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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강도 터널 세그먼트 최적 설계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840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고강도 터널 세그먼트 최적 설계방법은, 압축강도가 다른 다수의 콘크리트와 강도가 다른 다수의 철근(SD400, SD500, SD600)으로 이루어지는 다수의 콘크리트-철근 조합에 대해서 각각 설계강도를 산출하는 단계와, 소정의 안전계수를 설정하고 상기 각각의 콘크리트-철근 조합에 대해 철근의 소요단면적을 각각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산출된 철근의 소요단면적을 기준 콘크리트-철근 조합의 소요단면적과 비교하여 그보다 작은 철근의 소요단면적을 가지는 콘크리트-철근 조합을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콘크리트-철근 조합을 추출하는 단계에서 최소 철근의 소요단면적을 가지는 콘크리트-철근 조합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E21D 11/04 (2006.01)
CPC E21D 11/086(2013.01) E21D 11/086(2013.01) E21D 11/08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50819 (2012.12.21)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57765-0000 (2013.04.1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4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10140810   |   2011.12.23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2.2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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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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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수호 대한민국 서울 마포구
2 이규필 대한민국 서울 성동구
3 배규진 대한민국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4 최순욱 대한민국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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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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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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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2.21 수리 (Accepted) 1-1-2012-1065611-74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3.01.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3-0000893-79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13.01.08 수리 (Accepted) 1-1-2013-0004895-60
4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01.08 수리 (Accepted) 1-1-2013-0017376-8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1.3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2.14 수리 (Accepted) 9-1-2013-0010396-3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3.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82039-8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고강도 터널 세그먼트 최적 설계방법으로서,압축강도가 서로 다른 다수의 콘크리트와, 강도가 서로 다른 다수의 철근(SD400, SD500, SD600)으로 이루어지는 다수의 콘크리트-철근 조합에 대해서 각각 설계강도를 산출하는 단계와,안전계수를 설정하고 상기 각각의 콘크리트-철근 조합에 대해 철근의 소요단면적을 각각 산출하는 단계와,상기 산출된 철근의 소요단면적을 기준 콘크리트-철근 조합의 소요단면적과 비교하여 그보다 작은 철근의 소요단면적을 가지는 콘크리트-철근 조합을 추출하는 단계와,상기 추출된 콘크리트-철근 조합 중에서, 최소 철근의 소요단면적을 가지는 콘크리트-철근 조합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강도 터널 세그먼트 최적 설계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최소 철근의 소요단면적을 가지는 콘크리트-철근 조합이 다수인 경우 동일한 강도의 콘크리트에 대해 최소 강도를 가지는 철근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강도 터널 세그먼트 최적 설계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기준 콘크리트-철근 조합은 최소 강도를 가지는 콘크리트와 최소강도를 가지는 철근(SD400)의 조합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강도 터널 세그먼트 최적 설계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콘크리트-철근 조합을 추출하는 단계에서 각각의 콘크리트-철근 조합에 대해 산출된 각각의 철근 소요단면적을 기준 콘크리트-철근 조합의 철근 소요단면적에 대한 백분율로 산출하여 100%보다 작은 콘크리트 철근 조합을 추출하고,상기 100%보다 작은 콘크리트 철근 조합 중 최저 백분율을 가지는 콘크리트 철근 조합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강도 터널 세그먼트 최적 설계방법
5 5
고강도 터널 세그먼트 최적 설계방법으로서,압축강도가 서로 다른 다수의 콘크리트와, 강도가 서로 다른 다수의 철근(SD400, SD500, SD600)으로 이루어지는 다수의 콘크리트-철근 조합에 대해서 각각 설계강도를 산출하는 단계와, 소정의 안전계수를 설정하고 세그먼트 단면높이를 점차 감소시키면서 상기 설계강도 산출을 반복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반복 수행하는 단계에서 강도를 만족시키는 최저 높이를 설정하는 단계와,상기 각각의 콘크리트-철근 조합에 대해 철근의 소요단면적을 세그먼트 단면높이를 상기 최저 높이까지 점차 감소시키면서 각각 산출하는 단계와,상기 각각의 콘크리트-철근 조합에 대해 산출된 각각의 철근 소요단면적을 기준 콘크리트-철근 조합의 철근 소요단면적과 비교하여 그보다 작은 철근 소요단면적을 가지는 콘크리트-철근 조합을 추출하는 단계와,상기 추출된 콘크리트-철근 조합 중 가장 낮은 높이를 가지는 콘크리트-철근 조합을 선택하고, 이 선택된 콘크리트-철근 조합의 높이를 세그먼트 설계높이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강도 터널 세그먼트 최적 설계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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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건설기술혁신사업 TBM 핵심 설계.부품기술 및 TBM터널의 최적건설기술(2차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