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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포장의 포트홀(Pot-Hole)을 인식하기 위한 포트홀 인식 모듈(120)이 각각 탑재된 제1 차량 내지 제N 차량(110a~110n)으로서, 도로 주행 중에 도로포장의 도로노면 영상을 수집하여 포트홀 여부를 인식하고, 상기 포트홀이 인식된 경우 포트홀 영상 및 위치정보를 생성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포트홀 인식 차량(100);차량과 인프라간(Vehicle To Infrastructure: V2I)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포트홀 인식 차량(100)에서 각각 전송된 포트홀 영상 및 위치정보를 취합하여 차량별 포트홀 데이터를 전송하는 차량 운행정보 관리 서버(200); 및상기 차량 운행정보 관리 서버(200)로부터 차량별 포트홀 데이터를 수신하여, 포트홀 보수 여부를 결정하는 포트홀 관리 서버(300)를 포함하되,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포트홀 인식 차량(100)은 광범위한 도로를 항시적으로 커버할 수 있는 택시 또는 버스이고, 상기 차량 운행정보 관리 서버(200)는 상기 V2I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택시 또는 버스와 통신할 수 있도록 기구축된 것을 이용하며,상기 포트홀 관리 서버(300)는,상기 차량 운행정보 관리 서버(200)로부터 차량별 포트홀 데이터를 수집하는 포트홀 데이터 수집부(310);동일 지점에 대한 상기 차량별 포트홀 데이터를 비교 분석하여 포트홀 여부를 2차적으로 인식하는 포트홀 데이터 비교 분석부(320);상기 포트홀 데이터 비교 분석부(320)에서 비교 분석된 포트홀을 상기 포트홀의 크기 및 깊이에 따라 보수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포트홀 보수 결정부(330); 및상기 포트홀 보수 결정부(330)에서 포트홀 보수가 결정되면 상기 포트홀 데이터를 포트홀 보수팀 단말(400)에게 전송하는 포트홀 보수정보 전송부(340)를 포함하며,상기 포트홀 보수팀 단말(400)은 포트홀 보수 차량에 구비되고, 상기 포트홀 보수 차량은 상기 포트홀 관리 서버(300)로부터 수신된 상기 포트홀 데이터에 따라 상기 포트홀을 보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한 도로포장의 포트홀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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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포트홀 인식 차량(100)은 도로 주행 중에 도로포장의 도로노면 영상을 수집하여 포트홀 여부를 1차적으로 인식하고, 상기 포트홀 관리 서버(300)는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포트홀 인식 차량(100)으로부터 전송된 동일 지점의 포트홀 데이터를 비교 분석함으로써 포트홀 여부를 2차적으로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한 도로포장의 포트홀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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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포트홀 관리 서버(300)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포트홀 인식 차량(100)으로부터 전송된 동일 지점의 포트홀 데이터를 비교 분석함으로써 상기 포트홀의 보수 여부를 결정하고, 상기 포트홀의 보수를 위해 포트홀 보수팀 단말(400)에게 포트홀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한 도로포장의 포트홀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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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포트홀 인식 모듈(120)은,상기 포트홀 인식 차량(100)에 탑재되어, 도로포장의 도로노면 영상을 촬영하는 카메라(121);상기 포트홀 인식 차량(100)의 위치정보를 생성하도록 상기 포트홀 인식 차량(100)에 탑재되는 GPS 모듈(122);상기 카메라(121)에서 촬영된 도로노면 영상으로부터 정지영상을 추출하고, 상기 정지영상 내의 포트홀 여부를 1차적으로 인식하는 포트홀 인식부(123);상기 포트홀 인식부(123)에 의해 포트홀이 1차적으로 인식된 경우, 상기 GPS 모듈(122)에 기반한 상기 포트홀 인식 차량(100)의 위치정보에 따라 포트홀 영상 및 위치정보를 생성하는 데이터 처리부(124); 및상기 데이터 처리부(124)에서 생성된 포트홀 영상 및 위치정보를 V2I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차량 운행정보 관리 서버(200)로 전송하는 데이터 전송부(125)를 포함하는 차량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한 