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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보정 알고리듬을 이용한 매설형 차량검지기의 속도오류를 확인하고 보정하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8751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루프-피에조-루프의 조합형태 또는 피에조-루프-피에조 조합형태의 검지기를 이용한 차량속도 산출할 때 발생하는 속도오류를 차량검지기에서 계측되는 차량의 평균 축간 길이 값을 자동 보정(calibration) 알고리듬으로 활용하여 보정함으로써 차량의 속도자료의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매설형 차량검지기의 속도오류를 확인하고 보정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루프센서와 피에조센서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매설형 차량검지기의 속도오류를 확인하고 보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매설형 차량 검지기의 상부를 통과하는 차종 정보를 검출하는 제1 단계; 상기 차종 정보가 승용차인지 텐덤축을 갖는 트럭인지를 판단하고, 승용차의 평균 축간거리값(MAADk) 및 텐덤축을 갖는 트럭의 평균 축간거리값(MTADp)을 각각 설정하는 제2 단계; 상기 제2 단계 수행 후 승용차의 평균 축간거리값(MAADk)과 초기설정 승용차의 평균축거를 이용하고, 또 트럭의 평균 축간거리값(MTADp)과 초기 설정 탬덤축거를 이용하여 축간거리 차를 산출하는 제3 단계; 상기 제3 단계에서, 승용차의 평균 축간거리값(MAADk) 또는 트럭의 평균 축간거리값(MTADp)과 속도보정 여부를 결정하는 기준값인 0.3 × 초기 설정 차량의 평균 축거값과의 대소를 판단하는 제4 단계; 상기 제4 단계에서, 승용차의 평균 축간거리값(MAADk) 또는 트럭의 평균 축간거리값(MTADp) ≥ 0.3 × 초기 설정 차량의 평균 축거값인 경우 속도보정치를 산출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상기 제2 단계의 상기 승용차 또는 트럭의 평균축거 산출 및 갱신과정을 수행하는 제5 단계; 및 상기 제5 단계에서 산출된 보정치를 속도계산식에 적용하여 수정차량 속도를 산출하고, 승용차의 평균 축간거리값(MAADk) 및 텐덤축을 갖는 트럭의 평균 축간거리값(MTADp)을 리셋하는 제6 단계를 포함하는 자동 보정 알고리듬을 활용한 매설형 차량검지기의 속도오류를 확인하고 보정하는 방법을 제공한다.루프, 피에조, 자동 보정, 매설형 차량검지기
Int. CL G08G 1/01 (2006.01) G08G 1/048 (2006.01) G08G 1/02 (2006.01)
CPC G08G 1/042(2013.01) G08G 1/042(2013.01) G08G 1/0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11015 (2006.02.06)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719856-0000 (2007.05.1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05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2.0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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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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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주삼 대한민국 인천 남구
2 강원의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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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호 변호사이정현법률사무소 (서초동, 아스트라)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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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2 대한민국 (관리부서 국토교통부장관) 세종특별자치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2.06 수리 (Accepted) 1-1-2006-0085156-38
2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6.04.18 수리 (Accepted) 1-1-2006-0266856-2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2.09 수리 (Accepted) 9-1-2007-0007592-13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120586-05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4.06 수리 (Accepted) 4-1-2007-5053476-6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13 수리 (Accepted) 4-1-2010-5149851-4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09 수리 (Accepted) 4-1-2012-5074739-7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1.22 수리 (Accepted) 4-1-2012-5244537-4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17 수리 (Accepted) 4-1-2013-0000977-6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2 수리 (Accepted) 4-1-2014-5049765-4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8.21 수리 (Accepted) 4-1-2014-5100329-9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4 수리 (Accepted) 4-1-2015-5027756-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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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루프센서와 피에조센서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매설형 차량검지기의 속도오류를 확인하고 보정하는 방법에 있어서,매설형 차량 검지기의 상부를 통과하는 차종 정보를 검출하는 제1 단계;상기 차종 정보가 승용차인지 텐덤축을 갖는 트럭인지를 판단하고, 승용차의 평균 축간거리값(MAADk) 및 텐덤축을 갖는 트럭의 평균 축간거리값(MTADp)을 각각 설정하는 제2 단계;상기 제2 단계 수행 후 승용차의 평균 축간거리값(MAADk)과 초기설정 승용차의 평균축거를 이용하고, 또 트럭의 평균 축간거리값(MTADp)과 초기 설정 탬덤축거를 이용하여 축간거리 차를 산출하는 제3 단계;상기 제3 단계에서, 승용차의 평균 축간거리값(MAADk) 또는 트럭의 평균 축간거리값(MTADp)과 속도보정 여부를 결정하는 기준값인 0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2 단계에서 승용차의 평균 축간거리값(MAADk) 및 텐덤축을 갖는 트럭의 평균 축간거리값(MTADp)은 하기의 [계산식1] 및 [계산식2]에 의해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보정 알고리듬을 활용한 매설형 차량검지기의 속도오류를 확인하고 보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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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텐덤축을 갖는 트럭의 평균축간거리값이 130c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보정 알고리듬을 활용한 매설형 차량검지기의 속도오류를 확인하고 보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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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텐덤축을 갖는 트럭의 평균축간거리값이 160cm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보정 알고리듬을 활용한 매설형 차량검지기의 속도오류를 확인하고 보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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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승용차의 평균 축간거리값(MAADk)는 K가 1000회 이상 카운트된 누적 승용차를 대상으로 구한 평균 축거값으로 설정하여 속도오류를 평가하고, 상기 텐덤축을 갖는 트럭의 평균 축간거리값(MTADp)은 P가 100회 이상 카운트된 누적 탠덤트럭을 대상으로 구한 평균 축거값으로 설정하여 속도오류를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보정 알고리듬을 활용한 매설형 차량검지기의 속도오류를 확인하고 보정하는 방법
6 6
제 5 항에 있어서,제3 단계는 초기 설정한 승용차의 평균 축간거리와 차량검지기를 설치후 1000대 이상의 승용차를 대상으로 구한 평균축간거리(MAAD)값과의 차가 초기 설정 승용차의 평균축간거리의 30%보다 클 경우 속도의 계측오류로 판단하는 제1 과정; 및 초기 설정하는 탠덤축의 평균 축거값과 장비를 설치후 100대 이상의 탠덤축의 축간거리를 평균한 값(MTAD)과의 차가 초기 설정값보다 30%이상 오차가 발생되면 속도오류로 판정하는 제2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보정 알고리듬을 활용한 매설형 차량검지기의 속도오류를 확인하고 보정하는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5 단계에서의 속도보정치는 의 계산식에 의거하여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보정 알고리듬을 활용한 매설형 차량검지기의 속도오류를 확인하고 보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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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내지 제 7 항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6 단계의 수정차량 속도는 의 계산식에 의거하여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보정 알고리듬을 활용한 매설형 차량검지기의 속도오류를 확인하고 보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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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매설형 차량 검지기가 루프(Loop)-피에조(Piezo)-루프(Loop)의 조합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보정 알고리듬을 활용한 매설형 차량검지기의 속도오류를 확인하고 보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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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매설형 차량 검지기가 피에조(Piezo)-루프(Loop)-피에조(Piezo) 조합형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 보정 알고리듬을 활용한 매설형 차량검지기의 속도오류를 확인하고 보정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