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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 및 그 운전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8731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고층건물의 제연구역인 부속실에 누설량과 보충량을 분리하여 급기하는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에 있어서, 보충량 급기풍도에 배기댐퍼를 추가로 설치하여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을 적정한 설계범위에서 운전함으로써, 모든 피난문이 닫힌 상태에서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이 상승하는 것을 방지하고, 부속실 및 옥내 간의 적정 압력을 제어할 수 있고, 또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에서 보충량 급기풍도에 설치된 배기댐퍼를 신속하게 개폐 운전함으로써, 부속실 및 옥내 간의 적정 압력을 신속하게 제어할 수 있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 및 그 운전 제어 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A62C 2/12 (2006.01) A62C 2/24 (2006.01)
CPC A62C 2/24(2013.01) A62C 2/24(2013.01) A62C 2/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25666 (2012.11.07)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383144-0000 (2014.04.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4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1.07)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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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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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엽 대한민국 서울 양천구
2 안찬솔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주상현 대한민국 전라북도 군산시 백릉*길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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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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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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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07 수리 (Accepted) 1-1-2012-0916196-1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4-1-2012-5244537-4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6.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8.12 수리 (Accepted) 9-1-2013-0067436-9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34468-0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2.26 수리 (Accepted) 1-1-2013-1191138-9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2.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191142-74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3.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67701-3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고층건물의 각 층에 형성된 제연구역인 부속실에 누설량과 보충량을 분리하여 급기하는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부속실의 방연풍속을 유지하기 위하여 상기 부속실에 보충하여야 할 공기량인 보충량에 대응하는 공기를 상기 부속실에 공급하는 보충량 급기용 송풍기;상기 보충량 급기용 송풍기에 연결되고, 고층건물의 공동구를 따라 연장되어 보충량 급기 유로를 형성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에 연결되고, 고층건물의 각 부속실에 보충량별로 공기를 공급하는 보충량 급기댐퍼;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을 측정하도록 설치된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측정용 센서; 및 상기 압력 측정용 센서의 측정값에 대응하여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공기를 배기시킴으로써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을 조절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Exhaust Damper)를 포함하며,상기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은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에 의해 운전점을 전환시킴으로써 적정 설계값을 유지하고, 피난문이 열리고 닫히는 조건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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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운전점은 상기 보충량 급기용 송풍기의 송풍량에 대응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에 따라 제1 운전점(운전점 A), 제2 운전점(운전점 B), 제3 운전점(운전점 C) 및 제4 운전점(운전점 D)로 구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 운전점(운전점 A)은 상기 피난문이 열리고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가 닫히는 조건으로서 적정 차압에서 운전되고, 상기 제2 운전점(운전점 B)은 상기 피난문이 닫히고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가 닫히는 조건으로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가 과압에서 운전되며, 상기 제3 운전점(운전점 C)은 상기 피난문이 닫히고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가 열리는 조건으로서 적정 차압에서 운전되고, 상기 제4 운전점(운전점 D)은 상기 피난문이 열리고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가 열리는 조건으로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가 저압에서 운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피난문이 닫혀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이 적정 설계값보다 높은 과압으로 형성될 경우(운전점 B 상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열어서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을 설계값과 동일한 적정 상태(운전점 C)로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피난문이 닫혀서 제1 운전점(운전점 A)에서 제2 운전점(운전점 B)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제1 운전점(운전점 A) 및 제2 운전점(운전점 B) 사이의 압력차인 △PH보다 적은 압력차인 △PHS의 압력 상승을 감지하여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개방함으로써,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을 설계값과 동일한 상태인 운전점 C로 신속하게 운전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
7 7
