치된 상태에서, 상기 윈치장치(40)를 작동시켜 상기 인양케이블(50)을 당겨서 중량물(M)이 기둥구조물(100)의 상단 이상의 높이로 인양하는 단계; 수평레일(30)을 따라 상기 제3도르래 휠(53)을 이동시켜 상기 중량물(M)을 기둥구조물(100)의 상단 위쪽에 위치시키는 단계; 및상기 인양케이블(50)을 늘어뜨려서 상기 중량물(M)을 하강시켜 기둥구조물(100)의 상단에 설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기둥구조물에서의 중량물 이송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1도르래 휠(51)이 설치되어 있는 수평플랫폼(10)의 일측에는 균형을 잡기 위한 균형 중량추(60)가 상기 수평플랫폼(10)을 따라 이동가능한 상태로 구비되어 있으며; 상기 중량물(M)을 인양하고 수평이동하는 단계에서 상기 균형 중량추(60)를 수평플랫폼(10)을 따라 이동시켜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해상기둥구조물에서의 중량물 이송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