도로포장의 포트홀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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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포트홀 인식 모듈(120)이 각각 탑재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포트홀 인식 차량들(100)이 각각 도로를 주행하면서 도로 노면을 촬영하여 도로 노면 영상을 수집하는 단계;b) 상기 촬영된 도로 노면 영상으로부터 정지영상을 추출하는 단계;c) 상기 추출된 정지영상으로부터 포트홀을 인식하여 포트홀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d) GPS 모듈(121)에 따른 포트홀 인식 차량(100) 위치정보에 기반하여 포트홀 영상 및 위치정보를 포함한 포트홀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e) 차량과 인프라간(Vehicle To Infrastructure: V2I) 통신 네트워크(Communication Network)를 통해 포트홀 데이터를 기구축된 차량 운행정보 관리 서버(200)로 전송하는 단계;f) 상기 차량 운행정보 관리 서버(200)가 포트홀 데이터를 포트홀 관리 서버(300)로 전달하는 단계;g) 상기 포트홀 관리 서버(300)가 동일 지점에 대한 적어도 하나 이상의 포트홀 데이터를 비교 분석하는 단계;h) 상기 포트홀 관리 서버(300)가 포트홀 보수를 결정하는 단계; 및i) 상기 포트홀 관리 서버(300)가 포트홀 보수정보를 포트홀 보수팀 단말(400)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포트홀 인식 차량(100)은 광범위한 도로를 항시적으로 커버할 수 있는 택시 또는 버스이고, 상기 차량 운행정보 관리 서버(200)는 상기 V2I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택시 또는 버스와 통신할 수 있도록 기구축되며,상기 포트홀 관리 서버(300)는,상기 차량 운행정보 관리 서버(200)로부터 차량별 포트홀 데이터를 수집하는 포트홀 데이터 수집부(310);동일 지점에 대한 상기 차량별 포트홀 데이터를 비교 분석하여 포트홀 여부를 2차적으로 인식하는 포트홀 데이터 비교 분석부(320);상기 포트홀 데이터 비교 분석부(320)에서 비교 분석된 포트홀을 상기 포트홀의 크기 및 깊이에 따라 보수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포트홀 보수 결정부(330); 및상기 포트홀 보수 결정부(330)에서 포트홀 보수가 결정되면 상기 포트홀 데이터를 포트홀 보수팀 단말(400)에게 전송하는 포트홀 보수정보 전송부(340)를 포함하며,상기 i) 단계의 포트홀 보수팀 단말(400)은 포트홀 보수 차량에 구비되고, 상기 포트홀 보수 차량은 상기 포트홀 관리 서버(300)로부터 수신된 상기 포트홀 데이터에 따라 상기 포트홀을 보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한 도로포장의 포트홀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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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포트홀 인식 차량(100)은 도로 주행 중에 도로포장의 도로노면 영상을 수집하여 포트홀 여부를 1차적으로 인식하고, 상기 포트홀 관리 서버(300)는 상기 적어도 하나 이상의 포트홀 인식 차량(100)으로부터 전송된 동일 지점의 포트홀 데이터를 비교 분석함으로써 포트홀 여부를 2차적으로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한 도로포장의 포트홀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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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의 포트홀 인식 모듈(120)은,상기 포트홀 인식 차량(100)에 탑재되어, 도로포장의 도로노면 영상을 촬영하는 카메라(121);상기 포트홀 인식 차량(100)의 위치정보를 생성하도록 상기 포트홀 인식 차량(100)에 탑재되는 GPS 모듈(122);상기 카메라(121)에서 촬영된 도로노면 영상으로부터 정지영상을 추출하고, 상기 정지영상 내의 포트홀 여부를 1차적으로 인식하는 포트홀 인식부(123);상기 포트홀 인식부(123)에 의해 포트홀이 1차적으로 인식된 경우, 상기 GPS 모듈(122)에 기반한 상기 포트홀 인식 차량(100)의 위치정보에 따라 포트홀 영상 및 위치정보를 생성하는 데이터 처리부(124); 및상기 데이터 처리부(124)에서 생성된 포트홀 영상 및 위치정보를 V2I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차량 운행정보 관리 서버(200)로 전송하는 데이터 전송부(125)를 포함하는 차량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한 도로포장의 포트홀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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