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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중인 차량에 대한 도로포장 위치별 단위면적당접지하중 계측 시스템 및 그 계측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857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행중인 차량에 대한 도로포장 위치별 단위면적당 접지하중 계측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차로에 직접 설치된 피에죠센서 또는 별도의 판에 설치된 피에죠센서를 이용하여 주행중인 차량의 차로에서의 위치별 단위면적당 접지하중을 계측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차량이 달리는 도로에 고정 설치되는 고정 접지하중 계측시스템으로서, 차량의 하중을 측정하고자 하는 위치의 차로(1); 차량의 진행방향과 수직이 되게 상기 차로(1)를 가로질러 동일간격(W)으로 설치되는 다수개의 수평피에죠센서(10); 및 상기 수평피에죠센서(10)와 일정한 각(θ)을 이루면서 차로(1)를 가로질러 사선으로 설치되는 사선피에죠센서(20); 로 이루어지되, 상기 수평피에죠센서(10)는 차로(1)의 폭과 동일한 길이로 설치되고, 상기 사선피에죠센서(20)는 상기 수평피에죠센서(10)보다 차량진행방향으로 앞쪽에 위치하며, 상기 사선피에죠센서(20)의 우측단(右側端)은 상기 다수개의 수평피에죠센서(10) 중 차량 진행방향으로 가장 앞쪽 것의 우측단(右側端)과 접하게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차량에 대한 도로포장 위치별 단위면적당 접지하중 계측시스템을 제공한다. 차량, 바퀴, 접지면적, 피에죠센서, 도로포장 위치, 접지하중, 차로, 단위면적, 포장설계
Int. CL G01G 19/12 (2006.01) G01G 19/03 (2006.01)
CPC G01G 19/022(2013.01) G01G 19/022(2013.01) G01G 19/0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60238 (2008.06.25)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77249-0000 (2010.08.16)
공개번호/일자 10-2010-0000659 (2010.01.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8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6.25)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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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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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주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2 강원의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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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고영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 ****호(서초동, 서초신성미소시티)(성창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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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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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6.25 수리 (Accepted) 1-1-2008-0456522-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5.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6.15 수리 (Accepted) 9-1-2009-0036497-1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87611-2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4.22 수리 (Accepted) 1-1-2010-0259270-4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4.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259268-5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8.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47738-4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13 수리 (Accepted) 4-1-2010-5149851-4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9 수리 (Accepted) 4-1-2012-5074739-7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4-1-2012-5244537-4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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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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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이 달리는 도로에 고정 설치되는 고정식 접지하중 계측시스템으로서, 차량의 하중을 측정하고자 하는 위치의 차로(1); 차량의 진행방향과 수직이 되게 상기 차로(1)를 가로질러 동일간격(W)으로 설치되는 다수개의 수평피에죠센서(10); 및 상기 수평피에죠센서(10)와 일정한 각(θ)을 이루면서 차로(1)를 가로질러 사선으로 설치되는 사선피에죠센서(20); 로 이루어지며, 상기 수평피에죠센서(10)는 차로(1)의 폭과 동일한 길이로 설치되고, 상기 사선피에죠센서(20)는 상기 수평피에죠센서(10)보다 차량진행방향으로 앞쪽에 위치하되, 상기 사선피에죠센서(20)의 우측단(右側端)은 상기 다수개의 수평피에죠센서(10) 중 차량 진행방향으로 가장 앞쪽 것의 우측단(右側端)과 접하게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차량에 대한 도로포장 위치별 단위면적당 접지하중 계측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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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로에 설치할 수 있는 이동식 접지하중 계측시스템으로서, 가로의 길이가 차로(1)의 폭과 동일한 사각형 모양의 판(3); 상기 판(3)의 상부를 가로방향으로 가로질러 동일간격(W)으로 설치되는 다수개의 수평피에죠센서(10); 및 상기 판(3)의 상부를 가로방향으로 가로질러 설치되되 상기 수평피에죠센서(10)와 일정한 각(θ)을 이루면서 사선으로 설치되는 사선피에죠센서(20); 로 이루어지며, 상기 판(3)을 차로(1)에 설치시, 차량진행방향을 기준으로 가장 앞쪽에 상기 사선피에죠센서(20)가 위치하고 그 뒷쪽으로 연속하여 다수개의 수평피에죠센서(10)가 설치되되, 상기 사선피에죠센서(20)의 우측단(右側端)은 상기 다수개의 수평피에죠센서(10) 중 차량 진행방향으로 가장 앞쪽 것의 우측단(右側端)과 접하게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차량에 대한 도로포장 위치별 단위면적당 접지하중 계측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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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의 주행중인 차량에 대한 도로포장 위치별 단위면적당 접지하중 계측시스템을 이용하여 주행중인 차량의 바퀴가 도로면에 접하는 면적을 산출하는 방법으로서, 수학식 S=L×(H-L)+π×(L/2)2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차량의 바퀴접지면적 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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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서, 상기 H는 수학식 H=N×W 을 사용하여 산정되고, (H: 주행중인 차량의 바퀴접지면의 세로길이, N: 주행중인 차량의 바퀴 통과시 동시에 반응하는 수평피에죠센서(10)의 갯수(정수), W: 수평피에죠센서(10)의 설치간격) 상기 L는 수학식 L=(V×t-H)/(tanθ-1) 를 사용하여 산정되되, (L: 주행중인 차량의 바퀴접지면의 가로길이, V: 차량의 속도, t: 주행중인 차량의 바퀴가 사선피에죠센서(20) 통과시 소요 시간(사선피에죠센서가 계속 on상태인 시간), H: 주행중인 차량의 바퀴접지면의 세로길이, θ: 수평피에죠센서(10)와 사선피에죠센서(20)가 이루는 각) 상기 V는 수학식 V=(n-1)W/(tn-t1) 를 사용하여 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차량의 바퀴접지면적 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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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의 주행중인 차량에 대한 도로포장 위치별 단위면적당 접지하중 계측시스템을 사용하여 주행중인 차량의 바퀴 위치를 산정하는 방법으로서, 수학식 A={V×(tn+1-t1)-(n-1)×W}/tanθ 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중인 차량의 단위면적당 접지하중 계측시의 차량의 바퀴 위치 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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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로(1)의 각 위치(A)에 재하되는 단위면적당 총 하중을 산정하는 방법으로, 수학식 를 사용하여 산정되되, (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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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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