제4항에 있어서,상기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이 과압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열은 상태에서 상기 피난문이 열려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이 설계값보다 낮은 저압으로 형성될 경우(운전점 D 상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닫아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을 설계값과 동일한 적정 상태(운전점 A)로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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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피난문이 열려서 제3 운전점(운전점 C)에서 제4 운전점(운전점 D)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제3 운전점(운전점 C) 및 제4 운전점(운전점 D) 사이의 압력차인 △PL보다 적은 압력차인 △PLS의 압력하강을 감지하여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폐쇄함으로써,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을 설계값과 동일한 상태인 운전점 A로 신속하게 운전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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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층건물의 제연구역인 부속실에 누설량과 보충량을 분리하여 급기하는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의 운전 제어 방법에 있어서, a) 누설량 급기용 송풍기 및 보충량 급기용 송풍기가 누설량 급기풍도 및 보충량 급기풍도를 통해 각각 누설량과 보충량을 분리하여 부속실로 급기하는 단계;b) 상기 부속실의 피난문이 열린 상태인지 판단하는 단계;c) 상기 부속실의 피난문이 열린 상태인 경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측정용 센서가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가 과압인지 판단하는 단계;d) 상기 부속실의 피난문이 열린 상태에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가 과압인 경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닫고 운전점을 전환시키는 단계;e)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가 닫힌 상태에서 상기 부속실의 피난문이 닫힌 상태인지 판단하는 단계;f) 상기 부속실의 피난문이 닫힌 상태인 경우,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측정용 센서가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가 저압인지 판단하는 단계; 및g) 상기 부속실의 피난문이 닫힌 상태에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가 저압인 경우,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열고 운전점을 전환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의 운전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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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 및 g) 단계에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은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에 의해 운전점을 전환시킴으로써 적정 설계값을 유지하고, 상기 피난문이 열리고 닫히는 조건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의 운전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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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운전점은 상기 보충량 급기용 송풍기의 송풍량에 대응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에 따라 제1 운전점(운전점 A), 제2 운전점(운전점 B), 제3 운전점(운전점 C) 및 제4 운전점(운전점 D)로 구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의 운전 제어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제1 운전점(운전점 A)은 상기 피난문이 열리고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가 닫히는 조건으로서 적정 차압에서 운전되고, 상기 제2 운전점(운전점 B)은 상기 피난문이 닫히고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가 닫히는 조건으로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가 과압에서 운전되며, 상기 제3 운전점(운전점 C)은 상기 피난문이 닫히고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가 열리는 조건으로서 적정 차압에서 운전되고, 상기 제4 운전점(운전점 D)은 상기 피난문이 열리고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가 열리는 조건으로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가 저압에서 운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의 운전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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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피난문이 닫혀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이 적정 설계값보다 높은 과압으로 형성될 경우(운전점 B 상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열어서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을 설계값과 동일한 적정 상태(운전점 C)로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의 운전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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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d) 단계에서 상기 피난문이 닫혀서 제1 운전점(운전점 A)에서 제2 운전점(운전점 B)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제1 운전점(운전점 A) 및 제2 운전점(운전점 B) 사이의 압력차인 △PH보다 적은 압력차인 △PHS의 압력 상승을 감지하여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개방함으로써,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을 설계값과 동일한 상태인 운전점 C로 신속하게 운전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의 운전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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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이 과압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열은 상태에서 상기 피난문이 열려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이 설계값보다 낮은 저압으로 형성될 경우(운전점 D 상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닫아서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을 설계값과 동일한 적정 상태(운전점 A)로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의 운전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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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g) 단계에서 상기 피난문이 열려서 제3 운전점(운전점 C)에서 제4 운전점(운전점 D)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제3 운전점(운전점 C) 및 제4 운전점(운전점 D) 사이의 압력차인 △PL보다 적은 압력차인 △PLS의 압력하강을 감지하여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폐쇄함으로써, 상기 보충량 급기풍도 내의 압력을 설계값과 동일한 상태인 운전점 A로 신속하게 운전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보충량 급기풍도의 압력 조절용 배기댐퍼를 구비한 분리급기형 제연 시스템의 운전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